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코인(ENJ)전망과 이슈 및 시세 완전분석

엔진 코인(ENJ)전망과 이슈 및 시세 완전분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는 NFT 관련 코인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코인 소개전 크립토 뉴스 소식

출처: Bitcoin News

인도 정부는 암호화 정책을 형성하기 위해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 그리고 인도 규제당국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인도 재무부 관계자는 “국내외 기관 관계자들에게 연락을 취했으며 IMF와 세계은행으로부터 의견을 받아 이를 통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게되시면 ENJ 정보 뿐 아니라 코인분석법과 보는눈이 자연스럽게 생기셔서 상승장이 오면 큰 수익을 얻으실 겁니다.

엔진코인 이란?

명실상부 게임산업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산업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작년부터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게임산업 관련 및 NFT 관련 종목들이 엄청난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바로 기존 게임산업의 문제점들을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해결하기위해 개발되었기 때문인데요.

• 결제 사기 • 높은수수료 및 느린거래

• 아이템 소유권 및 희소성 부족 • 아이템 잠금 및 중앙집중화

• 높은 개발 비용과 시간소모 • 게임화 가치의 부족

기존 게임산업의 문제점들

위 같은 문제점들을 보완하기위해 나온 ENJ코인은 게임용 암호화폐로써 NFT 같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엔진코인은 자체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안의 화폐 및 아이템등(NFT)을 거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이미 많은 게임 회사들이 Game안에 컨텐츠를 통해 재화 거래를 가능하게 만들었지만 결제 사기문제가 커져가며 사기위험으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며, 각 게임들의 개별적인 통화로 표준적인 통화가 만들어지지 않아 다양성 문제 역시 불편을 주고 있었는데요.

이에 Enjin Coin은 게임서버(중앙집중화)에 국한되어 있지않고 개인지갑에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하며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멀티버스(Multiverse) 시스템을 이용해 소유 자산을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하여 다중게임 프로젝트로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출처: Play스토어

현재 누적 다운로드 약 100만회를 보유하고 있으며 NFT 및 여러 암호화폐 보관하고 거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럼 일반적인 암호화 개인지갑이 특별한 이유가 뭐지?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제가 앞에서 게임과 관련된 NFT 플랫폼이라는 점을 말쓰드렸죠. 바로 이부분 때문에 크게 상승을 하고 현재도 인기가 있는 코인으로 남아있습니다.

엔진코인을 기반으로 한 유명 게임들이 개발되거나 협약을 맺으면 원할한 플레이를 위해 많은 유저분들이 ENJ을 거래하게 되는거죠.

정리해보면 NFT 마켓플레이스 및 개인지갑을 게임과 연동시켜 재화의 가치를 만들어주고 쉽고 안전한 거래를 도와주는 플래폼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진코인 전망

코인마켓캡에서 상장되어있는 거래소들을 살펴보면서 유동성과 거래량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우선 위 캡쳐된 부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거의 모든 글로벌 대형거래소들에 상장되어 있었습니다. 현재는 거래량이 잘 분배가 되어있어 한 거래소의 가격만 높은 일명 프리미엄이 있진 않은 것 같네요.

저는 엔진코인 전망을 다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삼성 &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

2019년 SAMSUNG 암호화폐 지갑으로 체택되고, 글로벌 유명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인수한 MICROSOFT 와도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저는 NFT와 게임관련 플랫폼은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해줄것이라 믿고있는데요. 현재 지갑간 송금규제들이 나오며 혼란을 겪고 있지만 차차 안정화되면 더욱 큰 호재가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차트를 살펴보며 현재 추세와 진입구간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코인 시세

전체적인 추세를 살펴보기위해 작년 차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1년 초 NFT불장과 대상승장이 겹치며 100원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다 5,400원대까지 폭등을 하였습니다. 당시 NFT코인 홀더분들은 졸업하셨다는 소문이…

그러나 항상 큰 상승뒤엔 조정이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그래도 900원대에서 지지를 받고 버텨주었습니다.

이후 7월부터 시작된 반등장에서 비트코인이 신고점을 갱신하며 불장이 찾아왔는데요.

이때 6,000원까지 급등을 하고 전 고점에 물려있던 개미들이 대거 탈출했습니다. 이후 아시는바와같이 금리인상, 전쟁악재들로 우하향 했는데요.

현재 시세는 2,315원으로 시장이 회복하며 현재 상승세를 띄고있습니다.

최근 다시 BTC가 상승세를 보여주며 사람들은 FOMO에 빠져 다시 펌피하는 김치코인들에 혹해서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알트를 모을때 하락장에 횡보하는 전망좋은 저점코인을 분석하고 분할매집합니다.

만약 고점에 물려 눈물을 흘리고 있다면 한번 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