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전망, 매매 복기 및 딜레마

비트코인 시세 전망, 매매 복기 및 딜레마

분석이 알아서 되어 있는 시그널을 기준으로 매매하겠다고 포스팅한 이후 이에 대한 의존도가 꽤 높아지고 있다.

TS 시그널 뿐아니라 기존 APEX + 변동성 예측 모델이랑 조합하니 정말 손절하는 일이 손에 꼽는 듯.. 4시간 봉 이상 기준으로 매매를 하고 있어서 손절이 한번 나면 크게 나겠지만 아직까지 그런 일은 없다.

비트코인 TS 4시간 봉

매매는 6월 1일 자정 이후부터 비트코인 31900불에서 숏배팅 중이다.

비트코인 TS 일봉

어제 매킨트레이더스 클럽 카페에 비트코인 이틀전 4시간 봉에서 매도 신호, 그리고 일봉에서도 매도 신호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언급했었는데 블로그에도 공유해 봄.

어제 카페에 작성했던 추세에 따른 시그널 이용 방법

더 기간을 길게 잡으면 비트코인은 2020년 대 상승기 이후 4번의 추세 변화가 있었다.

비트코인 TS 일봉

오를 때는 롱잡고, 내릴때는 숏 잡는 방식이긴 한데 큰 추세에서의 단기 눌림목만 노리는게 내 매매 방법이다. 위 4번의 추세에서 이와 같은 매매를 하면 진입 타점을 표시해보면 아래와 같이 된다.

비트코인 TS 일봉

상승에서는 매수 시그널만, 하락에서는 매도 시그널만 취하는 방식의 기준으로 매매할때는 대략 이런 타점이 나오게 된다.

물론 이건 차트 분석이 어려워 시그널만으로 매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인데, 지난 일년간 매매 복기에서 그러했듯이 손익비만 좋다면 나는 욕심 내서 역방향 배팅도 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장은 아직 오름숏이라 보고있어서,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목표치에 비트코인이 도달하기 이전까지는 이런 매매를 지속할 것 같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3월 10일 비트코인 분석

아직 비트코인에 대한 지난 3월의 분석과 관점이 바뀌지 않았다.

올초부터 예측 중인 비트코인 흐름

지금은 노란색으로 표시해둔 영역의 단계라고 보고 있음.

그리고 내 분석이 최근 계속 잘 맞기는 하는데, 시장에 영원한 승리는 없으므로 항상 긴장 하려 한다. 그나저나 최근에는 딱히 분석도 깊게 하지않고, 주로 APEX 시스템과 TS만으로 매매하고 있어 요즘엔 포스팅에 길게 쓸 말이 점점 없어지고 있다.

음.. 아무튼 최근은 현물하시는 분들이 제일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듯 한데,

바닥을 빨리 찍어야 코인 불장도 오는 법이니 다들 힘 내셨으면 하는 바램…

최근 컨텐츠에 대한 딜레마

전에 루나 숏 들어갔던 포스팅과 영상을 올렸을 때 루나 투자했다가 큰 손실을 보고 있는데, 기다리면 오를 것 같냐는 쪽지 주셨던 분이 계신데 개인 포지션에 대한 답은 드리지 않기 때문에 답장을 드리지는 못했지만 한동안 마음이 꽤 착잡했다.

대부분 큰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는 역방향으로 수익을 냈다는 이야기도 하는게 쉽지는 않은 것 같다. 아무 글을 안쓸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안쓰는게 나으려나?

유튜브에 위믹스 분석 영상도 영상 시작부터 기술적 반등이 끝나 떨어질 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더니 시청지속시간도 역대급으로 짧고, 조회수도 안나오고 비추천과 악플만 달려 그냥 영상을 내렸다.

어쨌든 결론은 대중에게 사랑 받으려면 기다리면 오른다는 이야기를 해야 하고,

나는 역방향으로 수익냈다는 이야기 같은 건 삼가해야하는게 맞는 것 같다.

그런데 나는 둘다 거꾸로 하고 있으니 뭐…

그래서 최근엔 보이는대로 쓰는게 맞는건지, 내 매매를 언급하는게 맞는건지 싶다.

다수가 원하는 내용을 쓰자니 내가 글이 안나오고 재미도 없고,

다수가 원하지 않는 내용을 쓰면 미움과 무관심을 받는다.

이것 저것 고려하면 역시 ‘오르거나 내립니다’식의 글이 안전한 듯


위믹스 아직 들고 계신분들 계실 것 같아서 당시 그려둔 피보나치 되돌림과 TS 시그널 공유하며 포스팅 마침.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으려하니 참고만 하셔서 알아서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