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과 3곳 장단점 비교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과 거래소 3곳 장단점 비교

비트코인 시세가 29K까지 하락하면서 시즌2가 끝났다는 말이 나오기 무섭게 40K까지 조정없이 급반등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시즌3이 시작되면서 1억을 간다는 의견과 단기간 큰폭 상승했기에 조정이 올 것으로 예상하고 공매도 투자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의견이 나뉘고 있죠.

어느쪽이든 이번주 안에 큰방향이 정해질듯 보이며 ‘롱’과 ‘숏’으로 양방향 투자가 가능한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과 거래소 3곳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600만원으로 2500억원을 만든 워뇨띠의 매매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과 장단점

국내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 마진거래를 지원하는 곳이 없기에 코인 구매 후 해외거래소로 입금하여 거래 후 다시 출금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하는데요

비트코인 마진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도 다양하고 각각의 장단점이 다른데 오늘은 대표적인 거래소 3곳을 비교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의 장점은 우선 공매도를 통해서 시세가 하락하는 것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레버리지를 활용해서 소액으로도 큰 수익률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반면 높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는만큼 손실도 커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를 위한 거래소 3곳 비교 정리

비트코인 마진거래가 가능한 곳은 다양하지만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트겟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

바이비트의 장점은 사용자 친화적 UI와 지정가로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를 오히려 받으면서 거래할 수 있기에 가격을 정해두고 계획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인데요

현재 가장 많은 방송 BJ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소액 투자자들을 위한 대회도 자주 열리는 편인데요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마진거래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는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바이낸스의 장점은 다양한 코인의 종류와 거래량 세계 1위의 거래소로 인지도가 가장 높기에 알트코인 투자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거래소입니다.

다만, 워낙 다양한 코인을 지원 하다보니 거래량이 터지는 시점에서 서버가 터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고 현재도 대처 미숙으로 소송으로 진행중인 점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트겟 거래소

비트겟은 아래 가입링크를 통한경우 최대 50%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메이저 거래소 중에서 가장 수수료가 낮다는 것과 수익률이 높은 트레이더의 매매를 추종하는 카피트레이드 시스템이 있는데요

시장가로 스캘핑 매매를 주로하거나 카피트레이딩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Q&A로 보는 워뇨띠의 매매법

비트코인 마진거래로 600만원을 2500억원으로 만든 워뇨띠는 보조지표는 거의 보지 않고 차트와 거래량만 집중한다고 했었는데요

시드가 적을 때는 전체 20%에서 10배율로 스캘핑, 단타를 했으며 금액이 커지면서 현재 3~5배 이하로 스윙매맴와 현물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처음 공부하는 방법은 책을 보는 것보다 차트를 오랜시간 보고 소액으로 투자경험 쌓으면서 자신의 매매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유명한 사람들을 따라하는 매매법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과 거래소 3곳의 장단점을 알아봤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수익률보다는 경험을 쌓는 것을 중심으로 하면서 자신만의 매매법이 확립되었을 때 투자금액을 높여 나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각 링크마다 거래방법과 20~50% 수수료 혜택 받는 초대링크까지 첨부하니 꼭 활용하시고 성투하세요!

 

비트코인 선물거래하는 방법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