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분석 과 매매일지

비트코인 시세 분석 과 매매일지

코인 매매를 거의 못하고 있다가 이번달 들어 비트코인 선물 매매를 좀 타이트하게 해봤다.

타이트한 매매라고 해봤자 스윙이지만 저번주까지만 해도 잠시 코인 차트볼 짬도 별로 없었기 때문에

이번달은 시간 여유가 좀 있었던 셈이다.

 

그리고 내 기준에선 빡세게 하는 매매는 계속 포지션 스위칭하는 매매를 이야기하고

평소엔 그냥 차트보다 보이는 자리가 있으면 한번 먹고 나오는 정도?

8월 1일 빡센(?) 매매의 시작

하방 횡보가 꽤나 정직했기 때문에 큰 스트레스 없는 매매를 할 수 있었는데, 마지막에 채널 깨져서 숏으로 스위칭했던거 빼고는 손절이 없었다. 아쉬운건 롱 추격을 못한 점 인데 5시전에 코로나 검사를 꼭 받아야해서 다녀왔더니 이미 올라버려서 눌림목이 혹시 나오면 롱을 들어가 볼 생각이다. 아.. 그리고 중국에선 아직도 코로나 검사를 매일 받아야 한다… (한국에 계신 분들 부럽습니다)

비트코인 1시간 봉 +TS 시그널

비트코인 선물 매매일지를 공유하면 화살표가 내가 진입한 자리들이고 피보나치 채널 + TS 시그널 조합으로 변곡점 잡아서 들어갔다. 예전 매매일지 타점과 비교해보면 총기가 많이 떨어졌음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전에는 정말 지켜보다가 칼 저점, 고점에서만 진입했는데 요즘에는 만사가 귀찮은 관계로 대충 진입해서 오픈 단가가 별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일봉 + TS 시그널

비트코인은 사실 채널안 횡보중이라 뭐 대단한 분석을 할 것은 없다. 위 차트가 최근 그려두고 매매한 추세선이다. 빠져나가는 방향으로 간다라고 단순하게 보면 될 것 같다. 물론 살짝 깨고 되돌리는 흐름이 최근 반복되서 일봉 기준 장대봉으로 종가 마감되는 그림이 한번 나와야 방향성이 확정될 것이다.

다만 희망회로를 좀 돌려볼수 있는 부분은 주봉 RSI에 있다.

비트코인 주봉 + TS 시그널

주봉 RSI 가 과매도에서 빠져 나왔으며 슬슬 추세선 돌파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주봉 RSI가 하방 추세선을 돌파해 마감하면 본격적인 시세를 기대해볼수 있을 것 같다.

비트코인 주봉 + TS 시그널

그정도 상승이 나오면 이 주봉상 장기 하방 채널 돌파도 동시에 일어나게 될 것이다. 다만 채널 돌파가 실패된다면 아직 저점 테스트 할수 있는 한방이 남았다는 이야기가 되므로 저 지점에서의 움직임을 유의해야 한다.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 상승이 온다면 수순상 일목균형표 구름대 돌파가 먼저 일어날 것 같은데 돌파후 구름 대 재진입이 없다면 이 역시도 큰 상승 기대해볼 수 있는 조건이 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