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 부도 파산

비트코인 호재 혹은 악재 크레딧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 부도 파산 디폴트 금융위기

안녕하세요? 꿈자본가입니다.

오늘은 크레딧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의 부도 및 파산(디폴트) 금융위기와 비트코인 호재의 관계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이 가장 많이 거래되는 거래소입니다.

비트코인을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비트코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도 무료이며, BUSD 페어 거래 수수료 무료, 달러 (USDT) 이자 수익, 런치패드 수익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 많은 코인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은 바이낸스에 가입하여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위 할인 코드가 적용된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평생 거래 수수료 20% 할인을 받고 코인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 이더리움, BUSD는 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또한 이자 수익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레딧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 파산 위기

크레딧스위스가 파산 위기에 몰렸습니다.

크레딧스위스가 파산할지도 모른다는 트윗이 토요일부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테일러는 믿을 수 있는 정보 기관에서 “주요한 국제적인 투자 은행이 벼랑 끝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0xHamZ라는 사람이

크레딧 스위스에서 냄새가 난다.

투자자들은 지난 10년간 은행이 건강했다는 조건을 달았다.

당신이 금융 보고서를 읽을 수 있다면 알 수 있는 밸런스의 불일치를 볼 수 있다.

라고 하였습니다.

크레딧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는 현재도 재전 건전성에서 문제가 있다는 문서가 있습니다.

크레딧스위스와 도이치뱅크가 가장 위험하다고 합니다.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보여주는 것은 바로 크레딧스위스의 CDS 가격입니다.

CDS란 크레딧스위스가 파산했을 때 돈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CDS의 보험 가격이 매우 높게 상승했습니다.

그 수준이 2008년 리먼브라더스 파산 금융위기와 같은 수준입니다.

크레딧스위스의 주가입니다.

지난 5년간 엄청난 가격 하락을 겪었습니다.

거의 20달러 수준에서 현재 4달러 미만으로 약 80% 정도 폭락하였습니다.

은행에서 이 정도 수준의 하락이 있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입니다.

블록미디어에서는 크레디트 스위스가 리먼 사태의 데자뷰라는 제목을 걸고 기사를 냈습니다.

비트코인이 2009년 탄생한 이유는 중앙화된 은행들에서 벗어나 탈 중앙화된 금융 세계를 이루고자 했던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탄생 이유는 비트코인의 제네시스 블록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제네시스 블록이란 비트코인이 제일 처음 생길 때 작성된 블록을 말합니다.

비트코인 제네시스 블록에는 다음과 같은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09년 1월 3일 타임즈의 기사입니다.

영국의 재무장관이 은행들의 두 번째 구제 금융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리먼브라더스 파산 당시 많이 힘들었던 금융 기관들을 영국 국가에서 구제금융으로 도와준다는 내용이였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정부에서는 많은 은행들을 구제금융 해줍니다.

정부에서 은행에 구제금융을 해주는 이유는 은행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파산할 경우 국가 및 국민 전체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은행은 잘못해도 구제금융을 받고 애꿎은 서민들만 금리 올라가고, 대출을 빨리 갚아야 합니다.

또한 구제 금융을 받은 금융사 직원들의 태도 및 행동도 눈 뜨고 보기 힘들 정도가 많습니다.

리먼브라더스 같은 경우는 돈이 없어서 정부의 지원금인 구제 금융을 받고 직원들에게 보너스를 줬다고 합니다.

25억 달러, 즉 3조 6천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직원들 보너스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인센티브는 실적을 내야 받을 수 있는 것인데 돈이 생기자 국민들에게 돌아가야 할 돈을 직원들 잔치에 쓴 것이지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러한 이유때문에 비트코인이 탄생되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중앙화된 은행의 잘못을 바로잡고, 탈중앙화 세계에서 금융 세계를 구현하고자 한 첫 시도입니다.

크레딧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와 같은 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비트코인의 탄생 이유를 더욱 강화해주며 가장 강력한 상승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크레딧스위스와 같은 은행이 파산한다고 과연 상승하게 될까요?

그런 것은 또 아닙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보면 금융 시장과 매우 유사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금융 시장과 유사하게 움직이는 이유는 비트코인 역시 하나의 자산이며, 타 자산의 가치가 하락할 경우 비트코인도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 예로, 저는 작년에 비트코인이 69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었던 이유가 중앙화된 기관인 FED의 양적 완화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지금의 하락은 FED의 양적 긴축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탈중앙화를 위해 태어났지만, 중앙화된 기관의 영향을 받는 투자자들 때문에 중앙화된 기관의 정책 등과 어느 정도 길을 같이 합니다.

그러나, 금융 산업이 몰락할 경우, 그리고 비트코인의 탄생 이유가 전 세계인들에게 더 널리 명확히 빠르게 퍼질 경우 비트코인의 막대한 상승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현재는 28,212,00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조금 더 상승을 했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크레딧스위스가 파산한다고 비트코인이 상승한다면, 크레디트스위스의 파산 위험으로도 비트코인이 상승했어야 하는데, 그 정도의 특별한 상승은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직 언제 비트코인이 힘을 내어 엄청난 상승을 보일지는 전혀 알 수 없지만, 금융 위기가 오면 다른 자산들보다 더 적은 하락 혹은 더 큰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탄생 이유가 그것이니까요!

비트코인이 크게 상승하여 다시 69,000달러를 뚫고 100,000 달러까지 달려가는 것을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