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 코인 (AAVE) 시세와 전망

AAVE 에이브 코인 시세와 전망

 

에이브코인 AAVE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분산형 오픈소스 가상 자산 대출 플랫폼인데요.

즉, 디지털 자산을 예치하면 또 다른 이자를 창출할 수 있는 가상화폐 전용 대출 플랫폼입니다.

에이브는 에이 토큰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디지털 자산의 예금과 차입을 도와주는 코인으로 이미 유명한데요.

에이브는 10대 때 로스쿨에 진학해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사업가 스타니 쿨레초크에 의해 구축되었습니다.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예금하거나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파이 프로토콜로

에이브는 토큰으로서 수수료, 거버넌스 투표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단기 유동성 및 안정적인 자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단기 금융시장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브 코인이란

AAVE는 핀란드어로 유령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2017년 11월에 이더랜드(ETHLend)라는 이름으로 ICO 했지만 2018년 초 코인 시장이 폭락하게 되면서 이더랜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던 개발진들은 언젠가 코인 시장이 다시 살아날 것이라고 믿으며 기술력을 보완, 발전시켰는데요.

그렇게 이더랜드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100:1로 교환해 주며 2020년에 리브랜딩을 했고 에이브로 이름을 바꾸며 서비스 또한 재정비를 하였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초단기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래시론을 도입했고 모든 절차가 스마트 컨트랙트로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디파이 시스템이란?

디파이는 탈중앙화 시스템으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중개자 없이 대출, 자산 거래, 선물계약 및 예치가 가능하게 해주는 플랫폼인데요.

에이브는 에이브코인으로 대출을 받을 때 대출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브 플랫폼에서 단기 대출은 고정 금리로 발행하며 중장기적인 금리는 시장의 흐름을 타고 가게 됩니다.

시장에 큰 변화가 오게 되면 차입자에게 큰 손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금리 시스템도 갖추고 있는데요.

또한 일정 구간에서 변동 금리를 적용시켜 예치자가 최고의 금리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에이브 코인의 특징​

에이브의 특징 중 하나는 자금을 예치했을 때 예금을 토큰화해서 기본 자산 가치에 1:1로 고정되어 이자가 발생하며

플래시 대출 기능으로 담보 없이도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플래시 대출이라는 프로토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에이브는 이 기능을 통해 담보가 없어도 쉽고 빠르게 대출할 수 있으며 맞춤형 스마트 계약 또한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에이브 토큰은 에이브 프로토콜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며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자는 제인 및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홀더들은 투표를 통해 추가 기능이나 자산 및 프로토콜 파라미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에이브에서는 플랫폼 내에서 생성된 수수료를 기반으로 에이브 토큰을 주기적으로 소각하게 됩니다.

에이브 생태계는 사용자가 예금주 및 대출자로서 참여할 수 있는 분산형 비구금형 유동성 시장 프로토콜인데요.

예금주는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해 보상을 받고 대출자는 과잉 담보화 혹은 저 담보화 방식으로 차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자산을 예금함으로써 에이브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예금을 하면 a토큰으로 전환되며 본인의 자산과 1:1로 고정되어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 대출 이자율 지급 및 플래시 대출 비용 70%에 따라 이자를 받게 됩니다.

에이브코인은 업비트에 상장했던 당일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줬지만 비트코인의 하락과 함께 큰 지지구간에서도 지지를 받지 못하며 결국 고점 대비 70%가량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하반기에 40만 원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고 올해 4월에 최대 30만 원 선까지 돌파했던 기록이 있는데요.

에이브코인 AAVE의 시가 총액은 약 1.4조 정도이며 현재 12만 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에이브와 같은 금융 서비스 블록체인 플랫폼이 많이 출시되어 운영되고 있지만 에이브는 그중에서도 선두 자리를 맡고 있으며 규모가 가장 큰 코인인데요.

아직은 지지층이 탄탄하다고 보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전망이 밝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언제 어떻게 반등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예측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스테이블 코인 신뢰도 하락

지난 5월 루나/테라 사태로 암호화폐 특히,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공포로 밀어 넣어 작은 악재에도 지나칠 정도로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가상 자산의 펀더멘털이나 기술적인 취약점이 있는 것이 아닌데도 말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봤을 때 생태계가 안정되고 확장되어 갈수록 에이브코인 시세가 오를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에이브는 예금, 대출 서비스뿐만 아니라 신용위임, 단기 대출, 온체인 담보, NFT 등 생태계를 확장하려는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금융당국으로부터 전자 통화 기관 자격을 취득하여 더욱 다양한 시도가 가능해졌는데요.

활동적이고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토큰 경제를 바탕으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세일 때는 상승폭에서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현물거래보다는 상승, 하락 양방향 모두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선물거래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코인 선물 거래는 국내에서 지원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mexc와 같은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mexc는 세계 520여 개의 거래소 중 5위권 내에 위치하는 메이저 거래소이며 많은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거래량이 적으면 사고 싶어도 사지 못하고 팔고 싶어도 팔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는데 mexc에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많은 투자자분들이 mexc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해외 코인 선물 거래소 mexc는 함께 드리는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시 평생 10%의 수수료 페이백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좋은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