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레버리지 선물거래 수익 극대화 방법

비트코인 레버리지 선물거래 수익 극대화 방법

주식도 부동산도 가상 화폐 너나 할 것 없이 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비트코인 거래소를 찾는 분들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재테크 수단이라는 말까지 나온 시점인데

왜 많은 사람들이 해외 코인거래소를 찾고 있을까요?

바로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을 활용하여 선물거래를 하기 위함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아직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을 자세히 몰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쉽게 말해 ‘배율’이라고 생각해 주어도 편할 것 같으며

금일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까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현물거래와의 비교

본 기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언급하기 이전에 현물거래와 비교가 필요할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거래 방식이라고 말하는 현물 거래의 경우, 내가 가진 자산만큼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비트코인 시세를 기준으로 하여 내가 가진 돈을 현 시세에 맞게 비트코인으로 변환하는 방식이며,

매수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상승세를 보이면 금전적 이득을 하락세를 보이면 손실을 보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구조로 거래가 진행되기 때문에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은 현물거래에서는 적용 될 수 없습니다.

2. 비트코인 선물거래

비트코인 선물거래의 경우 자신이 매수한 시점의 가격을 기준을 하는 것 까지는 현물거래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포지션을 예측해야 하는데요.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본다면 롱 오픈에 진입,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본다면 숏 오픈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즉, 상승해야만 수익을 볼 수 있는 구조가 아닌 내가 예측하여 진입한 포지션이

시장의 흐름과 일치한다면 수익을 볼 수 있게 되는 구조인 것입니다.

이제 이 과정에서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을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가장 간단하게 정의부터 설명해 보자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거금을 바탕으로 하여

레버리지 배율에 따라 그 이상의 금액으로 포지션 진입을 할 수 있는 거래 방법입니다.

최대 레버리지 배율은 각 거래소 마다 다르니 참고 하셔야겠습니다.

이제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을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하여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현재 10,000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 종목에 롱 포지션 진입을 하였다고 가정합니다.

그리고 11,000원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1,000원에 대한 수익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레버리지 배율을 10배로 설정하였다면 실제로는 1,000*10=10,000원 의 수익이 발생한 것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보겠습니다.

똑같이 10,000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 종목에 숏 포지션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8,000원이 되었습니다. 2,000원의 차액만큼 수익이 발생하여야 하지만 레버리지 배율이 10배라면? 2,000*10=20,000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3.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 활용 시 장점 / 단점

선물 거래 시 레버리지 기능을 활용한다는 것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장점에 대하여 언급해 보겠습니다.

– 가지고 있는 시드가 적어도 실제 투자 금액보다 많은 금액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 매수 시점으로 상승장에서만 수익을 볼 수 있는 현물거래와 달리 시장 전망에 따라

포지션을 취할 수 있으며 배율을 직접 설정 가능하다.

– 각 거래소 별 레버리지 배율이 다르게 적용되나 2~125배까지도 설정이 가능하다.

다음은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의 단점을 언급 해보겠습니다.

– 레버리지가 적용된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엄청난 수수료를 지불할 가능성이 있다.

– 과도하게 사용했을 시 강제 청산/ 시드를 잃을 위험이 있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비교적 단기 투자를 진행할 때 적합한 방식이라고 이야기 하며,

어느 정도의 위험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면밀한 분석은 물론,

카피트레이딩과 같은 기능을 활용하여 잘나가는 투자자들의 동향을 살펴보신 후에

진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모두들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레버리지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