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라이트코인 상폐 해외거래소로 옮기기!

업비트 라이트코인 상폐 해외거래소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업비트와 빗썸이 라이트코인 상폐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물리신 분들이나 존버를 선택하신 분들은 해외거래소로 옮겨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나마 제일 안전한곳은 바이낸스라는 곳으로

전 세계 거래량 1위이며 요즘은 해외거래소는 KYC 인증을 해야 이용할수 있으니 이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업비트 공지사항을 살펴보니 6월 20일날 라이트코인이 상폐가 됩니다.

사유를 살펴보니 익명 전송 기술이 내재된 디지털 자산이라 그런건데요. 예전에 모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자금세탁행위 같은거 때문에 익명 전송 기술이 있는 코인은 상장할수가 없습니다.

업비트 라이트코인 투자유의종목

빗썸도 공지사항을 보니 라이트코인 상폐가 2022.6.22까지이며 출금지원 종료일시는 7월 25일까지입니다.

이 전까지는 해외거래소로 이동을 하셔야 하고 지나서 하게되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수수료를 더 주고 보내야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위의 방법으로 가입을 하시고 저는 국내거래소는 업비트만 이용해서 여기를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국내거래소도 비슷하게 출금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셨다면 입금 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월렛 Overview를 클릭하시고 Deposit을 클릭 Crypto Deposit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ltc를 검색해줍니다.

네트워크는 LTC를 선택하고 보시면 주소가 나오며 사진처럼 네모 칸을 클릭하면 주소가 복사됩니다.

그런 다음 업비트 입출금을 클릭 출금수량 최대를 누르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받는사람 주소에 아까 바이낸스에서 확인한 본인만의 라이트코인 입금 주소를 복사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런 다음 인증을 해주시면 출금신청 완료가 되었다는 메세지가 보이면 완료가 된겁니다.

처음부터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소액부터 보내보시고 나머지 금액 보내는 거 추천드립니다.

직접 보내본 결과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존버하실꺼면 그냥 들고계시면 되고 팔고 싶으시면 USDT 마켓에 팔면 됩니다.

마켓 눌러서 ltc를 검색하시고 Spot 마켓 USDT 눌러스 Trade를 클릭합니다.

매도하시면 USDT가 생기고 이걸로 다른 코인 사서 다시 국내로 이동하던지 아니면 바이낸스에서 거래하시면 됩니다.

국내거래소에서는 익명전송기능때문에 상장폐지가 되지만 해외거래소에는 이용할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