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그래프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를 완벽하게 100%확신을

할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이드는데요

그래도 보고 듣고 배운대로 적용을해보고

내것으로 만들어보는게 제역할이 아닌가 싶습니다.

 

 

링크 타고들어가면 자동적용됩니다.

일단은 저에게 맞는 배율을 찾아보니x60으로 가는게

딱 맞는거 같더라구요

완성이 되기전에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는 어떻게 보는지

추세를 어떻게 따라가는지 한번 알아볼텐데

잘 맞아떨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익절,손절까지 어제 짧은 타이밍에

3번정도 거래를 했던것 같네요

 

일단 개인적으로 해보고 있는데 어렵기는 어렵고 처음에 눈으로만 차트를 봤었는데 사실 적은금액이라도 넣어야 집중도 잘되고 지금 현상황을 이해할수가 있고 현실감이라고 해야될까요? 그런 감이 오더라구요.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 배율 설정

그리고 어제는 x20배율로 들어갔었지만 워낙에 작게 시작을 하다보니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x60으로 갈생각이고 x100은 너무 빨라서 도저히 안되겠다는게 저의 판단입니다.

나중에 점차 확률이 높아지고 확신이 들어가기 시작하면 높여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그래프를 볼때 처음으로 보는건 15분봉으로 추세를 분석하는것인데 보라색선이 노란색 지지선을 뚫고 내려가고 있는 하향추세라는걸 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란색선을 쉽게 뚫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교차하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은 설명만 드리고 들어가지는 않을 예정인데요.

제가 들어가야겠다고 확신하는 구간에서만 진입을 할 예정이고 지금은 설명만 드리도록 할게요.

15분봉을 봤으면 이제 1분봉을 볼차례입니다.

전체적으로 하향선을 타고 있는데 여기서 롱↗을갈것이냐 숏↘을 갈것이냐를 볼수 있는것은 아까 15분봉에서의 추세선은 밑으로 갈 차례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1분봉에서는 보라색선이 중심선인 노란색선을 너무 많이 이탈을 했기 때문에 반동이 점차 줄어들 타이밍이라고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글을 쓰면서 확인을 지금 해보니 보라색선이 다시 우상향으로 올라가고 있는걸 보실수가 있으며 타이밍은 보라색선이 파란색선과 만나는 타이밍까지 올라갔을때 청산으로 익절합니다.

여기서 많이 올라갔으니까 더 올라갈거라고 욕심을 내거나 하시면 안되고 내가 보는 그래프를 믿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 진입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시행착오도 겪으셔야 되는데 생각보다 쉬우면서도 어려운곳이기 때문에 로보트처럼 익절과 손절을 챙기셔야 되는게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싶어요

잘맞아 떨어져서 가고 있는데 파란색선이랑 보라색선이랑 이제 만나려고 하고 있고 여기서 욕심을 줄이고 무릎에사서 어깨에 팔으랬다고 저같으면 거의 만났을때 바로 포지션 정리에 들어갔을거에요.

왜냐하면 아까 15분봉에서 분석을 했을때 하락세였기 대문에 상승하던 하락하던 내가 예상하는대로 움직이는것이 가장 좋다는 판단입니다.

제가 예전부터 꾸준하게 시행착오를 겪어본 결과, 무조건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이렇게 분석을 하라고 배웠고 현재 적용중이고 계속적인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그냥 재미삼아서 시작중인데 가벼운 마음이기 때문에 들어갈때랑 아닐때를 확실하게 구분짓는거 같네요.

지금은 노란색선이 가장 밑으로 내려갔기 때문에 다시 제자리를 찾아갈때까지 좋은기회가 될수 있겠습니다.

이거는 차트를 계속 보고 있다보면 감이 있는데 다시 보라색이 파란색을 뚫을때까지 기다리는게 아니라 저항을 살짝 먹었다고 봤을때에는 그냥 pass를 하고 다시 기회를 기다리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노란색이 지지대역할을 하는데 뚫고 내려가면 파란색까지 보는데 그게 아니라 저항을 먹으면 기다리는게 경험상 좋더라구요.

사실 이럴때에는 개인적으로 확실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진입자체를 하지 않지만 상위1%의 분들은 저항먹는 구간을 좋아한다고 하기 때문에 그건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판단을 해야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에 3분전에 무리해서 갔으면 아마도 15분 추세선이 숏이였기 때문에 숏으로 갔을거고 방향이 다르게 갔기 때문에 손절을 했을 확률이 높겠네요

다행히도 경험상 패스를 하는게 나을거라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에 익절마감으로 할수 있었겠는데 이번에는 진입을 안하고 설명하느라 놓쳤네요.

어차피 경함성 정말 좋은기회가 아니고서는 집중을 할수 있을때만 하는게 맞다고 생각이들고 지금 실험중이라서 100usdt밖에 안넣었지만 저게 소멸이되면 시드를 좀더 크게 해서 청산위험을 줄이고 본격적으로 시작을 할 예정입니다.

사진을 캡처한 시간대를 보니 약30분정도가 지나갔는데 계속 쳐다보고 있지는 않지만 보통 포지션 잡으면 1분에 한번씩은 봐줘야되고 한번 끝나고 내포지션이 아니면 나올때까지 쳐다도 안봅니다.

시간이 워낙에 많이 소요가 될뿐더러 나중에는 힘들어서 그냥 아무포지션이나 막 넣게되기도 하고 15분봉도 안보고 1분봉만 보면서 그래프분석도 안하게 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겠더라구요.

 

비트코인 시세 확인 거래소

 

처음 비트코인을 하시는 분들이나 선물을 안해보신 분들은 50%할인이 가능한 코드가 적용이 되어있는 링크로 가입을 하시면 평생적용이 됩니다.

원래는 타 거래소에도 적용이 되어있었지만 현재는 수수료율할인폭이 줄어들었거나 없어진경우들도 있기 때문에 나중에 가입하는 사람들은 지금 조건으로는 안될수가 있구요.

요즘처럼 비트코인 현물시장이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래프를 조금이라도 볼줄 아시는 분들은 포지션이 위아래로 모두 있고 레버리지도 이용할수가 있고 증거금도 많이 안넣어도되고 진입과 청산이 자유로운 선물이 잘맞아떨어지는 시기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