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 잘 알아야 하는 것은?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 잘 알아야 하는 것은?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

경제&재테크 전문 블로그

최근 가상화폐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보다 더 급격하게 시세가 변화하는 가상화폐는 위험성이 크지만 또 그만큼 많은 수익을 볼 수 있어서 아직까지 여전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또 가격이 수시로 폭락을 하고 있다니 섣불리 들어가다가 오히려 피해를 볼 것 같아서 두려운 마음이 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럴 때에 우리가 어떤 식으로 대처를 하면 좋을지 궁금할 것입니다.

오히려 이렇게 가격이 하락했을 때가 기회라고 생각을 하면서 이때 진입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일단은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렇다면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에 가상화폐에 대해서 많은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알아두시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서 거래소에 가입하자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일단은 거래소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 계좌를 통해서 입금과 출금이 되기 때문입니다.

거래소는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실 것입니다.

국내에도 업비트 빗썸 등의 유명 거래소가 있는데 각기 수수료나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거래소를 선택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 맞는 거래소 가입을 하자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종목입니다.

최근에는 이더리움도 많은 상승세를 보이긴 했지만 비트코인에 비하면 거래량이나 가격 면에서 아직도 계속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말씀드린다면 일단 계좌를 만든 다음에 거래소에 자신의 돈을 입금시키는 것이 먼저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실제로 비트코인을 살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비트코인의 가격은 변동이 심하다는 것입니다.

가상화폐의 특징이 그런데, 하루에도 급락과 급상승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익히게 됐다면 어떤 가격에 매수를 할 것인지도 우리가 잘 생각을 해볼 수 있어야 합니다.

가상화폐는 많은 돈을 벌 수 있지만 또 많은 돈을 잃을 수도 있다는 양날의 검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급상승이 나타난다고 해도 다음날이 되면 갑자기 가격이 급락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달리는 말에 타면 안 된다는 말이 있는데, 이런 급상승이 계속해서 이어질 줄 알고 계속 매수를 했다가 갑작스러운 급락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알게 된 후에 섣부른 거래를 하지 않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트코인, 주식, 부동산 지금이 적기일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