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코인(CTC)정보와 급등 시세 분석

크레딧 코인(CTC)정보와 급등 시세 분석

안녕하십니까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빗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신용거래 금융 플랫폼을 운영중인 알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크립토 관련 뉴스소식을 알아보면서 가상자산 시장에 어떤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출처: Bitcoin News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CEO는 비트코인이 경제를 잘 관리하지 못하는 국가의 사람들에게 훌륭한 대안이자 생명선이라고 말하며, 암호화폐의 가격이 5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 “우리는 가속화되는 채택 주기를 보고 있습니다. … 모든 곳에서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라고 Mike Novogratz가 말했는데요.

저도 터키(리라)와 러시아(루블)를 보며 언제까지나 화폐를 들고있는 것만이 안전자산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글 하나에 CTC 코인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코인분석법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있어 끝까지 읽으시면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얻으실 겁니다.


크레딧 코인 이란?

CTC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한국계 블록체인 개발 업체인 글루와(Gluwa)에서 개발된 암호화폐입니다.

현재까지 대출은 중앙화된 은행에서 관리하며 제 3자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불확실성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거래참여자들의 직접적인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경제적인 능력과 별개로 금융서비스 지원에 해당되지 않는 유저들에게 금융 플랫폼 제공하며 접근성을 높였다고 하네요.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형식으로 신용거래 서비스를 운영중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크레딧 코인은 기존에 있던 디파이 서비스인 담보대출이 아닌 신용대출을 도입하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특징들을 살펴보면:-

• CTC 생태계 안에서는 누구나 대출 상품을 제안 및 수락할 수 있습니다.

트랜젝션을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사용자간 신용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

•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스왑(Swap)하여 누구나 획득 가능

• 수집된 신용정보를 통해 선진국의 투자자와 개발도상국의 대출자를 직접 연결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

접근성

그리고 약 1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있는 아프리카 대출 전문 업체인 Aella와 파트너 협업을 맺고 글로벌한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탈 중앙화된 신용 네트워크로 대출자와 투자자의 편리한 거래를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크레딧 코인 전망

우선 상장된거래소를 살펴보며 김치코인 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글로벌 자본력을 기대해볼 법 한 대형 거래소들은 OKX, 게이트아이오, MEXC, KuCoin정도 가 있네요.

그러나 거래량은 한국거래소인 고팍스와 빗썸이 63%와 11%로 가장 높았습니다. 한국쪽 흐름에 따라서 시세가 결정되는것 같은데요.(김치…)

저는 전망은 그닥 좋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디파이 서비스는 정말 혜자라는 사실은 다들 알고계실 텐데요. 그러나 이미 너무나 많은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들이 나와있어 별다른 경쟁력이 없는 플랫폼은 성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FTX등 초대형 글로벌 거래소들에 상장되어 있지않아 아직은 기술력면에서 보완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크레딧 시세

작년 말쯤에 빗썸 거래소에 상장하고 세력들이 몇번이고 매집후 폭락을 시키며 변동성을 보여줬습니다.

상장 당시 크게 펌핑후 엄청난 매도 거래량을 만들고 상장가 대비 -70%까지 하락했습니다.

꾸준히 우하향할 때에도 긴꼬리를 만들며 설거지를 당했던 흔적이 있네요….ㅠㅠ

최저점인 1,218원을 찍고 2,000원까지 반등후 하락해서 현재 1,400원대에서 횡보중입니다.

세력들은 하락후 저점 황보하는 알트들을 매집해서 폭등시키곤 합니다.

만약 펌핑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분할매집 하시면서 조심히 저점을 잡아가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굳이 김치코인에 들어가라고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