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종류 확인하고 신중하게 투자를

가상화폐 종류 확인하고 신중하게 투자를

 

이번 칼럼에서는 가상화폐 종류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하여 대표적인 것들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년전에 가상화폐의 붐이 일어났었죠.

현재는 이 것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딱히 있진 않지만, 주로 투자의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를 매매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하나당 5,500 만원이라는 가격을 형성할 정도로 많이 올랐는데요.

이런 소식을 듣고 최근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코인 시장에 몰리고 있는 듯합니다.



비트코인

제일 대표적인 코인이죠.

약 12년 전에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본인이 1975년생 일본인이라고 주장하는 프로그래머에 의하여 개발됐습니다.

채굴할 수 있는 총량은 약 2,000만개 정도로 정해져있으며, 채굴이 진행 되면 될 수록 한 번에 채굴 가능한 량도 점점 줄어들어 희소성이 높으며,

비트코인이 등장한 이후에 이 소스를 기반으로 한 여러 알트코인들이 생기면서

현재 대표적인 가상화폐 종류로 자리잡고 있으며 시세 또한 제일 높습니다.

이더리움

2015년 7월 30일 비탈릭 부테린에 의하여 개발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이후에 등장한 알트코인 중 시가 총액이 제일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에 화폐 거래 기록뿐만이 아닌 계약서 등의 추가 정보들을 기록할 수 있으며,

C++ 이나 자바, 파이썬 등의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플

1코인당 가격이 매우 낮은 코인으로 알트코인 투자자가 저자본으로 쉽게 투자하게되는 코인입니다.

한 때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묶여 3대장 암호화폐로도 불리기도 했는데요.

이들에 비해서는 공급량이 너무나도 많아 높은 가격이 형성되기 힘든 특징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다른 화폐보다 국제 결제 속도가 빠르다는 점, 송금시 타이핑 오류를 제외하고 금융 사고 발생횟수가 전무하다는 점, 확장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

이 또한 암호화폐의 일종으로써 비트코인으로부터 분할되어 등장했습니다.

기존 비트코인의 한계 속도를 극복하기 위해 블록의 크기를 유동적으로 늘리는 편법 정책이 적용됐으며,

이로 인해 처리속도가 빨라지고 수수료도 저렴해진 특징이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2011년에 구글의 엔지니어였던 찰리 리가 비트코인의 코드베이스에서 수정을 거쳐 배포한 가상화폐로,

최대 발행량이 비트코인의 4배인 8,400만개 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비해 적은 유저층과 커뮤니티를 갖고 있어 상대적으로 의견 충돌이 적은 편이며 이로 인하여 개발 방향에 대한 합의가 빠르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에이다

카르다노라는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2017년에 발행된 가상화폐입니다.

총 발행량은 450억 개이며 현재는 260억 개가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카르다노에서는 에이다를 3세대 블록체인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확장성, 상호 운용성, 지속 가능성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이유로 제시하며 현재 코인시세에서 5위 안에 드는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이코인

세계 최초로 모바일로 채굴을 가능하게 한 디지털 화폐입니다.

파이코인은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 받기만 하면 전력이나 리소스 소모 없이 쉽게 채굴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또 코인을 보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아직 베타 단계에 머물러 있어 상장되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현재 세계를 넘어 한국에서도 점점 핫해지고 있는 코인 중 하나이며,

일반인들도 누구나 채굴이 쉽게 가능하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용이해 관심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종류들에 관하여 알아봤는데요.

투자의 목적으로 매매하는 것은 좋지만 절대 투기가 되지 않도록 조절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