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타 코인 시세 전망을 통해 투자하기

아이오타 코인 시세 전망을 통해 투자하기

아이오타 코인이란?

아이오타코인 IOTA은 2015년 독일에서 개발한 암호화폐로 사물인터넷을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IOTA는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등에 이어 7위권까지 진입했었지만 지금은 59위까지 떨어진 코인인데요. 사물인터넷 시대의 M2M 앱을 위해 개발된 IOTA는 다른 암호화폐와는 다르게 블록체인 기반이 아닌 탱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는데 여기서 말하는 M2M 이란 기계와 기계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사물인터넷은 스마트 장치의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를 특징으로 하는 용어인데요. 이론상으로는 가전제품부터 자동차, 도어락, 조명, 에너지 Grids에 이르는 모든 것을 광범위하게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이론에서 다루고 있는 수준의 연결을 위해서는 현재의 많은 시스템이 적절하게 지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빠른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데요.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아이오타의 구조와 특징

예를 들어 블록체인은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트랜잭션 비용과 트랜잭션을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IOTA는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인 DAG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IOTA는 블록체인 대신 DAG를 분산 원장으로 사용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하나로

네트워크의 회계 시스템, 수수료 지불 및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며 사물 인터넷 미래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IOTA는 거래 요청 노드와 승인 노드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기술 대신에 IOTA가 개발한

자체 네트워크인 탱글이라는 분산 원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탱글은 네트워크 내 모든 참여자가 거래를 발생시키는 동시에 승인을 하기 때문에 거래 수수료가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오타 코인의 전망​

블록체인 방식이 아닌 신기술인 탱글 기술을 사용하는 IOTA는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보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것이기 때문에 기술 부분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는데요. 이에 따라 거래소에서 거래된 지 5개월 만에 1,000종이 넘는 암호화폐 사이에서 한때 세계 4위의 규모가 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었습니다.

IOTA에서 사용되는 탱글 알고리즘은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이전 거래자의 내역을 검증하는 노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블록체인의 문제인 트랜잭션 속도 및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데요. 블록체인과 달리 코디네이터라는 중앙 노드가 있어 1~2분마다 추가적인 검증 작업을 처리해 네트워크의 보안성 또한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IOTA의 보안성과 편리성으로 인해 여러 공적 단체와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아이오타 코인의 시세​

각 장치 간 마이크로 트랜잭션이 필요한 사물인터넷 산업의 특성상 플랫폼 내 트랜잭션의 단위가 작아 거래는 MIOTA, 즉 100만 IOTA 단위로 진행됩니다. IOTA는 탱글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트랜잭션의 수단으로 사용되는데요.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IOTA는 DA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어 거래자와 채굴자의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개념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IOTA는 2021년 4월 최고점인 4,895원을 기록하고 하락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이오타 코인은 현재 420원 대의 시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최고점 대비 1/10도 되지 않는 시세이지만 작년 1월과 2월 부근의 평균 가격이기도 합니다. 최근 개별 알트코인들이 조금씩 횡보를 하거나 돌발적인 상승을 만들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하락세를 만들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이오타 코인의 가격이 많이 빠진 상황에도 시가 총액 규모는 1.2조 원 정도입니다.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아이오타 코인의 성장 가능성

개발사는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꾸준히 소통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고 업데이트를 비롯한 활동 내역도 공개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지 않지만 아이오타코인 IOTA은 시세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게다가 일부 블록체인이 막대한 에너지 소모로 비난을 받는 것과 달리 친환경적인 기술임이 강조되고 있기도 한데요. 또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처리 속도가 빨라지는 점도 특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물인터넷과 관련한 종목이라는 점도 아이오타 코인 시세 전망에 있어 주목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자동화를 위한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하기도 했고 유럽에서는 자동차의 안전 향상을 위한 기술 구현을 위해 여러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IOTA는 거래 수수료가 없어서 발생되는 거래 비용을 낮추었고 시장에서도 어느 정도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고 대만에서 스마트 프로젝트를 추진하도록 지원하여 차별화되어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상승 추세라고 해도 시장 전체가 강세장이 아니기 때문에 손실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는 상승폭에만 이득을 볼 수 있는 현물거래보다는 상승과 하락 모두에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선물거래가 적합한 투자 방법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국내에서 지원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MEXC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MEXC 거래소는 지금도 저렴한 수수료로 유명하지만 현재 함께 드리는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시

평생 수수료의 10%를 페이백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놓치지 말고 링크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대부분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 해외 거래소와 달리 MEXC 거래소는 한글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어 투자자분들께 편리함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