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투자할 때 꼭 알아야 할 개념

비트코인 도미넌스 투자할 때 꼭 알아야 할 개념

비트코인 은 암호화폐를 대표하는 대장주 코인입니다.

뭐 시총이면 시총 거래량 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입니다.

물론 이후에 나온 2~3세대 코인들의 기술력이 발전하여 기술적인 측면이나 활용도에서

좀 더 뛰어날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비트코인 은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영향력이 매우 큽니다.

오늘은 코인 수익을 내고자 공부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각종 코인에 대한 용어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비트코인 다음가라면 서러운 이더리움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구분하는 법은 사실 별것 없습니다.

비트코인은 말 그대로 암호화폐 자체를 대표하고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알트로 분류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장을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트코인의 시세에 따라

암호화폐 전체의 시작이 따라서 움직이기 시작하죠.

그래서 다른 종목에 투자하더라도 비트코인의 방향과 유동자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암호화폐 투자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는 비트코인 도미넌스라고 하는데요.

이것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시장에서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이 미치는 영향력을 말합니다.

시가총액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만약 작년 불장 때처럼 비트코인 으로 자금이 모여든다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대한 믿음이 커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반대로 비트코인 도미넌스 수치가 줄어들면 자금이 빠져나간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금리가 올라서 암호화폐에서 움직이던 자금이 은행 쪽으로 빠져나간 지금 같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비트코인 도미넌스 수치가 높아질수록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죠.

이 지표는 쉽게 말해서 상승이나 하락을 예상할 수 있는 정직한 지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표를 확인할 때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트레이딩 뷰입니다.

여기서 차트와 비트코인의 가격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비해 규모가 너무나도 커져서 지금은 이것만 보고 시세를 예상하기에는 어렵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의 시총이 압도적이기는 하나 이미 너무 많은 파생 코인들이 탄생했고

비트코인을 제외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자금 흐름을 보면 이제는 비트코인 혼자서

시장을 결정할 정도는 아닐 정도로 알트코인들의 시장성도 매우 커졌다고 볼 수 있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지표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보인다는 가정하에 도미넌스가 상승하게 되면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의 자금이 비트코인 쪽으로 몰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개별 알트코인들의 하락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있는데 도미넌스가 상승할 때도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쏠리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알트의 하락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비트코인이 오르는 와중에 도미넌스가 하락한다면 이미 먹을 사람은 먹고 털어서

자금이 다른 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다른 알트코인 들에서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 도미넌스와 비트코인의 시세의 상관관계를 이해한다면 어느 정도 추세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상에서 각종 코인 종목들의 전망과 호재를 찾아다니는 것도 물론 좋은 방법이지만

코인 시장에 발을 들였다면 도대체 어떤 식으로 자금이 흘러가고 어떤 식으로 시세가 움직이게 되는지

유동자금이 쏠리게 되면 가격이 오른다는 이 흐름만 어느 정도 파악할 줄 알아도

시장 대응이 가능해지고 시황과 개별 종목의 차트 분석까지 공부하면 더 높은 적중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투자라는 게 항상 마음처럼 되지는 않습니다. 천재지변 같은 악재도 분명 생길 것이구요.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와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점유율과 방향성을 포함해 감안해야 하기 때문에

변수는 항상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3000만 원 대까지 다시 회복을 성공했습니다.

여기서도 도미넌스 지표를 살펴보면 어느 정도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시세는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도미넌스도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금리 인상이 생각보다 늦게 진행되면서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표가 상승했습니다.

즉 저점에서 사람들이 비트코인으로 투자가 몰리게 되면서 수요가 많아져 가치가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지금이 투자하기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함부로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방금 말씀드렸던 천재지변과도 같은 세계 경제가 악재로 다가와 여느 약세장과는

이례적인 현상을 많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쉽게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