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OTC 거래 키오스크

 

비트코인 OTC 거래 키오스크

OTC 거래 소개

오늘 오전 11시경부터 급격한 비트코인의 하락세와 더불어 코인 시장이 전체적으로 불안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이번 주 기준금리를 또 한 번 급격하게 올릴 수 있다는 공포감이 커지며 암호화폐 시장이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지선 붕괴를 우려해야 한다는 이야기까지 오고 가고 있었습니다만, 오후 2시를 넘어서면서 천천히 상승세로 바뀌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일 대비 5% 가까이 하락했었는데 지금은 2.7%까지 상승했고 여전히 오르고 있는 상황이네요.

다들 어떻게 대처하셨을지 궁금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지난 8월 한 달간 S&P 500 지수 및 금 가격과 강한 동조화를 보인 점에서 금융 시장과의 상관관계가 전반적으로 높다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으니 인플레이션, 기준금리 인상, 시장 침체 등의 상황을 언제나 고려해야겠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암호화폐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투자자들이 여전히 발길을 돌리지 않고 오히려 코인의 수량을 늘리고 있기 때문에 천천히 상승세를 되찾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효율적인 비트코인 거래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OTC 거래

OTC란, Over The Counter의 약자입니다.

이는 장외 거래를 뜻하는데 많은 이들이 암호화폐 거래의 중심 시장이 거래소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암호화폐의 거래 규모는 거래소 밖인 OTC시장이 3~4배가량 크다고 하는데요.

장외 거래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가 있기 때문인 듯싶습니다.

OTC거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시세가 고정된 상태에서 내가 보유할 만큼의 비트코인을 빠르게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예로 내가 100억 원으로 1000만 원인 비트코인을 구매하려고 국내 거래소에 비트코인 매수를 걸어놓는다면 그 순간 비트코인의 시세가 변동되기 시작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상승할 경우 나는 1000만 원에 매수를 걸어놓았기 때문에 몇 개의 비트코인만 체결되고 나머지는 미체결 상태가 됩니다.

거래소에서는 큰 자금이 들어오면 수요가 높아진다고 판단하여 시세가 높아지기 때문에 합의하에 고정된 시세에 맞춰 온전한 양의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OTC거래를 더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장외 직거래에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사기’의 위험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직거래는 보통 합의된 거래 조건으로 직접 만나 서로 거래를 하는 방식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 과정에서 신원 확인을 할 수는 있으나 이 신분이 도용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범죄에 연루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안전하게 장외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비트코인 거래,

안전한 ‘키오스크’로

위에서 언급한 범죄의 위험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키오스크 직거래’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직접 비대면 직거래가 가능하며 실명 인증이 완료된 계좌에 한해서 거래를 지원하니 안정성 또한 보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국내 69개 지점에서 활성화되어있으며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 USDT, STRM 등의 코인들을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접근성을 위해 24시간 운영하는 셀프 빨래방,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카페 등에 설치되어 있으며 비트코인 직거래를 원하는 수요가 늘어 지점 확대가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3개월 내 위치 기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까운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조금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험성이 낮고 편리하다는 장점 외에도 가상화폐 거래 시 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왔던 수수료의 문제 또한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거액을 투자할수록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더욱 큰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키오스크 거래는 직거래의 개념이기 때문에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송금할 시에 생기는 수수료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죠.

먼저 위 링크에 접속하신 뒤 현재 나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기기를 찾아줍니다.

도착 후 키오스크 터치로 거래를 원하는 가상화폐를 선택한 뒤

본인의 은행 정보와 휴대폰 번호,

내 가상화폐 지갑 주소까지 입력해 주는데요.

지갑 주소가 워낙 길고 복잡하니 입력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만 이 과정에서 QR코드 사용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완료해 주시면 휴대폰 번호로 입금 정보가 전송되는데, 해당 입금 정보로 입금을 완료해 주시면 본인의 가상 지갑으로 키오스크 거래한 화폐가 입금됩니다.

거래 시 3중 4중으로 수수료가 드는 USDT코인 구매나

비트코인을 대량 구매 시 더 저렴하고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니

가상화폐 키오스크 직거래,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시세와 함께 간편하고 안전하게

직거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을까요?

다음 포스팅도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