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시즌을 위한 알트코인 매매
오늘은 다음시즌에 어떤 알트 코인이 상승할지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자
알트코인을 매수할때, 고민해야되는 몇가지 상황을 고려해보자
-
지난 시즌에 유행했던 알트코인을 사야할까?
-
새로운 알트코인을 사야할까? 그렇다면 어떤 코인을 사야할까?
위의 질문들은 매우 어렵다. 이번시즌에 칠리즈가 떡상할지, 샌드박스가 떡상할지 알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우리는 과거의 데이터를 가지고 거를 수 있는 코인들만 걸러내고 나머지 코인에 대해서 투자를 한다면 투자에 성공할 확률이 늘어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거를수 있는 코인을 거르자는 마인드로 가자!
-
‘지난 시즌에 유행했던 알트코인을 사야할까?’에 대한 답은 No 이다.
이 의견에 다른 의견이라면 그건 당신이 맞다!! 나는 일반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비교할 예정이다.
2017시즌에 각광받았던 중국의 이더리움 “네오”보자
네오코인의 2018년 고점은 198불, 2021년 고점은 137불이다.
고점대비 저점 하략률은 -98%, 저점대비 고점은 3422%이다. 저점에서만 매수 할수 있다면, 네오도 엄청나다.
하지만 단점은 전고점을 뚤지 못했다는 것이다. 다른 코인을 한번 보자!! 우리의 스테이블 코인 “이오스”를 보자
이오스의 전시즌 고점은 23불, 이번시즌 고점은 14불 가량이다. 이번에도 전고점을 뚤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어떤 코인을 볼지 고민해보다가. 우리 아저씨들이 가장좋아하는 “리플”을 보기로 했다.
리플도 전고점을 뚤지 못했다. 물론 이런 코인들도 저점대비 1000%이상 오른다. 하지만 전 시즌의 시체들이 그득 그득 쌓여있기 때문에 전고점을 못뚤었다는 단점이 있다. 이제는 이번시즌 신생코인들을 보자
우선 우리 코리아 아재들의 사랑에서 스테이블 코인으로 변했다가 욕만나오는 클레이튼을 보자
클레이튼 첫 상장이 어딘지 몰라 coinone 차트로 보았다.
저점은 163원, 고점은 5049원이다. 30배의 상승률이다. 그럼 클레이튼의 영원한 단짝 KSP을 보자!! 이걸로 클버지들이 돈을 엄청 벌었었다.
차트 잘못본줄 알았네 이게 10만원이였네….. 207배다…. 어우….
다음은 칠리즈
다음은 솔라나
다음은 펜텀
여기까지 하겠다. 물론 성공한 코인들만 가져왔지만….. 지난 시즌에 한탕 해먹은 코인은 매수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인것 같다.
예외는 있다!! 이더리움, 비트코인…. 다음회에는 내가 생각하는 매수해볼만한 코인들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겠다.
이번화도 마찬가지이지만 지극히 내 개인적인 주관이다.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님을 다시한번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