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시세 흐름을 통해 전망 확인

비트코인 캐시 시세 흐름을 통해 전망 확인

비트코인캐시

Bitcoin Cash는 BTC의 하드포크로 탄생한 새로운 디지털 자산인데요.

일종의 파생 상품으로 판단할 수 있는 부분으로 건전한 글로벌 머니가 되고자 하는 P2P 전자 현금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실물 화폐가 대상자에게 전달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BCH로 결제할 때 한 사람에서 다른 이용자에게 직접 보내지는 구조를 갖고 있어요.

이 역시 제3자나 중앙은행이 필요하지 않아 중개인에게 의존하지 않기에 정부나 감시 기관의 검열 대상이 되지 않고, 자금을 압류하거나 동결도 할 수 없어요.

비트코인캐시

그렇더라도 BTC에 비하면, 아직 그 가치가 높지는 않은데요.

Upbit 기준시세로 167,000원을 기록 중으로 저가 165,400원과 고가 167,000원 사이에서 1% 미만으로 변동하는 중이에요.

작년 고점과 비교하면 90% 이상 폭락한 상황인데, 더군다나 최근에는 금리인상 악재가 겹치면서,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어요.

그래도 여전히 시가총액이 3.1조 원으로 30위에 랭크되어 있어, 지지층이 적지 않은 상황인데요.

2017년 8월 1일에 블록 크기를 2~8배까지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서가 아닐까 싶어요.

이에 따라 거래량이 급증할 때 데이터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전송 비용이 높아지는 단점을 보완하게 되었거든요.

또한, BCH는 SHA-256이라는 알고리즘을 토대로 작업증명 방식으로 채굴이 가능한데, 파생될 때는 BTC를 보유하고 있던 홀더들은 같은 수량을 추가로 받은 바 있어요

관련해서는 해시파워가 소수의 채굴자에게 집중된다는 점이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어서, 보완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이런 관점에서 보면 낙관적인 관망을 하기가 어려운 부분인데, 더군다나 최근에 이렇다 할 업데이트가 없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소비와 결.제에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는 장담하기 어려운데요.

그렇더라도 BTC와 깊은 연관성이 있는 암호화폐인 만큼, 시장 분위기에 따라 자금이 유입되며, 높은 가치를 형성할 수도 있는 부분이에요.

다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다른 Altcoin이 변수로 작용하는데,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통화의 기능이 강화되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내려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여러 영역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지닌 종목들이 많기에, 이런 점은 고려할 필요성이 있는데, 단기적으로도 여러 이슈에 영향을 받고 있어요.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5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