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가상화폐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가상화폐의 종류

비트코인? 알트코인?

※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2009년 신원불명의 이름인 ‘나카모토 사토시’가 만들어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일반화폐와 다르게 발행주체가 없으며 암호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누구나 채굴을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전체 발행량은 2100만개까지만 발행되며 현재 기준(2022.07.04) 약 91%정도인 1900만개 정도가 채굴되어 발행되었습니다.

발행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 가치의 상승 기대치는 더더욱 높은 코인이며 시가총액은 현재기준 약 한화로 474조 정도 됩니다.

※ 알트코인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이외의 후발 암호화폐를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영어로 ‘얼터너티브 코인(Alternative coin)’의 줄임마로 메이저와 마이너를 구분하지 않고 알트코인이라고 하지만

그 이름에는 이더리움처럼 ‘코인’이 붙지 않는 가상화폐들도 많다.

알트코인들은 각 시세에 따라 보통 지폐, 동전등과 빗대어 아래와 같이 불리기도 한다.

– 지폐 : 1,000원 이상의 알트코인

– 동전 : 100원~1,000원 사이의 알트코인

– 엽전 : 100원 미만의 알트코인

– 잡코인 : 시총이 순위권 안에 들지 않는 낮은 알트코인

– 스캠코인 : 알트코인을 가장한 사기

비트코인을 대체를 할 수 있다는 의미로 불려지기 시작을 했으며 대표적인 알트코인으로는 이더리움, 리플, 솔라나 등이 있습니다.

알트코인들도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채굴이 가능합니다.

코인의 특성에 따른 종류

가상화폐는 특성에 따라 분류되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시세의 가치가 변동되는 코인과 가치의 변동을 안정적으로 가지는 코인 등

여러가지로 분류됩니다.

– 지불형 코인 : 거래를 위해 결제가 가능한 코인으로 화폐를 대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이 있습니다.

– 플랫폼형 코인 :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초 틀에 사용되는 코인으로 대표적으로 이더리움이 있습니다.

– 스테이블 코인 : 가격변동성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으로 1코인 = 1달러 등의 일정한 가치를 갖도록 설계가 되었으며 대표적으로 테더(USDT)와 USDC등이 있습니다.

– 유틸리티 코인 :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발행한 코인으로 화폐의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대표적인 코인으로는 바이낸스 코인이 있습니다.

– 프라이버시 코인 :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는 코인으로 모네로, 제트캐쉬 등이 있습니다. 정부의 규제 대상 1순위가 될 수 있으니 보다 신중해야 합니다.

– 디파이용 코인 : 탈중앙화 금융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한국에서는 카카오 코인 중 하나인 클레이스왑이 있습니다.

증권용 코인 : 주식, 채권, 부동산 등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에 고정을 한것으로 대표적으로 리플이 있습니다.3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