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상승하는 밈코인

다시 상승하는 밈코인

다시 돌아온 밈 암호화폐?

최근, 대표적인 밈코인들은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가 상승세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일각에서는 도지코인이 0.1 달러에 도달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시바이누 코인은 이틀 사이에 26% 급등하며 비트코인(BTC)를 제치고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한 가상 자산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도지와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들의 생각은 어떨까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밈코인이란 무엇일까?

DOGE코인과 SHIB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밈코인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복습하는 느낌으로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meme코인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밈에 대해서 알아두셔야 됩니다.

인터넷 밈(Internet Meme) 또는 줄여서 밈(Meme)는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여러 가지 문화의 유행과 파생

모방의 경향, 또는 그러한 창작품이나 작품 효소를 통틀어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대체로 특정 용인에 따른 유행 전반을 통칭하는 개념으로 유행어와 비슷한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다만 밈은 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사진이나 영상 속 요소 등 다양한 미디어를 넘나든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웃긴 이미지나 gif 파일의 움짤 등을 대상으로 그것을 밈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런 식으로 유행을 타면서 사람들에게 전파되는 것을 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밈코인이란 무엇일까요?

밈코인은 인터넷과 SNS에서 밈이나 농담에서 영감을 얻은 암호화폐입니다.

처음 만들어진 meme코인은 도지코인(DOGE)입니다.

2013년 패러디로 시작된 DOGE는 일본 SHIB의 인기 있는 도지 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밈코인은 휘발성이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주로 커뮤니티 중심이고 온라인 커뮤니티의 지지로 인해 하룻밤 사이에 인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meme코인의 또 다른 특징은 공급량이 많거나 무제한인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SHIB는 총 1,000조 개의 토큰을 공급하고 있는 반면, DOGE는 최대 공급량을 가지고 있지 않고,

1,000억 개 이상이 이미 유통되고 있습니다.

밈코인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한마디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일부 사람들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개인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핸 헤지를 원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meme코인은 또한 과대광고 속에서 호황을 누리며 시가총액과 다양성 모두에서 성장했습니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언급 양과 이미지, 주요 감성 어리는?

8월 9일부터 8월 15일까지 일주일간 DOGE코인은 89회 언급되었고, SHIB는 178회 언급되었습니다.

지난 일주일 중 시바이누의 언급량이 급증한 8월 15일에 시바이누가 폴리곤(MATIC)와 아빌란체(AVAX)의 시가총액을 추월했습니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80%와 부정 10%, 중립 1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쓰임새가 많다, 지지하다가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비난받다, 중립적인 표현은 묘하다가 있습니다.

SHIB의 이미지는 긍정 75%와 부정 22%, 중립 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아하다, 신나다, 큰 인기, 큰 사랑, 감사하다, 성장하다 등이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심하다, 난처한 상황, 슬프다가 있고 중립적인 표현은 낯가리다 단 하나입니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가상 자산 시세 분석 매체인 FX 스트리트는 도지코인이 0.0847달러에

형성된 풀백(pullback)이 추가로 확장될 확률이 낮다고 보았습니다.

현재 100일 단순 이동평균선(SMA)이 DOGE코인의 주요 지지선인

0.07달러 선 붕괴를 막을 지점에 형성되었습니다

만약, MACD(이동평균 수렴 확산지수)의 강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DOGE코인은 각각 0.09달러와 0.1달러를 향상 상승세를 추진할 것입니다.

이 밖에 매체는 개인 투자자가 DOGE코인의 투자 흐름으로 돌아와

상승세가 기록되면서 고래 세력의 매도세가 완화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뉴스 BTC는 SHIB가 0.000015달러 선을 넘어서면,

0.000021달러 영역까지 상승할 가능성을 전했습니다.

현재 0.000016달러에 즉시 저항선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만약, 0.000016달러 아래로 시세 하락이 되면 0.000009달러까지 추가로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오늘 시세는?

출처 : 코인마켓캡

8월 16일 오후 5시 30분 코인마켓캡 기준 DOGE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9.75% 상승한 0.08297달러이며,

SHIB의 시세는 전일 대비 3.29% 상승한 0.00001607달러로 두 코인 모두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시 돌아온 밈 암호화폐인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밈코인들과 여러 암호화폐 소개는 앞으로도 꾸준히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