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코인(ENJ) 정보와 호재 시세 전망 살펴보기

엔진 코인(ENJ) 정보와 호재 시세 전망 살펴보기

다음 주 있을 FOMC 금리 인상에 대한 두려움 탓인지 증시를 비롯한 가상 자산 시세가 하락 중에 있습니다.

미 연준의 최종 금리가 5%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면서 불안감을 더 크게 하고 있는데요.

금리가 4.5%까지 오르면 주식시장은 20% 조정을 받을 수 있다는 거물 투자자 레이 달리오의 말처럼 심지어 5%까지 오르면 어떻게 될지 암울하기만 하네요.

현재 비트코인의 경우 19K 후반, 어제 POS 전환 업그레이드를 마친 이더리움의 경우 148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에 이어 엔진 코인(ENJ)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와 NFT, 게임 코인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실 이 세 가지는 떼어놓고 생각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안에서 NFT를 구매나 판매하고, 게임을 즐기게 되니까요.

관련 코인들 중에서는 시가총액 6번째를 달리고 있습니다.

▶ 엔진 코인 소개

엔진 코인은 2009년 싱가포르에서 스타트업 IT 회사로 창업을 하였습니다.

엔진 네트워크를 통한 커뮤니티가 세계 최대 규모로 25만 개 이상 만들어지면서 커뮤니티 쪽으로 압도적인 우위와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캐릭터와 부동산, 건축물, 수많은 게임 아이템을 손쉽게 교환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NFT 자산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기축 통화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 관련 코인들은 샌드박스와 엑시인피니티와 같이 P2E 서비스를 접목시켜 게임을 즐기면서 수익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자사의 엔진크래프트 플러그인을 통해서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버추얼 교육용 게임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 기업 및 유명 게임회사들과 블록체인 게임 연합을 결성하였는데요.

이 연합에는 엔진, 유비소프트, 컨센시스, 알토, 비투익스펜드, 울트라, 김리, 에버드림소프트 등 많은 회사들이 있습니다.

9월 14일에는 폴카닷과 구축된 마이메타버스의 무료 P2E인 Infinity Realms MMO를 오픈하였으며

루데나 프로토콜, 디비전 네트워크, 스퀘어에닉스, 더 패브리칸트, 엔진스타터, 아마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에서는 엔진이 개발한 NFT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피니티에 투자를 진행했으며

여기에는 크립토 닷컴과 DFG그룹, 블록타워, 팬부시, 해쉬키, 애링턴 XRP 캐피털 등도 참여했습니다.

이피니티는 폴카닷 블록체인에서 폴카닷과 이더리움 사이에서 호환되고 있는 NFT 브릿지를 구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엔진 코인은 엔진 스마트 월렛을 사용하며 지갑 숫자만 해도 170만 건 이상일 정도로 개인용 암호화폐 지갑 중 가장 보안이 뛰어나며, 안전성 또한 높습니다.

엔진 월렛은 대부분의 블록체인 가상화폐뿐 아니라 하이브리드 형태의 자산까지 더하게 된다면 700여 종이 넘는 암호화폐를 지갑에 저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거 엔진 코인은 3,000%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었지만,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현재 경제 침체로 인해 700원 정도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이 중요한 시점으로 보이는데요. 매물대가 많은 만큼 현재 부근에서 밀리게 되면 추가 하락의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지지하게 되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죠. 메타버스 기술은 이제 시작으로 보이는데요.

글로벌 게임회사와 기업과의 협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한번 주목해 보시죠.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