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트코인 시황 바닥은 가깝지만 아직 멀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 바닥은 가깝지만 아직 멀었다?

 

기본적 분석

월마트가 비트코인 외에 크립토 자산을 결제 시스템으로 하기를 원한다고 cto가 발표했습니다.

산업생산(MOM)과 산업생산 (YoY)가 발표됬습니다. 두 발표 모두 다 상회했습니다.

장기 해외자본 순거래 (미국)이 발표가 됬습니다. 발표 수치는 197.9B 예측에 비해 과도한 수치입니다.

미국 석유협회의 재고는 마이너스로 발표되며 -1.270M 기록으로 됬습니다.

오늘 영국의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및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유로 근원소비자물가지수 그리고 소비자물가지수도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11시 반 미국의 원유재고가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새벽 2시 30년간 국채입찰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요일 내일 필라델피아 연준 고용지표 및 제조업지수 등등 연준 관련된 발표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테슬라 실적 발표가 있습니다.—> 비트코인관련해서 중요한 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제 넷플릭스의 실적이 상회하며 발표가 나왔습니다.

美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했습니다.

기술적 분석

월봉 차트입니다. 10월이 끝나기 전 아직 많이 남아있고 아직 끝난건 아니지만,

최근에 월봉 차트를 봤을 때 도지 캔들이 음봉으로 전환된게 보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시스템 트레이딩 지표중 보고 있는 이치모쿠 클라우드 입니다.

과거 차트를 봤을 때 아직 Bull market은 가까울 수 있으나 아직은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트코인 관련된 기술적 분석은 어제 썼던 글이랑 별 다름이 없어보입니다.

블로그 글은 밑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S&p500 차트를 주봉으로 봤을 때 Bullish engulfing candle 패턴이 나왔습니다.

이는 단기 상승에 좋은 근거입니다.

단기 반등에 좋은 근거로 될 만한 이 캔들이 일요일까지 좋은 유지를 했을 때,

앞으로의 추세는 피보나치 기준 3819에서 3920까지 나와야 상승장을 다시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0.5에서 0.618 구간대는 이치모쿠 클라우드에 저항을 맞을 만한 구간대입니다.

만약 금요일까지 캔들이 계속해서 상승 유지가 된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점에서부터 저점까지 피보나치로 제어봤을 때 0.5에서 0.618 구간대가

다음과 같이 abc 파동으로 카운팅이 됩니다. 이 카운팅은 아직까지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까지냐고 물어보시면 그에 대한 답은..

3841 가격대 위 까지 올라왔을 때입니다.

결론

시스템 트레이딩 지표중 하나인 이치모쿠 클라우드를 봤을 때 아직 바닥을 다지고 있지만,

Bull market rally를 아직 보여주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글에서 ” 기술적인 분석으로 바닥을 다지고 난 후에 금리인상을 멈추고 금리 인하를 할 수 있다.”

라고 했는데, 그 관점을 계속해서 앞으로 이야기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랑 반대로 많은 사람들이 애기하길, 기본적인 악재 뉴스가 가격을 움직인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가격이 먼저 움직이고 악재 뉴스들이 해소가 된다라고 합니다. 악

재만을 봤을 때 아직 바닥이 아닌 것 같아보이지만, 기술적으로 보면,

식과 비트코인은 금리인상을 했지만 많이 버틴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실적 발표가 10월달에 있을 예정이고,

이 실적 발표는 미국 증시와 비트코인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영국)도 발표될 것으로 보이며,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변동성이 굉장히 클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악재뉴스가 나와도 잘 버티면,

2018년처럼 폭락을 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지난 글처럼, 주식 및 증시들이 폭락하면,

2018년처럼 대폭락도 나올 것으로 보이며, 대응을 잘 해야 한다고 보입니다.

현재는 분할매수 할 굉장히 좋은 자리입니다.

앞으로 언론, 유튜브, 그리고 전문인들의 말들, 조언들에 귀만 귀울이되,

감정적으로 느끼지는 말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