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하는법 – 가상화폐 전망 거래소 투자방법

비트코인 ETF 하는법 – 가상화폐 전망 거래소 투자방법

미국의 자산관리업체 프로쉐어가 만들어 승인을 신청한 비트코인ETF 를 SEC 가 승인했고,

18일부터 정식으로 거래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은 전고점 돌파직전까지 상승했네요.

10월 17일 오전 11시 기준 가격이 7500만원으로, 8천만원까지 500만원 정도만 남겨놓은 상황입니다.

트위터 상에서는 비트코인이 30k일때는 처다도 안보다가 60k가 되니까 너도나도 탑승하려고 한다는 짤도 있습니다.

저도 30k 일때는 사실상 코인시장이 죽었다고 생각했던 멍청한 한 사람으로서 반성하게 됩니다. ㅎㅎ

이번에 이야기되는 ETF 는 ETF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프로쉐어에서 만든 ETF 라고 합니다.

널리 알려져있는 QQQA, QLD, TQQQ 등을 운용하고 있는 운용사로서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펀드 운용사입니다.

S&P500 지수나, 나스닥 100지수, 스몰캡, 미드캡 지수등을 활용해서 다양한 2배, 3배 레버리지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무한매수법에서 UPRO, TQQQ, UDOW 등등을 매수하고 있어서 반갑기도 한 회사네요.

이런 프로쉐어측에서 만든 ETF 라고 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는데 딱히 관련된 뉴스나 상품소개가 눈에 띄지는 않았습니다.

진짜 18일 내일부터 거래가 되는게 맞나 싶을 정도인데요.

제가 찾지 못하는 건가 싶어 여기저기 검색해보았습니다.

15일 나온 CNBC 기사에서는 Proshares 의 Bitcoin ETF 가 NYSE 에서 BITO 라는 티커로 거래될 것이라고 밝혀져 있긴 한데,

프로쉐어측에서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분위기는 아닌거 같습니다.

블룸버그의 ETF 애널리스트인 James Seyffart 가 15일 트위한 글에서 보면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 를 상장 목록에 추가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는 화면을 공유했습니다.

비용은 0.95% 이고, 티커는 BITO 인 것으로 나오는 걸 봐서 어느정도 정확한 정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중간 문장이 약간 의아하긴 한데요. “이 펀드는 비트코인에 직접적으로 투자하지 않는다.”

라는 문장이 선물에 투자하고 현물에는 안한다는 얘긴지..

아니면 다른 의미인지는 실제 상품 설명서가 나와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실제 Proshares 측에서 Bitcoin ETF 의 승인을 요청한 승인요청서입니다.

BITO 로 신청한게 정확하고, 진짜로 다음주부터 거래될 것이라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실제 승인요청서상에서는 Bitcoin 현물이 아닌 선물을 기반으로 거래될 것이라고 하며,

코인시장의 risk 를 충분히 감내할 수 있을 경우에만 투자를 권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ㅎㅎ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SEC 에 승인 요청된 문서전문은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쉐어에서 비트코인 선물을 기반으로 하는 ETF 를 출시함에 따라

비트코인 현물시장에까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ETF 출시 승인이 비트코인이 제도권으로 편입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인데요.

이제 다양한 운용사들이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ETF 를 내놓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주류코인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이용한 ETF 는 물론이고,

기타 알트코인이나 최근 유행하는 NFT 를 이용한 ETF 들까지 메인스트림으로 진입하는 코인들이 많아질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지요.

앞으로 비트코인과 NFT 등등 가상화폐 시장과 가상화폐 전망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늘어났네요.

비트코인 ETF 하는법

비트코인ETF 는 NYSE 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일반 주식하는 법과 마찬가지로

주식 HTS 나 MTS 에서 티커로 검색해서 살 수 있게 될 겁니다. 비트코인 하는법과는 약간 다를 수 있지요.

비트코인의 거래는 코인거래소에서 하겠지만, 비트코인 ETF 는 증권시장에서 거래합니다.

즉, 가상화폐 거래소에 계정이 없더라도 달러를 통해 국내 증권사를 통해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비트코인거래소 비트코인하는법 비트코인세금 등 기존에 Bitcoin 과 관련된

다양한 경제활동이 제도권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코인거래소의 먹튀 같은 것에 걱정이 많았던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제도권 상에서의 거래이니만큼 어느정도는 안심할 수 있게 됩니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선물 ETF 가 등장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봅니다.

때문에 비트코인 전망을 밝게 보는 전문가들이 많죠.

사실 비트코인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코인으로 돈을 많이 번 사람이 짱이라고 봅니다. 이른바 네임드들이죠.

코인토론방 같은데를 잘 보고 있으면 그 방의 네임드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잘 귀담아 듣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식같이 오래된 역사를 가진 시장이 아니라 실제 필드에서 깨지면서 얻은 노하우들을 약간씩 풀어놓는 경우가 있거든요.

워낙 가상화폐 시장이 범위를 늘려가고 있고,

시시각각으로 투자를 위한 메타가 변하고 있어서 이를 매번 따라가기도 힘든 시기입니다.

전망 좋다고 보여지는 몇몇 메이저 코인에 묻어두고 있는 게 맞는 건가 싶기도 하구요.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ㅠㅠ

다들 자신의 판단하게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내 돈은 소중하니까요 🙂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