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법 : 거래소, 매수, 매도 방법

비트코인

비트코인 하는법 : 거래소, 매수, 매도 방법​

 

안녕하세요 길씨입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고 계속 치솟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관심이 하나도 없던 분들도 요즘 어떻게 시작하는 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네이버에도 비트코인을 쳐보면 지식인에 비트코인에 관한 문의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 규모로만 보면 가상화폐 투자는 더는 2017,2018년처럼 일부 소수 투자자가 참여하는

‘그들만의 리그’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18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기준으로 원화거래를 지원하는 14개 거래소의

최근 24시간(하루) 거래대금은 216억 3천126만 달러(약 24조 1천621억 원) 정도라고 합니다.

공식 통계는 아니지만 개인의 거래가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의 3월 일평균 개인투자자의 거래대금은 각 9조 4천261억 원,

9조 7천142억 원이었습니다.

최근 개인의 가상화폐 하루 투자 규모는 국내 주식 투자 규모를 능가하는 수준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연합뉴스

가상화폐 계좌개설은 제가 전에 글을 올렸습니다.

그 글을 참고하시면 아주 쉽게 업비트 계좌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거래가 많은 거래소입니다. 가장 믿을만한 거래소로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거래소

우리나라에서 믿고 맡길 수 있는 거래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추천 거래소

위의 표처럼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4대 거래소입니다.

하지만 이 네 거래소를 제외하고는 안전을 보장할 수 없는 만큼 거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거래량으로는 업비트가 압도적이기 때문에 업비트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계좌개설도 업비트로 추천드렸습니다.

비트코인 매수, 매도하는 방법

매수하는 법

업비트는 한눈에 들어오는 UI로 구성되어서 거래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매수, 매도는 주식을 하는 분이라면 아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거래 방식은 주식과 아주 비슷합니다.

그럼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① 앱을 다운로드하고 클릭해서 접속을 합니다.

② 하단 바의 거래소를 클릭하고 비트코인을 클릭합니다.

③ 제일 먼저 매수 방식을 정합니다. 빨간 네모 안에 지정, 시장, 예약이 있습니다.

지정은 지정된 가격으로 거래하는 것이고, 시장은 시장이 정한 가격이 사는 것입니다.

현재가에 가장 가까운 매수가로 본인이 매수하고자 하는 수량만큼 매수가 됩니다.

예약은 감시가 와 주문가 탭이 나옵니다. 원하는 감시 가격에 도달하면

지정해 놓은 매수가로 매수 주문이 나가게 됩니다.

④ 매수 방식을 정하셨으면 수량으로 넘어갑니다.

오른쪽 가능을 누르시면 아래로 화면이 쭉 내려옵니다.

가능은 현재 주문 가능한 금액 중 전액을 사용하는 것이고 아래로

50%, 25%, 10% 비율로 쉽게 정할 수 있도록 탭을 줬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⑤ 수량을 정하셨다면 가격을 정해야 합니다.

왼쪽이 호가라고 하는데 매수하고자 하는 비트코인의 가격입니다.

원하시는 가격을 클릭하시면 매수하고자 하는 가격에 입력이 됩니다.

지정가나 예약으로 주문하실 때는 호가 지정을 해야 합니다.

가격을 정하셨다면 아래 빨간색 매수 버튼을 누르시면 끝이 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매도하는 법, 거래내역

화면 중간의 매수 버튼 옆에 매도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방법은 매수와 똑같습니다. 매도 방식을 정하고 위의 매수 순서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같은 방법이므로 그림과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옆의 사진은 거래내역입니다. 만약에 매수, 매도 버튼을 눌렀다면 거래내역에 나타나고 미체결인지 체결됐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화면 중간의 호가, 차트, 시세, 정보도 눌러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가는 말 그대로 시장에 제시된 비트코인의 가격입니다. 현재 거래되는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차트는 시장에 제시되는 호가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 단위 차트로 보면 가파르게 우상향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세는 호가의 시간별 거래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결가격과 체결량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정보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간략한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비트코인 하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쉽게 접근하실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가상화폐 투자는 항상 주의를 요구합니다. 아무 때나 누구나 쉽게 매매를 할 수 있지만 소중한 내 자산이 투자되는 만큼 신중하게 판단하셔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선일보

지금은 비트코인 보다 알트코인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이저 코인을 제외하면 언제라도 사라질 수 있는 가상화폐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몰빵 투자는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