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 어떻게 시작할까

비트코인 투자 어떻게 시작할까

가상자산 시장이 올 한해 참 다양한 이슈를 통해 여기저기서 관심을 가지는 상황인데요.

작년 말 부터 시작된 상승이 연초에 더욱 폭팔력을 더하면서

크게 상승을 하였고, 이로 인해 대다수의 코인들이 전고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약간의 조정이 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다시 조정을 마무리하고 상승흐름을 시작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거래소 빗썸 시세를 확인해 보면, 흔히 대표적인 가상자산이라고 이야기하는 비트코인은

8000만원이 넘는 가격까지 전고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상승률(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수익률 이겠죠.)로 인하여

더 많은 투자자들이 가상자산의 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2021년 1/4분기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흔히 알고 있는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들도 시세가 굉장한 경우가 많았기에,

투자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 가고, 이로 인해 첫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더라구요. 당장에 제 경우만 보더라도,

주변에서 빗썸 가입을 비롯한 매매방법이라던가 어떤 코인을 골라야 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오는 것을 보면, 올 한해 가장 핫한 투자상품이 가상자산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한 번 간단하게 나마 설명을 좀 드려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알고 나면 사실 굉장히 간단하게 투자를 할 수 있는데, 첫 시작을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시간을 가진 김에 빗썸 활용을 통해서, 가상자산 거래를 시작하는 방법을 초보자 입장에서 간단하게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한번만 가입 등을 해보고 매매를 해보고 나면 아 이렇게나 쉬운거였어? 하는 생각이 들거라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 가상자산 거래소의 선택

 

거래소의 선택은 비트코인 매매를 시작하는 데 있어서 첫 걸음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의 거래는 주식이랑은 다르게 24시간 계속해서 매매가 진행되며,

중앙에 증권거래소 등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으로 거래소마다 거래가 진행 되기에,

초기 선택이 굉장히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하기 전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서 선택한다면 선택은 빗썸을 활용하라고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를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말씀드린 것처럼 개별거래소에 유동물량으로

거래가 진행 되기에 비트코인 매매는 거래량이 상당히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

빗썸의 경우 실거래량이 가장 많아 유동성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알트코인의 유동성 역시 마찬가지겠죠.)

 

비트코인 같은 메이저 코인의 경우에는 특히나 이러한 유동성이 풍부한 곳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유리하기에 실거래량이 많은 빗썸을 선호하는 것이구요.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하다못해 은행에 돈을 맡길 때도,

이자와 함께 재무건전성을 따지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비트코인 매매역시 마찬가지로 안전성과 신뢰도가 높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하고 싶어 하실텐데요.

빗썸은 코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시는 코인게코나 코인마켓캡 등의 거래소 신뢰도 점수에서

국내 1위를 할 만큼 안정적이고 신뢰도가 높은 거래소 이기에 투자금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거래소 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매월 진행 되기에 초보투자자가 수익을 올리기가 좋은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2. 빗썸 가입해 보기

빗썸 가입은 굉장히 간단한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먼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 하시고,

이메일을 추가적으로 입력하여 이메일 인증만 완료를 하면 바로 가입이 진행됩니다.

얼마 전 이러한 가입 프로세느는 더욱 간소화가 진행이 되었기에, 이제는 1분도 채 안되는 시간안에 가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빗썸 입금을 위한 농협 계좌 개설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매매를 위해서 투자금을 입금을 해야 합니다. 입금을 위해서 빗썸은 농협계좌가 필요한데요. 이미 농협계좌가 있으신 경우라면 바로 연동을 진행해 주시면 되구요.(4번에서 확인)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개설을 해주면 됩니다. 예전에는 계좌개설을 하려면 은행을 방문해야 했지만, 농협의 경우 올원뱅크 어플리케이션을 받아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기에 어플을 받아 바로 계좌개설을 해주면 됩니다.

계좌개설에는 본인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만 있으면 바로 계좌 개설이 빠르게 진행 되기에, 은행에 가시기 보다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는게 더 편하실 겁니다.

4. 농협 계좌 연동

이제 계좌연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원화입금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명의 농협계좌의 유무를 물어보는데, 예를 누르고, 본인 계좌를 입력하여 연동을 해주면 됩니다. 해당 계좌연동을 마치면 간단하게 연동한 계좌를 통하여 빗썸 가상계좌로 입금을 할 수 있으며 입금한 투자금으로 가상자산의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원화입금 후 매매

원화입금까지 완료했다면, 이제는 비트코인 매매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 외에 다른 알트코인 역시 해당하는 투자금으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매매의 경우 PC를 통해 거래소에서 진행해도 되고 빗썸 어플을 활용하여 모바일로 진행을 하셔도 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화면입니다. 보면 좌측에 다양한 코인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차트나 세계시세 등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는 PC기준 가장 우측하단의 창에서 입력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모바일은 거래소에서 바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지정가 / 시장가 / 자동주문 등의 주문 방식을 선택하여 비트코인의 매매가 가능합니다.

초기에는 지정가 시장가 둘 중 하나의 매매를 하게 될텐데, 지정가의 경우에는 본인이 정한 가겨에 매매를,

시장가의 현재 시장의 호가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바로 매매를 위해서 시장가를 많이 활용하기는 하지만, 다들 매매를 할 때 본인에게 맞는 방식이 있기에

필요에 따라서 본인이 선택하여 매매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첫 시작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인데요.

매매방식은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알트코인 역시 동일하게 진행이 되기에 한 번 정도만 매매를 진행 해보시면 쉽게 다른 알트코인이나 다음 번 매매도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비트코인 투자 어떻게 시작할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