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주식 하락장 하락이유 대응방법.

비트코인, 주식 하락장 하락이유 대응방법.

비트코인은 40k를 폭포수처럼 쏟으며 본격적인 하락장에 돌입했다. 장기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제부터 슬슬 주워야 된다 이야기를 할텐데…

나는 좀 반대 이야기를 하고 싶다.

2018년도 하락장에 비트코인을 계속 분할해서 매수했다 하더라도 ‘-80%’까지 버텨야 하는 것이다.

오래 장기투자로 잔뼈가 굵은 사람이라면 이렇게 가능하겠지만, 월급을 쪼개 집어넣는 직장인이라면 차라리 완전히 추세가 상승으로 바뀌었다 ‘싶을때’까지 기다리는 게 나아보인다.

왜냐면 비트코인 하락장은, 주식 하락장과는 차원이 다른 하락폭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알트코인은 더 급격하게 빠진다.

-86%가 찍혀버린 ‘어느 한 알트코인’

비트코인 하락이유? 원인?

솔직히 여기에는 그닥 관심이 없다. 카자흐스탄의 채굴금지령때문이라고도 하고, 러시아-우크라니아 전쟁때문이라고도 하는데…

‘나는 모르겠다’

어차피 매크로적인 이슈나, 호재나 재료같은건 전혀 모르겠고…

그냥 나는 추세가 좋을때만 매수하고, 아니면 매도 한다. 이게 ‘다다’

비트코인 하락장 대응방법

나는 주봉 추세가 이탈한 시점인 58,000달러에서 전액 털고 풀현금화 중이고, 디파이 계좌만 물려있다(;;;)

40만달러가 -50%됨;;;

어쨌든 내가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는 점은 비중 조절을 해서 일부는 추세계좌로, 일부만 디파이계좌로 운영함으로써 전체계좌 대비 폭락을 피해갈 수 있었다.

각설하고 내가 하락장을 피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비트코인 주봉 EMA선이 ‘9선’을 이탈하면 전액 현금화하고 9일선 위로 올라오면 다시 ‘추세다 싶어서 포지션을 잡는다’

대단히 쉬워보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승률은 53% 밖에 되지 않으며 최대 30% 이상의 폭락을 손절칠줄 알아야 한다.

물론 비트코인은 생물과 같아서 하락과 상승을 거치면서 주봉상 ema 9일선 이라는 지표는 마법의 지표가 아니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꽤 잘맞았다.

알트 트레이딩 역시, 비트코인 주봉 9일선을 이탈한다면 얄짤없이 다 갖다버리고 손절친다.

비트코인 하락장 이유?

온갖 이유를 갖다붙이면서 하락장이 일어난 이유를 찾지만, 어차피 선반영 되기 때문에 님들이 뒤늦게 그 이유를 갖다붙여봤자 ‘내 수익’과는 아무 연관이 없다.

1. 금리

2. 인플레이션

뭐 둘중 하나겠지..

뭘 그리 피곤하게 사나. 그냥 추세를 주면 먹고 아니면 기계처럼 나온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