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를 위한 비트코인 용어 및 사이트 모음

​코린이를 위한 비트코인 용어 및 사이트 모음

 

오늘은 코인투자에 관심이 많은 코린이 분들을 위해 비트코인 용어와

반드시 참조해야 할 사이트 모음 관련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먼저 코인투자를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용어 자체도 새롭기 때문에

글이나 영상을 참조해도 잘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최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았으니 끝까지 정독해서 읽으시면 많은 도움 되실거에요.

소각 : 태워 없애 버린다. 즉 발행된 코인을 소멸시킨다는 의미에요.

가두리 : 거래소에서 특정코인의 입출금을 블록시킨 후 가격을 높이는 방법이에요.

설거지 : 물량을 많이 보유한 세력이 보유물량을 매도하여 코인의 가격을 급격히 떨어트리는 행위에요.

물타기 : 매수한 코인의 가격이 하락했을때 평균 매수가를 떨어뜨리기 위해 저가로 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행위에요.

불타기 : 매수한 코인의 가격이 상승할때 향후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여 고가로 매수해 물량을 늘리는 행위에요.

알트코인 :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의미해요.

에어드랍 : 해당 코인을 보유한 사람의 보유 물량에 따라 코인을 추가로 무상 지급해주는 방법이에요.

디파이 : 탈중앙화금융으로 금융회사를 통하지 않고 결제, 송금, 예금, 대출, 투자등 모든 금융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에요.

스테이킹 : 보유코인을 은행 예금 개념처럼 디파이풀에 예치시키고 예치에 따른 이자를 받는 것이에요.

채굴 : 광부가 광물을 캐는 과정으로 블록을 생성함으로서 받는 보상코인으로 이해하시면 되세요.

김프 : 김치프리미엄의 줄임말로 동일한 코인기준 국내거래소가 해외거래소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될때 쓰는 말이에요.

역프 : 역프리미엄의 줄임말로 동일한 코인기준 국내거래소가 해외거래소보다 낮은 가격으로 거래될때 쓰는 말이에요.

원화마켓(KRW) : 한국 원화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으로 국내거래소 업비트, 빗썸 등이 있어요.

BTC마켓 : 비트코인으로 타 코인을 거래 할수 있는 마켓이에요.

USDT : 미국 달러 가격과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테더로 불러요.

해외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 또는 판매할때 일반적으로 USDT(테더)로 거래를 진행하고 있어요.

하드포크 : 기존에 있던 가상화폐에서 파생된 새로운 암호화폐를 뜻하는 명칭으로 예로 이더리움의 파생 코인 이더리움클래식이 있어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CBDC : 각국의 중앙은행에서 정부의 자산을 담보로 직접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를 뜻해요.

ICO : 가상화폐공개의 의미로 백서를 공개하고 암호화폐를 발행해 투자자들에게 사업자금을 모집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요.

스냅샷 : 특정시점에 보유한 암호화폐의 수량 및 잔액을 기록하는 것을 말해요.

스테이블코인 :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한 암호화폐로 대표적인 코인으로 USDT, USDC, BUSD 등이 있고

위 코인의 1개 가치를 1달러의 가격으로 고정시키는 코인을 의미해요.

다음으로 코린이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코인사이트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1. 트레이딩뷰

트레이딩뷰는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오더북을 기준으로 각종 거래소 차트 및 환율, 외환, 코스피, 코스닥 지수,

나스닥, S&P500지수, 금, 은, 천연가스와 같은 원자재 가격까지 차트를 통해 분석 할 수 있는 사이트에요.

네이버에서 트레이딩뷰를 검색해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여기서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트레이딩뷰 한글버전으로 접속하실 수 있으세요.

비트코인 바이낸스거래소 선물차트도 확인 가능하고 각종 환율 및 외환 관련 흐름도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린이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많이 들어가서 봐야하는 사이트로 트레이딩뷰를 꼽아보았어요.

2. 코인판

코인판은 각종 코인정보 및 에어드랍, 채굴정보와 김프, 역프 확인, 선물마진 정보사이트로

코인관련 커뮤니티 또한 활성화가 잘 되어 있어 코린이 분들이 짧은 시간에 많은 지식을 얻기에 좋은 사이트 중 하나에요.

네이버에서 코인판으로 검색하시면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한 공식사이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세요.

코인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메인화면에서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 ETC(이더리움클래식), XRP(리플)

TRX(트론), EOS(이오스)등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 바이낸스와의 가격 차이를 한눈에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업비트 거래소로 입출금 할때 반드시 김프 역프를 확인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각 거래소 간 송금시 저는 상당히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3. 코인마켓캡

코린이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이트로 코인 시가총액 및 거래소 순위, 코인일정까지 사이트 안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사이트 중 TOP1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네이버에서 코인마켓캡 검색하신 후에 위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한 부분 클릭하시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이 되세요.

거래소 메인화면 상단메뉴에서 Exchanges 클릭하시면 거래소 순위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현물거래, 선물거래 거래량, 거래대금, 방문자수를 비교해보면 독보적으로 바이낸스거래소가 1위로 확인되실거에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중에 아직까지 글로벌 순위 No.1 바이낸스 거래소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에 바이낸스

인플루언서 가입링크 적어드릴께요.

< 바이낸스 인플루언서 거래수수료 최대할인 및 수수료 20% 페이백 가입링크 >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위 인플루언서 링크는 바이낸스 본사에서 국내 100명 한정으로 발급한 가입코드로

선물거래시 수수료 최대할인 적용된 지정가 : 0.018% , 시장가 : 0.036% + 수수료 20% 페이백 혜택 모두 받으실 수 있어요.

위 인플루언서 링크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여기서 Sign up with phone or email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입 세부 기재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최대할인 적용 및 페이백 혜택을

모두 받고 가입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으세요.

1. 화면 좌측 상단에 20% 쿠폰 그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화면 하단에 Your commission kickback rate : 20% 문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어떠한 문구도 없거나 있더라도 10% 쿠폰 그림과 문구가 있는 경우에는 수수료 최대할인 및 페이백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20% 쿠폰그림과 문구 모두 확인하시고 가입절차 진행해주셔야 최대혜택 조건을 적용받고 가입하실 수 있으세요.

마지막으로 위 절차대로 가입완료되셔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및 스테이킹(예금, 예치)을 바로 이용하실 수는 없으세요.

원할한 입출금을 위해 KYC신원인증까지 완료하셔야 거래소를 이용하실 수 있으셔서 관련 절차는 하단 포스팅 참조해주시면 되세요.

​코린이를 위한 비트코인 용어 및 사이트 모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