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저축 아이콘 라이트코인 리플

크립토닷컴 저축 아이콘 라이트코인 리플

크립토닷컴이 일부 가상자산의 스테이킹 서비스 연이율을 인상했다. 아이콘(ICX)는 연이율이 14%나 된다. [출처: 크립토닷컴]

전 세계 20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가상자산(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자사의 가상자산 스테이킹 서비스 크립토언(Crypto Earn)의 연이율을 재조정했다.

크립토닷컴은 아이콘(ICX), 리플(XRP), 라이트코인(LTC)에 대해 각각 14%, 4.5%, 5%로 연이율을 인상시켰다.

해당 금리는 한국시간 기준 2020년 5월 22일 오후 4시 30분부터 적용된다.

크립토닷컴은 가상자산 스테이킹 서비스(Crypto Earn)를 통해 다양한 가상자산의 이자를 지급해왔다.

현재 스테이킹 이자를 지급하는 가상자산은 25종류에 달한다. 이 중 비트코인(BTC)은 최대 6.5%, 이더리움(ETH)은 최대 5% 이자를 지급한다.

크립토닷컴이 가상자산 스테이킹 시 이자를 지급하는 코인의 종류와 연이율.

스테이블코인의 경우 연 12%의 이자를 지급하며, CRO 코인은 무려 18%나 된다. [출처: 크립토닷컴]

크립토닷컴의 블록체인 트랜잭션과 노드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CRO 코인은 최대 18%의 연이율이 적용된다.

크립토닷컴의 지불결제용 가상자산 MCO는 최대 8% 연이율이 적용된다.

이 밖에 테더(USDT), 트루USD(TUSD), 팍소스스탠다드(PAX), USD코인(USDC) 등 법정화폐 연동

스테이블코인 8종에 대해서는 12%의 연이율을 제공한다. 즉 1000달러를 1년간 스테이킹할 경우,

스테이킹 이자가 120달러가 되는 셈이다. 단, 크립토 저축(Crypto Earn)은 최대 3개월까지 스테이킹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3개월씩 연속 4회 스테이킹했을 때 해당 연이율을 지급받게 된다. 스테이킹 이자는 주 단위로 지급된다.

무엇보다 국산 가상자산인 아이콘(ICX)에 대해 14%라는 연이율을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띤다.

이 14%는 CRO 다음으로 2번째로 높은 이율이며, 스테이블코인의 12%보다 높다.

ICX는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1일 오후 현재 약 379원의 시세를 나타내고 있다.

MCO 코인을 5000개/5만개 6개월간 락업해야 신청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드 소지 시 연 2%의 추가 이율을 받을 수 있다. [출처: 크립토닷컴]

한편 크립토닷컴은 옵시디안블랙, 로즈골드, 아이시화이트 카드 소지자가

크립토 저축(Crypto Earn)을 이용할 경우 연 2%의 추가 이율 우대를 제공한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