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도, 암호화폐도 좀 회복세인거 같네요.

오랜만에 코인 시세 분석 올려드릴게요.

원문 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주요 알트코인들은 강한 지지선 근처에서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낙관적인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트레이더들이 조정간 매수세를 보이면서, 비트코인(BTC)과 알트코인은 8월 4일 미국 주식시장의 상승세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6월 급락 이후 비트코인 1개 이상 보유자 수가 40,000이나 급증하면서 소규모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의 약세장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반해 비트코인 ​​1,000개 이상 보유 지갑 주소는 5월 이후 113개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아직 매크로(거시적 관점) 바닥을 형성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트레이딩 회사 QCP Capital은 비트코인이 높은 변동성 속에서 3분기 대부분 동안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들은 비트코인의 랠리가 $28,700 정도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회사는 비트코인의 최종 바닥이 약 10,000달러까지 형성될 수 있음을 배제하지 않았으며, 이는 약세 시장의 바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일일 암호화폐 시장 실적 출처: Coin360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6월 하락 이후 7월 비트코인 ​​보유량을 늘렸기 때문에 시장에 낙관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온체인 분석 회사인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데이터에 따르면 채굴자들이 보유한 비트코인은 하락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상승세를 재개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가격이 오르면서 회복세가 흔들릴까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을 통해 예측해 보시죠.

비트코인(BTC/USDT) 시세분석

비트코인은 8월 2일 20일 강력한 지지선으로 작용 중인 지수이동평균(EMA)($22,632)까지 하락했습니다.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20일 EMA와 플러스 영역의 상대강도지수(RSI)는 매수세력이 약간 유리함을 시사합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매수자는 이제 가격을 $24,668의 간접저항 이상으로 높이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이게 성공하면 비트코인은 28,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여기서 매도세력들은 강한 저항을 할 수 있습니다. 매수세력들이 이 장애물을 넘으면 랠리는 $32,000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 가정과 반대로 가격이 현재 수준이나 간접 저항에서 하락하면 이는 높은 가격이 하방압력으로 작용한다는 의미입니다. 20일 EMA가 깨지고 마감되면 비트코인은 50일 단순이동평균(SMA)($21,344)까지 하락한 다음 지지선까지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더리움(ETH/USDT) 시세분석

이더리움(ETH)은 8월 2일 20일 EMA($1,545)까지 하락했지만 캔들의 긴 꼬리는 매수세력들이 공격적으로 조정간 매수했음을 시사합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매수세력들은 다시 한 번 이더리움을 $1,700에서 $1,785 사이의 오버헤드 저항 영역 위로 올리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성공하면 이는 잠재적인 추세 변화를 나타냅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은(ETH/USDT) $2,000, 나중에는 $2,20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강세 전망을 무효화하려면 매도세력들이 이더리움을 20일 EMA 아래로 끌어내리고 가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1,280의 강력한 지지선까지의 하락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이 가격대에서 벗어나면 며칠 동안 $1,280에서 $1,700 사이에 머물 수도 있습니다.

오늘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직 비트코인 바닥이 안왔다는 의견들이 있으니 투자에는 항상 유의하세요.

제일 좋은건 역시 분할매수, 분할매도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