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알트코인 리플 전망 호재 업데이트

가상화폐 알트코인 리플 전망 호재 업데이트

리플이 부진한 모습을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은 현재 45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는데요,

올해 4월까지만 하더라도 천원대에서 거래되었지만 4월부터 급락한 이후 계속 40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인 순위도 떨어졌습니다.

시총 기준 6~7위를 기록하던 리플은 에이다에 밀려 8위로 순위가 떨어졌네요.

최근 1년간 리플의 하락세는 바트코인이나 이더리움보다 더 컸습니다.

최근 1년 기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60% 하락했으나, 리플은 그보다 더큰 75%에 가까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1년간 코인 차트

그나마 최근에는 비트코인 대비해선 하락폭이 크지 않는데요, SEC와 진행 중인 소송이 곧 종결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그나마 가격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3개월간 코인차트

이전 포스팅에서 SEC 소송 관련 일정을 업데이트해드렸는데요, 그 후에 있었던 리플 관련 소식들을 업데이트합니다.

7월 – 제드맥칼렙 보유 코인 모두 소진

리플랩스 공동 창업자이자 전 CTO였던 제드 맥칼렙이 보유하던 리플을 모두 매도했다는 소식입니다.

제드 맥칼렙은 지난 2014년 약 90억개의 리플을 받은 뒤 이를 계속 매도해왔는데요,

지난 7월 19일 제드 맥칼렙이 보유한 모든 리플을 모두 매도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지난 8년간 제드 맥칼렙이 매도한 리플 규모는 전체 리플 유통량의 20%에 가까웠는데요, 이로 인해 리플의 가격이 부진했던 주요 이유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제드맥칼랩 보유 리플 추이

8월 – 리플의 셀시우스 인수설

8월 11일 리플이 셀시우스 네트워크를 인수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셀시우스는 이더리움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었는데요,

코인시장이 침체에 빠지면서 기존 예치자들이 대규모 이더리움 인출을 시도했고, 결국 셀시우스는 파산에까지 이르렀습니다.

리플랩스는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을 검코 중이라 밝힌 바 있으나, 셀시우스 인수 관련해서는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8월 ODL 파트너십 체결

리플은 8월 18일, 브라질 현지 은행인 트래블렉스와 ODL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스 블록체인 투데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트래블렉스는 리플 기반의국제 송금 솔루션 ODL, On-Demand Liquidity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ODL 서비스는 리플로 두개의 법정 통화를 연결해서, 저렴하게 실시간으로 해외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트레블렉스의 이번 ODL 도입은 남미 지역 은행 최초인데요, 지난 7월말에 리플은 싱가포르 포모페이와

ODL 서비스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8월 소송 합의가능성 인터뷰

8월 22일 전 미국 통화감독청 청장 대행이었던 브라이언 브룩스가 SEC와 리플은 결국 합의를 할 것이고,

리플을 계속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이상 리플 관련 최근 소식들에 대해 업데이트였습니다.

이외 이전 리플 관련 포스팅들과 비트코인에 레버리지 투자할 수 있는 비트겟거래소 수수료 할인 링크 등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