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재테크 수단으로 효율적일까

비트코인 재테크 수단으로 효율적일까?

요즘 주변에서 본인이 직접 재테크를 하고 있는 투자자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식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저마다 자산을 증식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이나 노후 대비를 위해 젊을 때부터 투자에 열을 올리는 상황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은행 금리가 괜찮았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은행에 돈을 넣어놓는 것만으로도 꽤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본인이 직접 투자를 해볼 생각을 가지지 않던 상황이었습니다.

더욱이 당시 상황에는 직장인 신분으로도 열심히 한다면 수 년 내에 집을 마련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고 하기에 먹고 사는 것을 걱정했지 돈을 투자해서 더 좋은 집, 좋은 차를 타겠다는 마음을 일반 서민들에게 그리 크지 않았었던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다양한 방법의 재테크

그러나 요즘에는 본인이 직접 다양한 방법으로 재테크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인데 대표적인 예로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 비트코인 시장 거래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씨드가 일정 수준 이상이 필요하고, 갭 투자를 하기에도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는 부동산은 차치하고 생각한다면 요즘 대부분 열을 올리고 있는 투자는 주식 거래와 비트코인 거래라고 꼽아볼 수 있는데요.

국내 주식 투자자 수는 1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중에서 노년층과 영/유아 층을 제외하고 경제 활동 인구를 대비하여 생각해 본다면 상당한 투자자가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비교적 역사가 꽤 오래 된 주식은 저런 수치가 이해가 될 수 있지만 비트코인 시장의 경우 국내 투자자 수가 약 600만 명에 달한다고 하는 놀라운 통계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

주식 투자자의 거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로 비트코인 시장이 국내에 제대로 정착한 것이 불과 6~7년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음을 감안한다면 폭발적인 성장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더욱이 비트코인 투자자의 경우에는 주식에 비해 연령층이 더 낮아 20~40대가 주를 이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씨드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에 해당하는 20대 초중반도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암호화폐 시장이 이보다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는 분들이 그만큼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인데요.

이렇게 비트코인을 통해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수익만 생각하다 보니 간과하는 부분이 있는데

대부분 종목의 등락이나 흐름만 보며 거래를 할 뿐,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는 수익 외의 다른 세세한 부분들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면 거래소를 고르는 것부터 크게 의심하지 않고 주변에서 사용하는, 혹은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해 별다른 의심을 하지 않는데요.

비트코인

비트코인 시장의 일정 기간 소강상태​

비트코인 시장은 꾸준하게 우상향 성장을 지속하는 방식이 아니라 급등과 급락을 겪은 이후 일정 기간 소강상태를 보이는 움직임을 가져가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때문에 상승 구간에서만 수익을 마련할 수 있는 현물 투자 방식은 적합하지 않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본인이 사용하는 거래소가 국내 플랫폼인지 해외 플랫폼인지도 알지 못한다면 사태가 더욱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에서는 선물 거래 방식이 가능한데 선물 거래는 내가 선택한 종목이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포지션으로 진입하는 방식으로, 상승과 하락 양방향 모두에서 수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을 통해 재테크를 진지하게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해외 선물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은데요.

비트코인 선물거래의 추천 이유

올 상반기 내내 이뤄졌던 비트코인 대폭락장에서 현물 거래 방식으로 운영하셨던 분들은 거의 대부분 내상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선물 방식을 이용하신 분들은 숏 오픈으로 진입해 하락 구간에 대해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고, 최대 125배까지 설정 가능한 레버리지를 통해 어마어마한 수익을 기록한 레전드도 있습니다.

이렇게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하여 꾸준하게 수익을 마련할 수 있어야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 방식을 예로 들어 말씀 드리면 내가 선택한 종목의 가격이 오를 것 같으면 롱 오픈으로 진입하여 가격이 상승하면 상승 구간만큼 수익으로 돌아오고, 반대로 내가 택한 종목의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숏 포지션으로 들어가 가격이 하락하였을 때, 하락 구간에 대한 수익을 마련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레버리지를 활용한다면 더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레버리지 2X 정도를 걸고 들어가 100원 만큼의 변동이 발생하면 200원의 수익을 얻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상승과 하락 양쪽 모두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수 있는 선물 거래를 통해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수익을 위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해 놓는 것은 중요합니다.

말씀 드렸듯 선물 거래는 꼭 해외 거래소를 통해야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괜찮은 해외 선물 거래소를 찾아야 하는데요.

해외 거래소들은 종류가 많고 지원하는 혜택이 다양해 꼭 비교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지만 요즘 상황에서 가장 괜찮은 곳은 비트겟입니다.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비트겟은 수많은 투자자를 보유하고 있는 네임드 거래소로 풍부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고 하루 거래 금액만 7조원에 달하는 곳입니다.

또한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기로 유명한 곳이며, 최근 평생 50%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기에 이를 적용한다면 비트코인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를 통해 요즘과 같은 상황을 타개하고자 하는 분들은 비트겟에서 하락장에 대비할 수 있는 선물 거래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