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추천 할만한 곳 추려봤어요

암호화폐 거래소 추천 할만한 곳 추려봤어요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언론에서도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서 언급이 많아졌는데요.

달러화의 약세와 불안정한 경기 그리고 안전자산이라는 인식이 커져 비트코인으로의 기관 투자자들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암호화폐에 투자를 해볼 계획을 가지고 있거나 실제로 트레이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라면 거래소 어느곳을 선택하더라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암호화폐 거래소는 선택에 있어서도 고민이 필요한데요.

이유는 수수료 부분이나 상장되어서 거래가 가능한 코인의 종류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공하는 상품의 종류도 천차 만별이죠.

© PIX1861, 출처 Pixabay

그래서 초보자분들이 쉽게 입금이 가능하고, 상장되어있는 암호화폐가 많은곳, 그리고 다양한 파생상품이나 투자 플랫폼의 선택이 가능한 곳을 추려서 소개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일단 한화 입금이 가능한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 이 두곳이 가장 유명한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최근에 바이낸스가 국내에 진출하면서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KR 이렇게 세곳이 경쟁을 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거래소마다 입출금을 하기 위한 계좌 등록 조건이나 기본 수수료의 차이 등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각 거래소마다 등록이 가능한 은행 계좌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거래하고 있는 은행 계좌가 등록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셔야합니다.

보통 등록이 가능한 은행 계좌를 해당 거래소에 등록을하고 등록된 계좌에서만 입금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등록 가능 은행 계좌

Upbit(업비트) : K뱅크

Bithumb(빗썸) : 농협

바이낸스KR : 은행 구분 없음

보면 아시겠지만 업비트는 K뱅크, 빗썸의 경우는 농협계좌만 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은행과 거래를 하고 있지 않은분들은 신규 계좌를 오픈하셔야 하며,

계좌 개설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은행 구분 없이 등록이 가능한 바이낸스KR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뱅크의 경우 비대면 개설만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활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빗썸이나 바이낸스KR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K뱅크 계좌 개설도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한도 증가를 위해서 추가 증빙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하게 느끼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번 등록해두면 정말 편합니다.

상장된 코인의 종류는 업비트가 가장 다양하며, 바이낸스KR, 빗썸 순입니다.

수수료차이? 얼마나된다고?

 

– 업비트

업비트의 경우는 한화 마켓을 기준으로 기본 0.139%의 수수료가 책정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수수료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0.05%의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으며,

BTC마켓과 USDT 마켓은 0.25%의 비교적 높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 빗썸

빗썸의 경우는 기본 수수료의 경우 0.25%가 적용되며 할인 정액쿠폰을 구매해서

사용하게 될 경우 최저 0.04%~0.2% 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거래량에 맞추어 쿠폰을 구매하시면 조금 더 저렴해진다는 장점은 있지만

수수료 쿠폰 적용이 끝나는 시점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점과, 매번 구매를 해야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 바이낸스KR

바이낸스KR은 비교적 저렴한 0.1% 기본 수수료가 적용이 되며, 30일 거래량에 따라서 할인율이 높아지는 방식입니다.

트레이딩 볼륨이 크지 않은분들이 가장 저렴한 기본수수료를 적용받을 수 있고

, 트레이딩 볼륨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수수료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속한 구간을 파악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수수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 등급은 VIP0에서 VIP9 까지 10등급으로 나뉘며, VIP 9등급의 경우에는 메이커 기준으로는 0.02%, 테이커 기준 0.04%까지 낮아집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장점은 초대 코드를 통해서 가입한 사람들에게는 추가로 최대 20% 수수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현존 최대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 수수료에 추가 수수료 할인혜택까지 있기 때문에 수수료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바낸KR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국내 거래소만 활용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가상화폐에 입문하신지 좀 되신 분들은 필수적으로 해외거래소를 활용하게됩니다. 이유는 국내 거래소보다 거래량이 훨씬 크거나 상장되어있는 코인의 개수가 훨씬 많고, 유망 코인의 상장도 훨씬 빨리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국내 거래소의 경우는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상장이 어려운 경우도 있어서 유망코인이라고 하더라도 쉽게 상장이 어려운데 이런 유망코인의 선점을 위해서라면 해외거래소 이용도 필수입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바이낸스, 후오비, OKEX 정도가 있는데요. 한곳을 꼽으라면 단연 바이낸스를 추천드립니다. 신규 코인이 나오면 상장을 하고싶은 거래소 1위로 꼽는 곳이기도 하며, 저렴한 수수료에 한글화나 시스템 안정도가 타 거래소보다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서비스의 다양화에 앞장서왔던 리딩거래소 답게 다양한 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현물 트레이딩만 가능한 반면, 하락장에서도 하락에 투자가 가능한 선물과 마진을 취급하며, 대출, 예금, 채굴 풀 등 암호화폐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KR과 마찬가지로 거래량과 자체코인의 BNB코인 활용에 따라서 수수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초대 코드를 통해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현물 20%, 선물 10% 추가 수수료 할인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트레이딩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