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수량 늘리기 프로젝트 : 년 3% 이상 배당금을 지급하는 우량 성장기업!

비트코인

비트코인 수량 늘리기 프로젝트 :

년 3% 이상 배당금을 지급하는 우량 성장기업!

비트코인을 모아가기로 결정을 하고, 단순히 모으는 것보다 예치(Earn)를 통해 그 수량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애초에 생각했던 것보다 비트코인 1개를 모으는 1차 목표를 빨리 달성을 하였고(트래블룰 때문에 좀 무리해서 서둘렀던 부분이 분명 존재),

거래소 예치 이자율이 떨어지는 추세이기는 하나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믿을만한 바이낸스와 크립토닷컴을 통해서 현재는 비트코인 수량 늘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자들이 잘 나오고 있나, 중간점검 한번 해봅니다.

현재까지 모은 비트코인 수량은 1.26742725개입니다.

0.65개 모았다고 한 게 얼마전인데, 1개를 모으고 1.5개를 향하여 달려가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부터는 늘어가는 속도는 더딜 듯;)

그리고 아주 작은 변화이지만, 저 수량이 매일 바뀌게 됩니다.

왜냐면, 크립토닷컴의 경우 3개월 예치를 여러개로 나눠서 했기에 비트코인이 소량이지만 매일 들어오거든요!

바이낸스에서 먼저 시작을 하였으니, 바이낸스 먼저 확인해봅니다.

처음으로 예치를 한 날은 22년 1월 7일이고, 이자를 비트코인으로 받았던 날이 22년 1월 9일이네요.

벌써 3개월이 지났군요.

대충 150원 정도의 이자라 정말 얼마 안된다고 했었었네요;

현재까지 바이낸스에 예치하여 받은 비트코인은 0.00060771개로서 26달러 정도되네요…

소액이기는 하지만 거의 매일 비트코인 이자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0.00000680BTC, 정말 얼마 안되네요. 1BTC를 5,000만원이라고 가정할 때 340원입니다. ㅎㅎㅎ

바이낸스에서 매일 나에게 주는

비트코인의 가치는 340원 정도.

지금은 저 정도, 10년 후는, 그리고 20년 후에는???

그래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매일 내 지갑으로 340원이 들어온다? 나쁘지 않아요. 그래도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이자율 5%에 해당되는 예치금액을 제외하고는 다른 방법을 생각할 필요도 있을 듯.

 

크립토닷컴으로 가보겠습니다.

거의 매일 “Crypto Earn”이라고 앱 푸시가 날라옵니다.

어떤 날들은 여러개의 푸시가 한꺼번에 오고요.

아, 오늘도 나의 비트코인 수량은 조금이지만 늘어나고 있구나~

매일 매일 알려줍니다. 친절하게도!

크립토닷컴의 모든 비트코인은 3개월짜리 Earn으로다가 돌리고 있습니다.

거의 3개월 전에 돌리기 시작한 놈부터, 최근에 넣은 놈까지 여러개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맨 처음으로 돌렸던 놈이 앞으로 4일 후가 되면 만기가 되는군요.

바로 다시 예치를 하겠지만, 현재 7일마다 받고 있던 6.5%로는 불가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빨리 이자율을 낮춰서 좀 안타깝기는 하지만, 어쩔 수 없지요.

이마저도 감사해야 할 수도…더 낮추게 되면은.ㅜ

이제까지 받은 비트코인 이자는 얼마나 될까?해서 봐보면, 이렇게 앱에서 Total Earning이라고 해서 248달러 정도라고 알려줍니다. 실제로 계산해보는 것은 너무 귀찮아서… 생략합니다.

받았던 이자를 다시 계산해보는 건 너무 타임컨슈밍이지만,

지금 1BTC가 있는 크립토닷컴에서 현재의 이자율을 적용하면 얼마의 이자가 지급될런지는 궁금해집니다.

대략적으로는 저번에 한번 계산을 해보긴 했지만요(이때는 6.5%로 희망회로를 돌렸었죠).

지금 있는 수량으로 딱 넣어서 현실적인 계산을 해봅니다. 그냥 재미로:)

크립토닷컴에서 Jade나 Indigo 카드 보유시에 비트코인은 3개월짜리가 4%입니다.

30,000달러 이상에 대해서는 x0.5 해서 2%가 되겠죠.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가격인 USD 43,593으로 하여 계산해봅니다.

3만달러에 해당되는 약 0.688개의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4%로 계산, 나머지 0.321개의 비트코인은 2%로 계산하면 1년간 총 증가되는 비트코인의 수량은 0.0339개입니다.

원화로 인식되는게 편하기에, 1년간 181만원의 이자가 비트코인으로 들어오는 것이며,

이는 매월 15만원, 매주 3만 4천원 수준의 비트코인이 내 지갑으로 들어오는 것이죠.

Tiered Rewards 적용 없이, 그리고 이자율 삭감 없이 전체 예치금액의 6.5%가 계속 유지되었더라면 정말 좋았겠지만… 실제 계산을 해보니 30,000달러 이상의 금액에 대해 반으로 이자율을 까는거의 차이가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평균 이자율을 계산해보면 3.36%가 나옵니다.

미국주식 고배당주보다는 못하지만 평균 배당률인 1.27%를 많이 웃도는 이자율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시간을 내어 한참 전?에 도착한 렛져를 좀 보고, 비트코인 일부는(아마 바이낸스에서) 옮겨놔볼까 합니다.

너무 미뤄뒀네요;

그리고 생각이 드는 것은, 아직은,

정말 온전히 안전한 곳으로의 이동도 좋지만,

조금씩이지만 매일 같이 아끼는 자산의 수량을 늘릴 수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이 프로젝트!

계속적으로 기록하며 이어나갈까 합니다:)

열심히 모은 비트코인을 놀리지 않기.

그리고,

년 3% 이상의 배당률을 지급하는 우량 성장기업 보유하기.

배당금은 가치가 계속적으로 떨어지는 현금이 아닌,

수량이 한정되어 가치가 계속 올라갈 비트코인으로 받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