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 를 위한 쉬운 코인 공부] ep1. 비트코인 이란

비트코인

[코린이를 위한 쉬운 코인 공부] ep1. 비트코인이란

주말을 맞이하여 따또글(따돈꿀 또 글쓴다…!)

어제 오랜만에 글을 써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셔서 훈-훈

그래서 그런지 오늘도 무조건 글을 써야겠다라고 생각을 했다…

정말 기초적인 부분인 용어, 정의 등부터 조금 더 나아가면 어느정도 난이도가 올라가는

공부가 되는 내용들을 고려하고 있다. 글 게시는 주 2회~3회 정도 생각 중인데 최대한 부지런하게

작성해나가는게 목표긴하다.

하락장에는 사실 뭐 할게 많지가 않다… 존버 또는 폐지줍기말고는 사실 대응할 수 있는게 없다.

그럴 때는 오히려 내가 몰랐던 부분들을 다시 되돌아보고, 조금 더 내실을 다지는게 좋지 않을까 싶기도하고

이미 암호화폐는 우리 경제나 실 사용에 점점 다가오고 있어서 피할 순 없을 것 같고,

차라리 조금 더 빨리 진입해서 꿀을 빨리 먹고 돔황챠 하는 게 가장 좋은 전략같다.

아무튼 시작해보면…!

ep1. 비트코인 이란?

나는 사실 첫 에피소드로 비트코인 을 쓴 이유가 있다.

주변에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지인들에게 비트코인이 뭐야? 왜 비트코인 을 투자해? 라고 물어보면

대부분이 “그냥~”, “빨리 벌잖아~” 등 오히려 쉽지만 또 정확히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 비트코인을 누가 개발했는지, 어떤 히스토리가 있는지 대부분 모른다고 생각한다.

물론 정말 잘 아는 사람도 있고… 적어도 내가 비트코인 에 투자하는 이유 정도는 내 스스로 만들어봤다.

음 아무튼 시작해보자.

– 비트코인(Bitcoin, BTC)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다. 단위는 BTC라고 한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쓴 사람이 개발했고, 그 다음 해에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는 기존 전통 화폐와 금융의 문제를 비판했는데,

실제로 전 세계 부동산 거품과 금융위기인 2008년 글로벌 경제 위기, 리먼브라더스 사태의 일부 빌미를 제공했을 당시 미국 정부는 1조 달러 주택 금융 자금 지원 사업이나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전쟁으로 많은 달러를 찍어냈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미국 정부 마음대로 달러 찍어내는데! 그거 문제 아니야?

그래서 사토시 나카모토는 기존 화폐와 달리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기관의 개입없이 (탈중앙화라 불림)

개인간 빠르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며, 정부가 원하면 더 찍어낼 수 있는 기성 화폐와 달리 최대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는 비트코인을 주장했고, 공개했다.

쉽게 말해, 비트코인은 기존 화폐의 대안을 목적으로 탄생했고 실제로 엘살바도르,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했다.

물론 난 비트코인이 기성화폐를 대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화폐로 사용되기에는 변동성이 매우 높고, 전송 속도가 느리고, 수수료가 높다는 점에서 사실 사용되긴 어렵다. 하지만 다른 스테이블 코인이나 이더리움에 파생된 코인들, 다양한 기능을 하는 코인들이 더 많은 사용이 될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렇긴해도 비트코인을 시작한다면 적어도 비트코인이 왜 탄생되었는지, 누가 어떤 목적에 의해 만들었는지 정도는 알고 가는게 투자에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사토시 나카모토의 목표대로 비트코인이 기존 화폐를 대체할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른다…!

하이퍼인플레이션, 스태그인플레이션 시기인 지금 비트코인은 금처럼 인플레이션에서 도움이 되는 자산보다는 주식과 같은 자산의 형태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래서 결론은…? 비트코인의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뭐야;;)

진정하고 내 말은…

아무도 모르지만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비트코인 탄생의 배경, 기성화폐의 장/단점, 미국 정부 부채의 급증,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 등 모든 것들을 고려해서 내가 투자를 할지 말지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알아야 한다고~

이런 것들을 다 고려했을 때 따돈꿀은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더 찾고 근거를 만들어서 투자를 진행했으면 좋겠다~!

약간 요런 느낌으로 주저리 주저리 100% 나의 의견에 의해 코린이 코인 공부를 같이하려한다.

물론 내가 틀릴 수도 있지만,,, (틀리면 피드백 부탁드려요,,,!)

비트코인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6가지 캔들차트 패턴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