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정밀 차트 전망

비트코인 정밀 차트 전망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이 일주일 내내 변동성을 거의 쥐어짜는 수준의 횡보를 거듭하고 있는데 8월 19일 저점만 지켜 준다면 나름 나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비트코인에 남아있는 최장기 하방채널인데 지난 하락이후 0.236 지지하면서 버티는 모습은 좋아보입니다. 만약 상승이 나오면 엄청난 상승이 나와야 돌파가능한 그런 채널이라.. 에너지 비축하며 횡보하는게 사실 그리 나빠보이진 않습니다. 캔들패턴에선 보통 큰 추세 나오기전 1주일 길면 2주정도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줄어두는 요즘 같은 장세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일단 비트코인 일봉에 아래서 미미하긴 하나 아래서 계속 들어올려주며 아랫꼬리 만드는 모습은 좋아보입니다.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이 이정도로 극단적으로 변동성이 줄었던 시기는 최근 차트상으로는 5번 정도로 보이는데 모두 이후 큰추세의 시발점이 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눈여겨 보고 있는 중 하나가 주봉 RSI 입니다

비트코인 주봉

주봉 하방 추세선이 돌파되면 상당히 보통 큰 추세가 나오기 때문에 피보나치 최장기 하방 채널 돌파 + 주봉 RSI 추세선 돌파가 동시 이루어 지면 큰 반등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서 떨어져봐야 비트코인이 0원 될거 아닌이상 더 떨어질 자리도 없기 때문에 반등다은 반등이 한번은 나와줘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비트코인 일봉

일목균형표도 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이전 상승 때와 다른게 앞으로 이전에는 두터운 음운 구름대 저항이 양운이 위치해있어 돌파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차트상 박스친 구간을 보시면 저항대가 얇아진 구간에서 상승다운 상승이 나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금도 이전과 달리 일목균형표상 비트코인 저항이 얇아진 상태이므로 일목 저항 돌파 후 별표 정도 자리에서만 유지해줘도 장세가 많이 달라질거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전에 이런 말씀을 드린적이 있는데 반대로 0.5를 돌파하면 기술적 반등이 아닌 장세 전환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일단 0.236 지지하며 버티는 모습 또한 좋아 보입니다.

제가 많이 희망회로 굴리며 분석 한 것 같은데, 말씀 드린대로 19일 저점만 안깬다는 조건하에 비트코인 뿐 아니라 기타 알트코인들 충분히 기대해볼 법한 상황 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