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에어드랍 민팅 스냅샷 화이트리스트 뜻
코린이분들은 가상화폐를 하실 때 간혹 처음 보는 용어에 당황하실 때가 많은데요. 역시 가상화폐가 해외에서 시작되었다보니 한국어로 번역이 안되는 외래어가 대부분입니다.
금일은 그런 의미에서 에어드랍, 민팅, 스냅샷, 화이트리스트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숙지해두시면 다 도움이 되니까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에어드랍 뜻입니다. 직역을 하면 공중+투하 정도가 되는데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해보신 독자님들은 아실 거에요. 가끔씩 하늘에서 보급 상자가 내려올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주시면 편하겠죠? 아이폰에도 에어드랍 기능이 있는데 동일한 의미를 지녔습니다.
조금 더 쉽게 이해시켜드리자면 그냥 에어드랍 뜻은 하늘에서 ‘공짜로’ 꿀통이 떨어진다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되겠습니다.
가상화폐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예시를 알려드릴게요. 보통 밈코인들이 인기를 얻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Airdrop을 종종하는데요. 그 이유는 해당 가상화폐를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무료로 크립토를 받을 수 있는데 참여 안할 이유가 전혀 없지요?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인기를 얻는 식입니다. 에어드랍 뜻은 여기까지 할게요.
다음으로는 민팅 뜻입니다.
크립토에서 NFT라는 용어를 한 번쯤은 꼭 보셨을 겁니다. 이에 대한 설명도 잠깐 해드리자면, 그냥 디지털 작품정도로 이해하시면 돼요.
그리고 Minting이라는 것은 우리말로 (화폐) 제조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가상화폐에 적용시키자면 NFT를 만드는 것이 됩니다. 즉, 민팅 뜻은 가상화폐 -> NFT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예시를 하나 들어드릴게요.
사진 속에서 총 비용 1.5 CAKE라고 적혀있는데요, 이는 NFT를 얻기 위한 비용입니다. 민팅 뜻은 크립토를 디지털 작품으로 변환시키는 것입니다.
아마 이제 확실히 와닿으실 거에요. 그러나 민팅은 보통 선착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부지런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스냅샷 뜻으로 넘어갈게요.
Snap은 재빠른 행동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가령 테니스를 할 때 손목 스냅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잖아요. 그때를 상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hot은 사진이죠.
따라서 스냅샷 뜻은 순간적으로 사진이 찰칵 찍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가상화폐에 적용시키면, 특정 시점까지 크립토를 보유한 홀더들이 기록되어 혜택을 받게 됩니다.
용어가 좀 어렵다보니 예시를 또 넣어볼게요. 예전에 아이콘이라는 코인이 있었는데요, 해당 코인을 ‘특정 시점’까지 갖고 있었던 사람들에게는 ICZ라는 크립토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스냅샷은 에어드랍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화이트리스트 뜻을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전부 다 영어이다 보니 생소하네요 ㅎㅎ 다 끝나가니까 조금만 더 집중해주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블랙리스트라는 말을 들어봤을텐데요, 이는 감시가 필요한 사람들을 추출하기 위한 리스트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자 그러면 화이트리스트 뜻은 반대로 뒤집으면 되겠죠?
화리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들을 뽑기 위한 명단입니다. Whitelist는 주로 가상화폐의 초기 구매자들을 위해 자주 진행됩니다.
코인리스트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수량이 한정적인) 크립토를 시중에 그냥 공개해도 되겠지만 특정인들에 한해 배포하게 되면 희소성이 더욱 생겨납니다. 이는 차후의 수요 증가를 야기할 수 있어요.
참고로 현재 한국인들은 코리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ㅠㅠ 꿀통 막힘
이상으로 가상화폐 용어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