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 방법(초보)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 방법(초보)

안녕하세요 코인매니아 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물거래에 있어서 기본적인 룰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기초적인 부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설명해드릴테니

부족하더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진심으로 좋겠습니다.

혹시 다 보시고 이해가 안되시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거나 1:1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세요 ~

선물거래(마진거래) 리스크

마진거래는 우선 많은 위험을 동반하는 매매입니다.

보통 알트코인은 현물에서만 취급합니다.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대표적으로 이 3가지로 합니다.

 

사실 현물거래도 위험성은 동반하긴 마찬가지긴 하지만 마진거래는 “청산”이라는 변수가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마진거래를 해야만 하는지에 대해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투자를 하는 시드 전체를 선물 거래 하는 건 절대 금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투자금의 최대 10% 미만을 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코인 마진거래를 하게 되면 이점

우선 마진거래는 두가지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숏 포지션과 롱 포지션이 있습니다

우선 이점 첫번째 숏 포지션 진입이 가능합니다.

숏 포지션 쉽게 말해 가격이 떨어지면 수익을 가져갈수 있는 공매도 입니다.

현물 같은 경우는 무조건 오를 것이다! 라는 생각을 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여러가지 보조지표도 봐야하고 아니면 본인의 경험대로 지금 현재 시장이 너무 과매수 상태에 놓여져 있다는 판단이 들었을 때

선물을 하게 됨에 있어 현물 정리 함과 동시에 “숏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사 놓은 현물에서 얻은 이익금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으로 충분히 진입이 가능합니다.

지난 사례를 들어 지난 5월 부처빔 처럼 무서운 하락장이 왔을때 아주 소액으로나마 숏포지션을 잡을 수 있었다면?

어쩌면 조금의 햇징 수단이 될 수도 있었겠죠 이런식으로 숏포지션의 진입은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 예시 사진입니다.

두번째 레버리지

적은 금액으로도 레버리지를 활용해 큰 수익 얻고자 할때 유용 합니다.

보통 최대 125배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배수를 크게 하고 큰 금액을 운용 하는 것은 정말 자신이 자기 투자에 확고한 신념과 원칙이 세워졌을때

하는 방법입니다.

초반부터 배수를 크게 하는것은 절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투자에도 감이라는 것이 있고, 시장의 특성 상 많은 경험은 나에게 더 큰 데이터를 남겨주게 됩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고 꾸준히 세계 경제 뉴스를 보는 겁니다.

레버리지를 이용한다는 것은 내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3배,5배,10배 등의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내 수익금은 1%가 올랐을 때 3%, 5%, 10%가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반면에 1%가 떨어졌을때는 반대로 -3%,-5%,-10% 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레버리지는 양날의 검 같은 느낌이지만 잘만 이용한다면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포지션 

포지션 스위칭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경우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물과 선물을 동시에 롱포지션을 잡고 있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내가 생각한 곳까지는 안왔는데 단기적으로 고점인 것 같고 조정 이후에 추가 상승을 할것이라고 가정한다면

이제 여기선 좀 내려 갈거 같은데?? 라는 생각을 할 때 현물은 그대로 보유하고

단기적으로 선물에서 숏을 잡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이거는 헷징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네번째 양방향 매매

양방향 exid 매매가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위 아래 위위아래 이런식으로

롱포지션으로 올라갈 때 익절하여 현물과 같이 익절하는 방법과 동시에 고점에서 정리를 하며

딱 정수리에서 만약 숏을 친다면 숏으로 단기 하락 구간을 수익보는 양방향 매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매매를 상당히 잘 해야겠죠.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많이 공부를 함으로 전문가 분과 같이 하는게 아니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오늘은 선물거래 하는 기본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뭐든지 욕심은 버리고 적당히 수익 보시고 손절하시는게 좋습니다.

“조금 더 오를거야” 이 생각으로 물리고 청산 당하신분들이 많은걸 압니다.

저도 처음에 현물부터 시작해서 많이 물리고 “조금 더 오를거야”이렇게 생각해서 청산도 당해보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욕심을 버리고 차근차근 다시 놓친 부분 공부하고 매일 뉴스 체크합니다.

수익이 많지 않아도 조금씩 쌓인다면 나중에는 크게 다가옵니다.

잘 모르신다면 문의 주세요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열까지 다 아신다면 100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혼자(초보) 손실보고 고민하지마시고 도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저 아니여도 도와주실분들 많으니 많이 물어들 보세요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보통 이 글을 보신다면 초보 분들이 많으실텐데 무작정 하시는 것보다 공유하고

전문가 분들과 소액으로 시작해 차근차근 하시는게 가장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이 공부하세요 천천히라도 알때까지 느려도 공부하세요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아시는분들에게 물어보시고 하시는게 낫습니다.

아시는분들이 아예 없을때는 문의 주세요 아는선에서 교육 해드리고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