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트론 라이트코인 시세 현황전망 앞으로 다가올 변화는

퀀텀 트론 라이트코인 시세 현황전망 앞으로 다가올 변화는

미스코인입니다 😀

오늘은 극심한 조정장이 얼추 정리되는 분위기로 보입니다만, 아직 매도압박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현재 반등중인 코인 보유자분들은 장중 하락반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정리해드릴 3가지 코인! 차트 기술적분석부터 시작해 간단한 정보들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 비트코인 시세가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자 이름난 알트코인을 비롯해 대다수 코인들이 출렁이기 시작했습니다.

전날 보여줬던 하락장은 정말 끔찍했는데…다행히 오늘은 이런 반등하는 모습이라도 보여줘서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나봅니다.

미약한 수준의 반등이지만 그래도 이런 변화가 생기고 있다는 건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매도세가 어느정도 진정됐고, 가격대는 비록 낮아졌지만 가격부담은 덜어져 매수쪽으로 무게가 실릴 수 있는 좋은 위치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의 코인 소개 시작해보겠습니다!

◆ 1. 퀀텀(QTUM) 소개 및 시세 분석

– 소개

우선 퀀텀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각각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기존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결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호환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는데 하이브리드를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안정성과 확장성이라는 가치를 모두 담을 수 있으며,

해당 토큰은 플랫폼의 탈 중앙화앱(디앱)과 스마트컨트랙트를 실행하는 연료로 쓰인다고 합니다.

– 기술적 분석

 

먼저 요 몇일동안 지속되는 하락장에 추세는 하락쪽으로 기울고 있었습니다만, 어제 저녁 대량의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강하게 반등했습니다.

비록 오늘은 큰 움직임 없이 약보합 수준의 하락이 전개중인 모습입니다만, 전체적인 흐름은 그리 나빠보이진 않습니다.

다만 얼마전 암호화폐 시장 전체 강세장에 생긴 급등 움직임을 시작으로 장중 발생하는 변동성이 심각한 수준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장중 상승하거나 하락하고 있다고해서 그 흐름으로 계속 유지될거란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쉽게 흔들리기 때문에 적당 수준의 수익이 확보된다면 바로 익절 후 상황을 관찰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일봉상 확인되는 캔들의 모습을 보면 꼬리 형태가 길게 달려있다는 게 변동성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2. 트론(TRON) 소개 및 시세 분석

– 소개

블록체인과 스토리지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분산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문서, 사진,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저장 및 배포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지불, 개발, 신용거래 등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중재자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어 비용절감이 가능하여, 플랫폼 독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얼마전 워렌버핏과의 식사관련 한 이슈를 토대로 주목받고 있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그리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호재성 이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가능성을 열어둔 채 상황을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술적 분석

 

일주일 가량 지속되고 있는 조정으로 인해 지금은 중기(50일선) 지지선 마저 이탈하려는 모습이 확인됩니다.

추세적으로 보면 매우 흔들리고 있고 상당히 위협적인 모습이어서 추가적인 낙폭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이 구간에서 빠르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괜찮겠지만, 지금 같은 상황이 더 지속된다면 현재가를 크게 벗어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어제 오후에 발생한 반등을 시작으로 꾸준히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만,

이번 반등으로 과연 어디까지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아직까진 매수보단 매도가 우세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너무 분위기에 휩쓸리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박스권/지지선을 이탈하느냐 지지하느냐에 따라 매매전략이 달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 3. 라이트코인(LTC) 소개 및 기술적 분석

– 소개

지난 시간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코인인데, 다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자신은 은이라고 생각하는 코인입니다.

애초에 BTC에 기초해서 만들어진게 LTC이기 때문에 서로 연관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으로부터 파생된 화폐라고도 볼 수 있어 어느정도 비슷한 양상을 띄우기도 합니다.

최근 반감기 이슈를 통해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관심이 분산된 모습이긴하지만,

2020년에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남아있는만큼 추가적으로 관심이 집중될 가능성은 높아보입니다.

– 기술적 분석

 

라이트코인 역시 연초와 비교한다면 비트코인처럼 금액대가 꾸준히 올라간 코인입니다.

 

연초 시세가 3만원대였다는 걸 생각하면 현재가가 15만원대라는 걸 보면 매우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봉상으로보면 조정 폭이 확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단기 추세가 점점 하락하는 쪽으로 무게가 실려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젠 장중 50일선까지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 매우 불안한 상황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오후부터 유입된 매수세로 오늘 강보합 수준을 벗어난 강한 상승까지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아직 불안한 상황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진 못했지만 오늘 강세장은 분위기 반전을 예고해주는 좋은 모습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비트코인과 함께 좋은 소식들도 전해지고 있어서 추가적으로 안정적인 흐름이나 강한 시세가 분출될 수도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어떠한 악재로 인해 최근 조정을 받은게 아니라, 급격히 올라간 뒤에 따라오는 지극히 정상적인 조정으로,

이번 조정이 마무리되는대로 다시 상승랠리가 이어질 것이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코인에 따라 상황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지금으로선 특별한 변수를 찾아보긴 어려운 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자료가 입수되는대로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이나 쪽지로 문의남겨주세용!!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