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코인 AVAX 분석 및 시세 호재 정보

아발란체 코인 AVAX 분석 및 시세 호재 정보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리는 블록체인 중 하나인 아발란체 코인(AVAX) 입니다.

이더리움 킬러 코인은 현재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에이다도 있고, 현재 각광받고 있는 솔라나, 아발란체 또한 이 중 하나입니다.

또한 폴리곤, 폴카닷, 테조스, 바이낸스 코인, 니어 프로토콜 등도 이더리움 킬러 프로젝트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출처. CryptoDiffer>

이 중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아발란체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2020년 출시되어 다른 코인에 비해서 얼마되지 않았지만 시가총액 순위 17위고 빠르게 생태계를 확장 중에 있습니다.

▶ 아발란체(AVAX) 소개

아발란체는 2020년 아바랩스에서 출시한 오픈 소스 스마트 계약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다양한 블록체인을 지원하는데요.

이더리움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이더리움보다 장점이 있어야겠죠?

속도는 이론적으로 초당 4,5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고,

확장성 또한 이더리움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플랫폼의 특징을 살펴보면 3개의 블록체인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Exchange Chain(X 체인), Platform Chain(P 체인), Contract Chain(C 체인) 입니다.

3개의 블록체인 모두 프라이머리 네트워크라고도 불리는 모든 아발란체 밸리데이터에 의해

검증 및 보호 됩니다.

 

프라이머리 네트워크는 특수한 서브넷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든 커스텀 서브넷의 멤버는 최소 2,000 AVAX를 스테이킹한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멤버만 가능합니다.

X-Chain은 디지털 스마트 자산을 만들고 거래하기 위한 분산형 플랫폼의 역할을 합니다.

X-Chain API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는 자산을 생성하거나 교환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로 AVAX가 지불됩니다.

플랫폼 체인인 P-Chain은 아발란체 상의 메타데이터 블록체인으로 검증자를 조정하고,

활성 서브넷을 추적하며 새로운 서브넷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Chain은 스마트 계약을 생성할 수 있고 이더리움 버츄얼 머신(EVM)의 인스턴스 입니다.

기술적인 부분이라 내용이 좀 어렵지만, 위와 같은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기반 코인이나 Dapp 등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태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넷이 이뤄졌기 때문에 아발란체 기반으로 디파이 서비스, CBDC 구축, NFT 지원 등 다양한 DApp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아발란체와 다른 플랫폼에 대한 비교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아발란체 홈페이지의 자료이긴 합니다만, 비트코인, 이더리움, 폴카닷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와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 코인이다 보니 대부분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 FTX, 코인베이브, 쿠코인, Bybit, MEXC 등 글로벌 거래소 및 업비트, 빗썸 등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을 통해 살펴보면 총 발행량은 720,000,000 AVAX고

현재 유통량은 404,229,626 AVAX입니다. 업비트에서는 올해 초에 상장되어 최고가는 147,800원을 3월에 기록했고, 최저가는 6월 18,150원 이었습니다.

크립토윈터가 지속되고 있는 현재 2만 2천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정으로는 다가오는 10월 18일에 Banff 업그레이드가 진행 되었습니다.

서브넷 관련 업그레이드로 POS 채굴 관련된 기능 추가 업그레이드로 보입니다.

10월 23일부터 28일까지는 버클리에서 Welcome to Avalanche Creates를 진행하는데요.

개발자들 관련 컨퍼런스로 보입니다. CEO부터 엔지니어들의 연설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소식이 발표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아발란체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사실 기술력이 뛰어나고 메인넷 체인이기 때문에 이더리움보다 뛰어난 성능과 수수료 등이

장점이고 오픈소스를 통한 다양한 개발자 지원 등의

많은 작업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중 하나 입니다.

 

수많은 이더리움 킬러 프로젝트에서 실제로 이더리움을 뛰어넘기란 쉽지 않겠지만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시세는 처참하긴 합니다만 현재 아발란체만의 문제는 아니죠.

모두 어려운 시기 힘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