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 코인 바실 하드포크 호재 시세 전망 바질

에이다 코인 바실 하드포크 호재 시세 전망 바질

안녕하세요? 꿈자본가입니다.

오늘은 곧 진행되는 에이다 바실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이다 바실 하드포크 호재 상승

에이다 코인은 바실 하드포크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드포크란를 알아보기 전에 포크부터 알아봅시다.

포크란? 쉽게 얘기하여 블록체인의 기능을 수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크에는 하드포크와 소프트포크가 있습니다.

소프트포크는 간단하게 시스템 내부에서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입니다.

하드포크는 시스템 자체에서만으로 해결하기는 힘들고,

블록체인을 운영하는 노드들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소프트포크보다 큰 대규모의 업데이트입니다.

위 그림처럼 기존의 블록체인이 주황색 하드포크되어 새로운 블록체인(코인)으로 탄생하는 경우도 있고,

기존의 블록체인으로 그대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또, 소프트포크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반영되기도 합니다.

위 자료는 비트코인의 하드포크와 소프트포크를 나타냅니다.

비트코인은 예전에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비트코인 캐시가 탄생하였습니다.

우지한이 밀어주는 코인이었지요.

또한, 비트코인은 자체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세그윗 소프트포크를 진행하였습니다.

세그윗 업데이트 뒤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비트코인 골드라는 코인이 탄생하였습니다.

소프트포크와 하드포크의 큰 차이점은, 소프트포크는 새로운 코인이 생기지 않지만, 하드포크는 새로운 코인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물론 새로 생기는 혹은 기존에 있던 코인을 버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에이다의 바실 하드포크란?

이번에는 카르다노, 에이다의 바실 하드포크를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다 ADA 코인이 하드 포크를 진행하는 것이며, 하드포크의 이름이 바실인 것입니다.

저는 처음에 바질 씨드의 바질인줄 알았습니다. 하하

아.. 찾아보니 바실이랑 바질이랑 같은 말이군요.

위키 백과에서 참고해 왔습니다.

바질(바실)이란, 우리가 아는 바질 씨드가 자라는 그 풀입니다.

바질(바실)이라는 말은 그리스의 비실레우스, 왕, 군주를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바실레우스, 바실레프스라고도 합니다.

즉, 에이다가 바실 하드포크라고 이름지은 것은,

이번 하드포크로 인하여 에이다가 코인계의 왕, 군주가 될 수 있다는 의미심장한 믿음을 가지고 하드포크를 진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번 하드포크에 바실이라는 이름을 붇인 이유는 최근 세상을 떠난 유명 수학하

바실 STOYANOV DABOV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바실 하드포크의 업데이트의 주요 목적은 데이터 프로세스 카르다로를 재검토하여

개발자 친화적이면서 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

바실 하드포크는 2022년 초반부터 업데이트를 위해 개발을 진행하자고 제안

시작되었으며, 이번 하드포크를 통해 디앱을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배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022년 6월달에 테스트넷을 거쳐 해당 업데이트를 테스트하였으며,

원래는 2022년 7월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조금 늦어져 8월 말 혹은 9월쯤 진행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도중 오류가 발생했거나,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해야 할 사항이 생길 경우 이렇게 업데이트를 미룰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더리움은 2017년부터 PoS를 진행하고자 하였지만, 2022년 9월이 되어서야 PoS가 실제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에이다 코인 시가 총액

에이다 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5조원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인 전체 랭킹 순위 6위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을 제외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BNB 다음으로 4등이 에이다 코인인 셈입니다.

그 정도로 엄창나게 인기도 많고, 영향력도 큰 코인입니다.

에이다 카르다노 코인은 자체 메인넷을 가지고 있으며, BNB 네트워크 등 여러 네트워크에서 지원이 됩니다.

에이다 코인 트위터입니다.

에이다 코인은 카르다노 에코시스템 발전을 위해 지원합니다.

카르다노 재단은 비영리 재단입니다.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참여하세요.

에이다 코인의 재단은 위스위 Zug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에이다 코인은 1세대 코인답게 2015년 11월부터 트위터 활동을 해 온 것 같으며, 8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에이다 트위터에서 진행된 이야기들입니다.

첫 번째 트윗에서는 CEO와 오픈소스 최고 담당자가 서로 마주 앉아 에이다 코인의 바실 하드포크, 에이다 코인의 오픈소스 및 블록체인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 번째 트윗은 블록체인과 오픈소스가 얼마나 닮았는지, 오픈소스와 블록체인 지식이 전 세계 사회, 금융 시스템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토론합니다.

에이다 홈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카르다노 파운데이션이라는 로고와 함께

  • 카르다노 에이다 코인 개발자의 생태계 : 커뮤니티를 위한 설문조사

  • 카르다노가 오픈소스의 시작을 알린 리눅스 os 파운데이션의 골드 멤버가 된 것

  • 카르다노가 WEB3 웹3을 위한 새로운 오픈 소스 개발 도구를 내 놓은 것에 대한 자랑

  • PoS가 어떻게 에너지 문제에 도움이 되는지

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에이다 코인의 자랑을 많이 실어 놓았습니다.

에이다 코인 시세 및 전망

에이다 코인의 시세입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에이다 코인은 현재 765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열흘 전 670원 정도였던 코인 시세에 비해 현재는 100원, 약 15% 정도 더 상승한 가격입니다.

최대 가격은 805원으로 지금보다도 40원이나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하였었습니다.

시가총액이 25조원이나 되는 코인이 이렇게 급격하게 상승하는 일은 정말 흔치 않은데,

에이다 코인의 바실 하드포크 업데이트 이슈로 인하여 시가총액이 큼에도 불구하고 에이다 코인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였습니다.

에이다 코인의 바실 하드포크는 에이다 코인에 있어 엄청난 업데이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하드포크란 시스템 상으로 굉장히 큰 업데이트를 말하며,

이름에서도 볼 수 있듯 돌아가신 수학자를 기리는 동시에, ‘왕’, ‘군주’라는 뜻도 함께 포함하고, 꿈꾸고 있습니다.

에이다 코인의 바실 하드포크 전망은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밝게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좀 더 개발자 친화적으로 만들며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 사용되는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는 업데이트이기 때문이지요.

개발 비용이 줄어들고, 개발자가 더욱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되면 더욱 많은 개발자들이 에이다 코인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현재도 시가총액 4위 (스테이블 제외)인 코인이 더욱 높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에서는 에이다 코인의 바실 하드포크 호재로 인하여 거래량이 상승하였고,

현재 에이다 코인은 하루 24시간 거래량이 약 1조원 정도로 매우 높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BUSD, 현물 거래량 등을 합치면 훨씬 더 높은 금액이 거래되었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글은 에이다 코인의 매수 및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에이다 코인을 거래하실 분은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신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