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이해 알트코인 라이트코인 기술적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이해 ( 알트코인 – 라이트코인 기술적분석 )

20220905 비트도미넌스(점유율)가 낮아지며, 시총 또한 빠지고 있어 알트코인의 투자는 조심할때 입니다.

출처 코인마켓캡

위 차트는 0904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입니다.

도미넌스는 점유율을 말하며, 가상화폐의 가장 많은 점유율은 비트코인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이 대장이죠.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하락이 좋을까요?

상승이 좋을까요?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이해

가상화페의 전체 시총이 상승하는 도중에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빠지면 알트로 비트자금이 나간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럼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하락하면 알트코인 투자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도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줄어들고 있는데 왜 .. 알트코인 투자를 조심해야 할까요??

현재는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낮아지면서 가격 또한 빠지고 있어 당연히 전체시총이 낮아지지만, 알트코인으로 비트자금이 움직이지 않고 알트코인의 시총도 같이 빠지고 있기때문에 현재는 알트코인 투자시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음.. 위 설명이 이해가 안가시나요?

어찌됐던 비트 도미넌스가 낮아지면서 비트에 있던 자금이 알트코인으로 자금이 옮겨가며 순환매가 나와야 하는데 현재는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고 있으며 시총차트나, 도미차트나 모두 안좋은 모습이기에 비트대비 하락이 더 큰 알트 매매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비트코인 도미넌스와 알트코인의 이해관계를 적어보았구요 더 의문나시면 댓글주세영~


라이트코인의 모습이 궁금하신분이 계셔셔 알트코인 라이트코인 일봉을 살펴봤습니다.

라이트코인이 업그레이드 하면서 다크코인 기능을 더했다고 보며 우리나라 거래소에서는 퇴출되었습니다. 한때는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도 불리웠던 라이트코인인데.. 현재는 거래량도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그러나 일봉에서는 채널선을 만들며 추세전환을 노력하고 있는 라이트코인의 모습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0220905 ltcusd 1d binance

바이낸스 라이트코인 일봉입니다.

라이트코인은 일봉에서 채널선 하단 3번터치후 미들선에 있는 모습입니다.

양운의 지지를 받으며 매수거래량 조금씩 살아난 모습인데요.. 토요일부터 다시 매도 우위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일봉의 전환선이 고개를 들며 57달러에서 지지해주려는 모습이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0220905 ltcusd 1d binance

매물대로 본 라이트코인입니다.

매물대는 52-51.5달러에 단기 매물 쌓여 있으며 57달러 이탈시 54-52달러까지 열려있습니다.

지난 8월 카페에서 라코분석 해봤습니다.

52-58달러 박스권 상단을 일단 돌파해주어야 좋을것으로 생각했는데요.

52갔다 58달러 돌파후 일봉의 양운을 돌파하고 있는 모습이 비트의 모습과는 달리 일단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추세 이어가려면

단기 지지구간 59 / 58.7 / 57.4 / 55

단기 저항구간 60.3 / 61 / 62.5 / 63

입니다.

비트의 움직임에 따라 대응해야 하지만, 라코의 움직임이 선행이 되어서 비트도 조금씩 우상향 해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