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까다롭다고?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해서

비트코인

전세계적으로 사토시 나카모토가 쏘아올린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스템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을 하는데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만들어 놓은 암호화폐에 이렇게 열광하고 열풍 광풍까지 불어닥치면서 정말 말도 안되는 사건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문제는 이것이 단순하게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아직까지도 코인시장에서의 비트코인의 입지는 단단하며 그외에 알트코인들이 많이 생겨나기 시작하고 완전히 화폐로써의 가치보다도 주식에 가까운 성향을 띄는 새로운 자산의 등장이 아니였나 생각해 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선물이라는 개념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증권시장에만 존재하지만 그마저도 증거금을 많이 넣어야 가능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생소한 사람들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대한민국 사람들의 특성상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국민의 자산을 보호하고자 이런 개념들을 인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해외거래소에서만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이용해야 되는것이 현실입니다.

선물거래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질문들이 있는데 거래소 선택부터, 가입, 입출금은 어떻게 하는지 등등 기본적인 궁금증을 해결하고 어떻게 하는지 이용방법등에 대해서 남겨보도록 할게요.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선물거래

위에 남겨드린대로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mexc를 이용하는게 대부분인데 가장 큰 이유는 시스템을 잘갖추고 있고 국내거래소에서 인정받은 신뢰있는 거래소이기 때문에 업비트, 빗썸에서 입출금이 편하고 무엇보다도 순위권 거래소들 중에서도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할인수수료 적용받아서 가입하는건 잊지 말고 꼭 챙기세요.

선물거래는 우선, 상승장 하락장 2가지 모두를 이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는 시스템이고 요즘처럼 폭락장에서는 더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물에 대해서 알고 있지만 아직도 모르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생소하게 생각하는 가입과 입출금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어플설치 및 가입방법

천천히 따라하실수 있게끔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mexc 어플을 먼저 설치를 해줍니다.(모바일로 거래가능)

  2. 가입하실때 특별하게 주의하실건 없으시고 나의 프로모션 코드 이게 앞으로 거래할때 수수료차이가 2배가 나기 때문에 꼭 기입이 되어 있으셔야 됩니다.

가입이 완료가 되셨으면 바로 kyc인증까지 해주시는데 파란색 동그라미 쳐놓은걸 그대로 따라서 하시면 되고 화면은 어플화면으로 캡처를 했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가입끝!

 

입출금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입출금 부분인데 한번만 개념을 잡아놓으시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가능해집니다.

※ mexc거래소는 빗썸과 업비트에서 입출금이 가능하게 연동이 되어있는데 업비트의 경우에는 100만원 미만만 가능하기 때문에

입출금 한도가 높은 빗썸을 이용하시는게 편리하실거에요.

국내거래소(빗썸)에서 먼저 원화를 입금을 해주셔야 되는데 특별하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실거에요.

원화 입금을 하고 나서는 코인을 구매를 해야되는데 전송용으로 사용하는건 리플(XRP)과 트론(TRX)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 전송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XRP의 경우에는 전송할때 출금주소, 데스티네이션 태그(memo)를 두가지 모두 입력을 해야하는데,

TRX의 경우에는 출금주소 딱 1가지만 적으면 되기 때문에 편한대로 이용을 하시고 헷갈릴수 있기 때문에 XRP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제 전송용 코인을 사두었으니 mexc로 출금하기를 통해서 전송을 해주면 됩니다.

출금주소랑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어디서 확인하는지 궁금하실테니 다음 사진에 올려드릴게요.

여기는 mexc거래소 어플화면이고 받는 거래소(mexc)의 입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확인하셔서

빗썸에다가 옮겨 적으시면 전송이 가능하고 출금할때는 반대로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어지원이 되기 때문에 국내거래소 처럼 이용하실수 있으셔서 편리하실거에요^^

 

USDT 교환 하는 방법

이제 받은 코인(XRP)을 매도하면 usdt로 바뀔거에요

이제 마지막입니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현물계정의 usdt를 이용할만큼만 선물계정으로 옮기셔서 하시면 됩니다.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드릴게요.

  1. 빗썸 원화입금

  2. XRP또는 TRX구매

  3. mexc로 전송

  4. mexc에서 전송받은 코인 매도

  5. 현물계정 선물계정으로 옮겨서 사용

비트코인이 현재 폭락이후 살짝 반등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지금이 저점인건지 아니면 더 내려갈수도 있는건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아직은 기다려봐야 되지 않을까 싶고 도지역시도 일론머스크가 될것같이 이야기하면 반대로 가면 되기 때문에 sns상에 어떤걸 올려주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특별하게 폭락조짐이 있거나 상승여지가 있는 코인들이 뚜렷하게 있는것은 아닙니다.

선물은 위(상승),아래(하락) 두가지 포지션이 있기 때문에 하락을 해도 수익이 가능하며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극대화를 시킬수 있기 때문에 추세를 파악하고 매매타이밍만 적응 되면 장타, 단타 둘 모두 가능한 시스템이며 다른건 몰라도 내가 원할때 어떤구간에서도 진입을 할수가 있어서 BTC그래프를 이해하고 많이 접해보면서 빠르게 적응력을 키우는게 관건이라고 봅니다.

단순하게 위로간다 롱, 아래로간다 숏 이아니라 그래프의 특성을 파악해서 아래로갔으면 올라오는 상황이라던지 내려갔으면 올라가는 상황이나 지금부터 이만큼은 올라가고 정체구간에서는 어떻게 처리를 할건지등등 그래프는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어떻게 익절, 손절을 칠건지 증거금은 어떻게 나눠서 분산투자로 들어갈건지 등등 이런것들을 적응을 해놓고 기회가왔을때 잡아야 되지 않을까 싶구요.

선물거래 말고도 뭐든지 잘할수 있을때까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법이니까요

좀더 꼼꼼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모든게 확률싸움이기 때문에 올인 전략은 현명하지 못하다고 보고 있고 장투의 경우에는 욕심을 조금 버리고 레버리지를 살짝만 이용하시면 되는데 그것도 최대한 저점을 잡아야 되기 때문에 익절, 손절을 하시면서 최대한 저점 한번만 들어가시면 되는데 이것도 분산으로 증거금을 나눠서 들어가시면 되기 때문에 절대 욕심은 금물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초보자의 경우에는 거래소 자체에 카피트레이딩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트레이더의 ROI등을 분석해서 그사람의 트레이딩방식을 그대로 따라할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팔로우만 잘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직장인들이나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 이것도 알아둬서 나쁠게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단기로 하시는 분들은 차트분석이 가장 중요하고 특성을 보면서 추세를 파악할수가 있기 때문에 거래량, 지금 차트의 움직임을 파악하셔서 지지선이 어느정도인데 지지선이 올라갔는지 저항선이 올랐는지 내려갔는지 등을 보면서 계속 분위기를 살피는게 중요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을 드려봤는데 선물거래 시장을 더이상 무시할수는 없을만큼 활성화가 되어 가고 있고 여기서 얼마나 더 적응하느냐 차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할점은 100%는 없기 때문에 확률게임으로 가야되고 분산투자는 기본이면서 냉정하게 판단을 해서 익절, 손절로 매매타이밍만 잘 맞춰서들어가야 되는 부분 신경써서 천천히 해보시기 바랄게요.

뭐든지 조금씩 알아두면 도움이 될때가 있기 때문에 선물거래 잘 준비하셨다가 폭락장이던지 폭등장이던지 기회를 잡으시기 바랄게요

 

바이비트 선물거래 가입 및 거래방법(Ft. 비트코인 전망)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