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와 빗썸 거래소 비밀거래와 관련해

업비트와 빗썸 거래소 비밀거래와 관련해

2022년 5월 24일,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 뉴스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 비밀거래와 관련해 라이트코인에 경고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업비트가 비밀리에 거래 송금이 가능한 업데이트에 따라 라이트코인에 대한 투자경고를 내렸습니다.

빗썸은 24일 게시글을 통해 “라이트코인이 개인정보 보호 중심 기술인 밈블위블을 활성화하면

라이트코인 블록체인에 ‘비밀거래’ 기능을 부여해 거래 정보를 숨긴 채 토큰을 보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업비트도 어제 비슷한 경고를 했습니다. 다른 두 개의 대형 한국 거래소인 코빗과 코인원은 아직 어떠한 발표도 하지 않았습니다.

두 거래소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고객알림(KYC)과 자금세탁방지(AML) 절차를 이행하도록 한 정책인 한국의 특정

금융거래정보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특정금융거래법)을 지적했습니다.

한국 거래소들은 이런 경고를 한 뒤 토큰을 상장폐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2011년 비트코인의 초기 라이벌 중 하나로 출시되었습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시가총액이 50억 달러를 넘어 가치 기준 18번째로 큰 암호화폐 토큰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2년 반 전에 처음 제안된 아이디어인 밈블 윔블을 5월 20일에 선보였습니다.

대규모 비트코인 랠리는 거래자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까울 수 있다

밀접하게 추적되는 암호화폐 전략가는 비트코인(BTC)이 시장의 전반적인 약세 심리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가명 분석가 Credible는 33만3,100명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비트코인이 2014년과 2018년

약세장이 시정기간으로 작용하면서 지난 10여년간 거시적 강세장에 있었다고 말합니다.

13/17에 최고치를 기록한 후, 우리는 주요 약세 시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시장은 최고치를 회복하는 데 3년이 걸렸습니다.

현재 수정 사항은 더 작은 수준이며, 몇 달 안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경우 이러한 사실이 입증될 것입니다.

Credible는 엘리엇 웨이브 이론의 유명한 실천가로, 파도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 군중 심리를 따라 미래의 가격 행동을 예측하려는 기술적 분석 접근 방식입니다.

이론에 따르면 강세장 사이클은 1, 3, 5의 흐름에서 랠리가 진행되는 동안 2, 4의 파동 동안 자산이

수정되면서 5개의 충격파를 거칩니다. 이 이론은 또한 각각의 큰 파동이 다섯 개의 작은 파동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합니다.

Credible의 차트를 보면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2019년 초에 시작된 주요 5차 물결의 한가운데 있다고 제안합니다.

공교롭게도 비트코인은 현재 10만 달러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는 5번째 하위 물결에 있습니다.

암호화폐 분석가에 따르면, 그의 낙관적인 입장은 BTC가 다음 반년 후를 몇 년 앞두고 있기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논란이 많은 것은 알지만,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가격이 더 높습니다.

대부분은 2024년에 다음 반감기가 될 때까지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전에 하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포에 사로잡힌 비트코인 투자자들, 희망의 신호는 남아 있을까?!

비트코인은 대규모 곰들의 공격 이후 2021년 최저치를 밑돌며 횡보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단기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시장 참여자들의 예상에 따라 추가 하락을 볼 수 있습니다.

어제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지난 24시간 동안 1.5%의 이익과 함께 약 3만 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4시간 차트에서 횡보하는 비트코인

비트코인 가격 폭락은 연준 정책의 전환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금융 기관은 수년간 시장에 걸쳐 저금리와 높은 유동성을 유지한 후 통화 정책을 긴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온체인 리서치 업체 글래스노드의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021년 약세장에 진입했습니다. 당시 연준의 금리 인상 기대감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 회사는 2021년 5월과 7월의 매도가 현재의 약세 시장의 “기초”라고 믿습니다. 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복합 연간 성장률(CAGR)이 하락한 것과 맞물립니다.

이 지표는 수익률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비트코인이 거래 가능한 자산이 된 이후 매년 감소하고 있습니다.

최근 BTC 수익률이 하락한 것은 암호화폐가 5만~4만2,000달러 안팎에서 중도에서 폭락했을 때보다 더 심하다고 리서치사는 밝혔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Glassnode는 이것이 CAGR에서 하락했거나 수익률이 비트코인 약세 시장의 시작과 끝이 일치한다고 주장합니다.

수익률 측면에서, 2021년 5-7월은 유사하게 행동했으며 심지어 이 지표에서 오늘날의 마이너스 30% 하락보다 더 가파른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역사가 반복된다면 비트코인은 단기적으로 약간의 안도감을 느낄 것입니다. 이 잠재적 반등은 하락 추세의 최종 바닥을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이 시나리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글래스노드는 향후 2~3개월 동안 비트코인의 풋(매도) 옵션 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옵션들의 행사가격은 $25,000, $20,000. $15,000 입니다. 이 리서치 회사는 콜옵션(매수)이 더 낮고 대부분의 강세 트레이더가 같은 기간 동안 $40,000까지 반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적어도 올해 중반까지는 시장이 위험을 헤지하거나

추가 하락 가격 조치에 대해 강한 선호를 갖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글래스노드

장기적으로 옵션 시장은 낙관적입니다. 2022년 말까지 플레이어는 행사 가격을 약 $70,000~$100,000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