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모든 정보 알아보자

시그마체인 모든 정보 알아보자

미래의 새로운 가능성을 이끌어나가는 메인넷

안녕하세요. 최근 블록체인과 관련해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메인넷입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개하거나 개발하는 업체들은 메인넷을 오픈한다는 발표를 빼놓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메인넷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 운영을 통해 디지털 화폐 생성뿐만 아니라 다른 디앱을 탄생하게 하는 기반을 제공하여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글로벌 거래소들은 우선 상장 기준 중 하나로 메인넷 구축 여부를 꼽기도 합니다.

오늘은 독자적인 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활용성으로 코인과 블록체인 및 NFT의 혁신과 상용화를 이끌어나가는 시그마체인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마체인

사용자 중심의 메인넷

시그마체인의 블록체인 메인넷은 세계가 인정하고 공인한 최초의 기술로 사용자 중심의 ID/Wallet 관리가 가능합니다.

독자적인 기술 개발로 인해 가장 진보된 블록체인 메인넷을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서비스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시그마코인의 법인은 신기술 및 비즈니스 혁신에 열정적인 엔지니어링 그룹을 통하여 싱가포르에 설립되었으며,

시그마코인의 목표는 현재와 미래 산업의 성공적인 전환을 지원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확장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 결과 블록체인이 최종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가치 평가 솔루션을 구축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여

더 나은 풍부한 가치를 창출해 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그마코인은 이미 블록체인으로의 대규모 전환이 시작되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블록체인의 시장 규모는 계속 성장하며 블록체인 솔루션에 대한 지출 또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정부 기관의 90%가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출처 : BTCManager)

  • 블록체인의 비즈니스 부가 가치는 2026년까지 360억 달러 이상, 2030년에는 $3.1T 이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출처 : ITWeb)

대한민국 소재인 시그마코인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로 뻗어나고자 합니다.

시그마체인 메인넷

DDPoS 합의 알고리즘

시그마체인의 BP들은 DDPoS(Dual Delegated Proof of Stake)라고 불리는 합의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활동을 합니다

. 17명은 검증 대상으로 고정하고, 4명은 전체 참여자 중에서 무작위로 선발하여 검증합니다.

기존의 DPoS 모델은 21명을 해킹하는 대상으로 특정되나 시그마코인에서는

`랜덤으로 4명의 참여자가 추가되어서 해킹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DDPoS는 PoW(1세대)와 PoS(2세대)의 속도 문제와 DPoS(3세대)의 보안 문제를 모두 해결하고

더욱 발전시킨 3.5세대의 새로운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입니다.

시그마코인은 이 모델을 DDPos(Dual DPos, 이중위임지분검증)이라고 정하고

전 세계에 특허출원을 완료하였습니다.

DDPoS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BP들 간의 담합이나 특정 BP를 향한 공격을 막기 위하여 BO(Block Observer)를 도입하였습니다.

  • BO들은 무작위로 선별되어 매 블록 생성 라운드마다 BP와 함께 참여합니다.

  • 전체 21개의 BP들 중에서 17개의 선출된 마스터 노드와 무작위로 선발된 4개의 BO(Block Observers)가 블록을 생성하고 합의합니다.

  • 블록이 생성되기까지 최대 3초가 소요되며 하나의 트랜잭션이 확정되려면 45초가 소요됩니다.

*BP란?

BP(Block Producer)는 블록을 생성하는 노드를 말합니다.

블록 생성 주기

먼저 17개의 마스터 노드와 4개의 랜덤 노드의 블록 생성 순서가 결정됩니다. 21개의 노드가 모두 블록을 생성하고 나면 새로운 4개의 랜덤 노드가 선택되고 블록 생성 순서를 랜덤으로 전합니다. 블록이 생성되기까지 최대 3초가 소요되며 하나의 트랜잭션이 확정되면 45초가 소요됩니다.

SASTA 토큰 프로토콜

Token(SASTA)

SASTA(Sigmachain AIIance Standard Token Agreement)는 시그마체인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DApp들이

스마트 컨트랙트에 따라 토큰에 작용할 때 따라야 하는 규약이락 할 수 있습니다.

시그마코인 블록체인 이용자는 SASTA 토큰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보안성 강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으며,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여 DApp 개발을 할 수 있도록 130개 이상의 맞춤형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ID(Decentralizedidentifiers) 및 DAPI(Deventralized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개인 정보와 같은 모든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하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DID(Decntralized Identifiers)

시그마체인 DID는 신원 인과 신원인증 기관이 ID를 블록체인에 저장한 후 인증기관이 1회에 한 해 Verifiavle Claim을 발급받고 서비스 가입 또는 로그인 시에 미들 노드가 신원 여부를 확인하여 가부만을 서비스 제공자에게 전달합니다.

DAPI(Decentralized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시그마체인에서 구동되는 DApp 개발의 편리성을 위해 제공되는 프로그램 함수로 시그마코인과 DApp을 연결시키는 커넷터입니다. 시그마코인의 블록체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시스템이나 개발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개발자가 익숙한 개발 언어로 직접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독자적인 기술로 다양한 분야의 활용성을 이끌어나가는 시그마체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