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이유 도지코인 급등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이유 도지코인 급등

최근에 개선장군과 같은 머스크 사진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고 트위터 프로필명을 “트윗 대장(Chief Twit)”으로 변경 한 후 싱크대를 안고 트위터의 본사에 들어오는 영상을 게시한 것인데요.

참 해맑습니다. 머스크 형님!

머스크는 그간 상식을 벗어난 행동도 많이 했는데 나중에 보면 이유가 있었던 일도 꽤 많은 행님인데요. 기본적으로는 괴짜라고 말할만 합니다만.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현재 트위터 인수도 트위터의 공정성과 서비스 개선을 이야기 하고 있지만 뼛속까지 비즈니스맨인 머스크가 그럴리는 없구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인 옵티머스와 관련이 있다는 썰이 있습니다.

테슬라 옵티머스

트위터는 하루에도 글이 수만개 올라오는 정보의 장이구요. 정치, 사회, 경제, 일상생활의 모든 정보 데이터가 있는데 이를 수집해서 AI 로봇에 도입한다면 엄청난 발전이 있을 것이라는 추론입니다. 저는 사실 이 의견이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트위터 인수를 위해 머스크는 지속적으로 테슬라 주식을 매도해 온 것으로 추측 되는데요. 2021년 11~12월, 2022년 4월, 8월에 테슬라 지분 일부를 매각한 것으로 추정되구요. 따라서 테슬라 주식도 요새 지지부진 하긴 합니다.

특이하게 머스크 트위터 인수 후 도지코인이 급등을 했는데요.

거의 일주일새 100% 이상 올라버려 로켓을 쏘았죠.

도지코인은 일종의 밈코인으로 시베도지 밈을 모티브로 한 코인인데요. 원래는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이죠.

특히 도지코인은 발행액이 무제한으로 발행하는데요. 발행액을 제한해서 희소성을 높이는 타 코인과는 차별화? 되어있고 그만큼 투자성을 갸웃거리게 되는 코인이구요.

다만 밈코인은 커뮤니티의 힘으로 가치가 형성되기 때문이지요.

특히 일론 머스크는 2019년 도지코인이 3원일때부터 트위터로 살짝 살짝 언급하며 띄우기 시작했고 21년 5월 스페이스X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겠다고 했구요. 21년 12월 테슬라 살때 도지코인을 사용 할 수 있게한다는 등 지원사격을 멈추지 않아서 머스크의 움직임에 민감히 반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상승 이유로는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후 유료화 계획이 있는데 구독료 결제수단으로 도지코인을 언급했기 때문이죠.

어느새 도지코인은 코인 전체 시총 8위 안에 들고요. 사실 이정도 되면 밈코인 대장으로 의미가 있는 코인입니다.

다만 코인 호재는 급락한거고 악재는 급등한 것임을 볼때 대장인 비트코인이 빌빌 거리는 상태에서 급등한 것이기 때문에 사실 지금 접근하기는 위험합니다.

하지만 세기의 천재 머스크가 하드캐리하는 만큼 다시한번 급락이 온다면 한번 건드려 볼만 합니다. 원래 도지는 롤러코스터라 파도타기?를 좋아하신다면요.

도지코인이 화성에서 공용통화로 쓰일 그날까지 기대해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