최근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가 임박하면서 도지코인의 시세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작년 불장의 가장 큰 역할을 했던 도지코인이 다시 한 번 트위터 인수를 통해 재상승을 이루어낼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가 도지코인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그리고 도지코인의 추후 전망이 어떠할지 한 번 분석해보겠습니다.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라이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발행된 코인입니다.
발행 당시 ‘joke currency’라고 불렸으며 이는 재미로 만들어진 코인을 뜻합니다.
또한 일본 강아지인 시아이누를 심볼로 채택하여 밈코인 메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도지코인은 기타 가상화폐와는 반대로 재미있고 친근한 디지털 자산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도지코인은 발행량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최대 공급량이 존재하지 않고 이미 천억개이상의 물량이 시장에 유통되었습니다.
재단에서는 코인 소비를 장려하고, 초기 진입자가 불균형한 이익을 취하지 못하도록 발행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발행량에 제한이 없는 것은 시세에 있어서는 무조건 악재라고 생각합니다.
일론머스크 트위터 인수
최근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설이 다시금 회자되면서 도지코인이 엄청난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과거 도지코인의 상승에도 가장 크게 기여한 것이 일론머스크이며 아직 도지코인을 홀딩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물며 트위터를 인수함으로써 추후 도지코인으로 결제를 지원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시세가 상승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오늘자로 일론머스크는 트위터 인수를 완료했으며 첫 행보로 경영진을 해고했습니다.
머스크는 인수 과정에서 트위터의 경영 정책, 콘텐츠 방향을 지속적으로 비판해왔기 때문에 인수하자마자 경영진을 물갈이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트위터를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인수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사랑하는 인류를 돕기 위해 인수를 결정했다는 말했습니다.
머스크의 독특한 경영 철학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도지코인 시세
현재 도지코인은 저점기준 약 35% 반등한 119원에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인수로 인해 상승한 것은 이번만이 아닙니다.
지난 5월 도지코인이 트위터의 결제수단으로 쓰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처음 상승하였고,
최고경영자 소송 중단을 요구를 통해 트위터 인수 의사를 밝힌 10월초에 추가적인 상승이 나왔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바이낸스 최고경영자 창펑 자오는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5월, 5억달러 인수 금액의 약 1%에 해당하는 규모의 자금 투입 계획을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의 경영자마저도 머스크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아 트위터가 향후 친 가상화폐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옅볼 수 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그가 경영하고 있는 ‘보링컴퍼니’를 통해 도지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향수를 발표했습니다.
‘보링컴퍼티’외에 ‘테슬라’, ‘스페이스X’ 또한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머스크의 도지코인에 대한 사랑 덕분에 밈코인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가총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행보로 볼 때 밈코인치고 전망이 좋은 것은 사실이나 그것이 이미 시세에 충분히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트위터 인수 가능성이 다시 언급되자마자 도지코인을 매수하여 1억정도의 수익을 냈습니다.
역시 시장에 널리 알려져있지만 발생 가능성이 낮은 호재는 확정이 되었을 때 시세를 크게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면 1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