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 투자 새로운 시도

비트코인, 선물 투자 새로운 시도

며칠 사이에 비트코인 이 상승을 하고 있다.

주식 투자와 달리 선물투자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마진 거래를 하다보니 가격 변동에 민감하다.

그래서 차트를 수시로 보게 된다. 투자된 자산의 순이익과 순손실이 지속적으로 변화는 상황이니 처다볼수 밖에 없다.

그러다보니 일상의 많은 부분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발생한다.

 

흔히들 좋아하거나 미쳤을 때 다른 것은 눈밖에 있고 몰입한 상태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의 현상을 겪게된다.

누구를 만나든지 대화를 하든지 밥을 먹던지 항상 스마트 폰의 화면을 수시로 들여다보게 되는 것같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게 되는 경우가 흔하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지방을 내려왔지만 같이 온 지인들에게 비난을 받았다.

이런 부분을 그들은 전혀 공감하지않는다. 그래서 새로운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주식을 투자하면 장기 투자자는 일단위의 주가 변화에 일희일비하지않는다.

선물투자도 이런 장기 투자자의 상태가 되면 어떨까.

즉, 일단위의 비트코인 의 변화는 상하로 플러스마이너스 5%를 벗어나는 경우가 드물다,

며칠전에 약 7%가량 상승한 것이 최근의 상황이다.

 

따라서 이 가격의 상하단 값을 정한후 먼저 포지션을 롱과 숏으로 방향을 잡고 적정한 가격에 진입을 하는 것이다.

이후 이익실현가를 본인의 요구수익율 범위에서 설정하는 것이다.

물론 10배나 20배의 저배율로 진입하여 갑작스러운 휩쏘에의한 청산 가능성을 제거하는 것은 필수이다.

이것은 비트코인의 일일 가격변동 범위안에서 투자를 하고 본인의 분석에 의한 방향성을 평가할 수 있고

일상의 다른 중요한 부분을 잃지않게 되고 원하는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을 얻는 매매방법이 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어제 비트코인 의 종가는 20,592달러였다.

상하 플러스마이너스 2%의 값은 상단이 21,005달러이고 하단이 20,181달러이다.

오늘 비트코인의 하락을 예상한다면 하단인 20,181달러 값의 101%값인 20,383달러로 이익실현값을 설정하는 것이다.

중요한 결정요인인 2%와 101%라는 값은 실험을 반복하면서 평균 수치를 찾아가는 방법으로 한다.

이런 방식으로 며칠을 진행하면 진입의 근거와 성패가 확인이 될 수 있다.

이때 저배율로 진입을 했으므로 강제 청산의 가능성은 0에 가깝게 낮은 진입가격을 설정한다.

이 실험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과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면 제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위에 스크린 샷은 어제 09시대부터 12시 그리고 저녁 7시대까지의 사진이다.

다음은 변수인 2%와 101%에 대한 설명이다.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명칭 선정은 추후 해야할 것같아.

어제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0,232달러에서 21,018달러까지 786달러가 상승했다.

상승율은 4%에 못미치는 3.88%이다. 그리고는 하락해서 종가는 20,592달러가 된 것이다.

20,592달러기준은 360달러의 상승으로 약 1.77%상승한 값이다.

종가기준 2%의 상승 범위를 설정한 이유이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가입: J24I6ZG2

 

101%는 목표 수익율값을 선정하기 위해 2%하락시 달성하는 값의 90%선에서 마무리 한다는 의미이다.

이는 어깨나 무릎에서 청산하고 진입을 종료하는 원칙으로 설정한 값이다.

오늘 이러한 투자에 대한 실험을 지속해 편안한 매매를 달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2022.10.31.

오늘 아침 07:30분경에 20,518달러까지 하락했다.

포지션의 1/2를 일절하고 10분 경과한 후 20,670달러에 다시 10배의 배율로 숏을 재진입니다.

20,670은 5분봉 추세선 바로 위지점이다.

당초 계획한 20,383의 이익실현 세팅은 유효하다.

이 포지션을 유지한채 오늘 골프라운딩을 지속한다.

결국 최종은 11월 FOMC발표후에 숏 포지션은 전부 정리하고 롱 포지션으로 대응하는 것이 앞으로의 계획이다.


[투자 주의 경고]

 

1. 파생상품 거래는 레버리지가 높고 위험이 높기 때문에 거래의 방향이 시장의

변동과 반대일 경우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그에 따른 손실을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2. 파생상품 거래는 특정 관할권에서 정책 규제 위험에 직면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거래 전에 거래 지역의 정책 규제 배경을 이해한다는 전제 하에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3. 사용자의 선물계약 계정에 위험이 있는 경우 플랫폼은 통신, 위험 유도, 강제 포지션 축소,

강제 청산 및 주문 취소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고

서면 설명등을 통하여 관련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4. 파생상품 거래는 리스크가 매우 크므로 반드시 리스크 관리 규정을 자세히 읽고

거래 규정을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