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가입방법 및 사용법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가입방법 및 사용법​

나스닥이 3분기 실적발표와 더불어서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부진으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으나 의외로 가상화폐는 굳건히 가격방어를 하면서 되려 2만달러선을 돌파했다.

미국장이 좋을때도 2만달러선 저항선 돌파를 버거워 하더니 이제 안전자산으로 미증시와 방향이 디커플링되는건 아닌가 싶다. 오늘은 나의 소중한 비트코인, 이더리움등 가상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수 있는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가입법 및 사용법 특징에 대해서 소개할까 한다.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우리가 코인을 보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거래소를 통해서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외에 물리적인 기기에 보관하는 하드월렛 이라는 방식도 있고 사용자가 직접 가상화폐를 온라인상에 웹브라우저등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보관하는 방식도 있다.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는 이더리움등의 가상화폐를 보관하고 이체하고 관리할수 있게 구글에서 만든 지갑 프로그램이다

메타마스크 왜 필요할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등을 거래소 간에 옮길때는 사실 메타마스크가 필요없다. 그러나 NFT, 디파이등의 형태를 이용할때 블록체인 상의 이동을 하거나 이체를 할때는 메타마스크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야 한다.

메타마스크 장점

국내거래소의 경우 특금법 이후 이러한 문제가 사라졌지만 내가 사용하는 거래소나 블록체인 서비스업체가 사라질 경우 내 자산은 공중분해가 될수 있다. 이럴때는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와 같은 개인지갑을 이용해서 보관하는게 안전하다.

다만 각 사용자마다 개인키가 부여되는데 이게 유출되거나 잃어버리면 모든 자산은 영영 찾을수 없다. 즉 장점이 어찌보면 단점이 될수 있는 부분은 있다.

그럼 이제부터 메타마스크 가입방법 보자.

먼저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비트겟을 간단히 소개하고 수수료 평생 50% 할인 코드를 공유한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비트겟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현물거래와 다르게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 때문에 작은 시드머니로도 큰 수익을 낼수 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가상화폐 투자에 일반적인 방식으로 이용된다. 대표적인 곳이 바이낸스다.

그런데 수수료 혜택이 없다보니 아쉬운 부분이 있다.

비트겟의 경우 수수료 평생 50% 할인을 받을수 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장점은

1. 최대 125배의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고

2. 하락장에 투자하는 공매도가 가능하다(숏포지션)

3. 물론 상승장 투자도 가능

비트겟의 경우 리오넬 메시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고 이탈리아 명문축구구단 유벤투스의 공식 파트너사이기도 하다. 

위 배너를 타고 비트겟 가입시

선물, 현물거래 모두 수수료 50% 할인 적용

거래량과 무관하게 영구적으로 받을수 있다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생성

우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에서서 메타마스크 라고 검색을 하면 여우그림이 그려져 있는 앱이 나올것이다. 그걸 다운받아서 살치한 후 앱을 실행해준다. 그리고 앱 중앙에 나오는 시작하기를 눌러준다

우리는 비트코인지갑을 처음 만들것이니 새지갑 생성하기 라고 적힌 파란색 버튼을 눌러준다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생성 하기전 개인정보 이용동의 하는 부분이 있는데 모두 동의를 하고 다음 과정을 진행해준다. 동의를 하지 않으면 지갑 생성을 못한다

그리고 나서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준다. 비밀번호는 최소 8자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건 앱에 로그인 하기 위한 패스워드이지 지갑의 비밀번호는 아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터치 ID로 대체를 할 수 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서는 바로 지갑 생성이 진행되는데 나의 경우 터치아이디를 연동했더니 지문을 인식하라는 화면이 나왔고 지문 인식후 지갑생성 중이라는 창이 새롭게 나타났다

가상화폐도 이제 자산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그렇다보니 보안이 상당히 중요한데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생성시 이러한 중요한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가상화폐 지갑 생성이 처음이라면 길지 않으니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의 이미지들이 동영상에 나오는 내용들이다. 지갑은 잘 간수하고 마스터키는 사용자가 잘 보관해야 나중에 곤란한 일을 겪지 않는다는 내용들이다.

다음을 누르면 이제 가장 중요한 비밀복구구문이 나온다. 참고로 지갑 앱은 언제든지 다시 깔고 설치해도 되나 이제부터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에서 개인에게 부여한 비밀복구구문은 반드시 잘 보관해야 한다.

나중에 이걸 알아야 지갑에 접근할수 있기 때문이다

앱에서는 안전한 곳에 다수의 곳에 보관을 하라고 전달하고 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작년에 비트코인 1조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익사했는데 비트코인지갑 비번을 몰라서 이돈을 영영 못찾게 되는 경우가 있었다. 비밀복구구문을 잊어버리면 이렇게 된다. 그러니 다수의 곳에 적어서 보관해야 한다.

보기 버튼을 누르면 나에게 부여된 비밀복구구문이 나오게 된다. 총 12개의 단어가 나오게 되는데 이순서대로 잘 적어서 보관을 해야 한다. 안그러면 큰일난다.

나는 위의 복구구문을 스마트폰과 수첩에 보관을 했다. 그리고 나면 이렇게 아까 보여진대로 복구구문을 순서대로 선택하라고 나온다. 하나라도 틀리면 지갑이 열리지 않는다.

제대로 입력하면 오른쪽 처럼 성공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백업완료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 눌러준다

이렇게 간단히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생성이 완료되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 메타마스크는 이를 복구할수 없다. 위에서 봤던 12개의 복구구문을 반드시 잘 저장해둔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된다

받기, 구매, 보내기, 스와프 메누로 구성되어 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받기의 경우

가상화폐를 받을때 사용하는 메뉴이다

디포짓을 의미한다

구매의 경우는

가상자산을 구매할수 있는 메뉴다

토큰 구매는 통합 네트워크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는 시스템인데 이걸 굳이 사용하는 것 보다 거래소를 이용한 구매가 더 나은편이다.

보내기의 경우

지갑에 있는 자산을 다른 계정이나 거래소로 보내는 기능이다. 거래소의 Withdraw 같은 것이다

스와프 기능도 제공하는데 유니스왑 같은 유동성 풀이 탄탄한 곳의 서비스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오늘은 비트코인지갑 메타마스크 생성 및 장점, 그리고 유의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혹시 모르는 일이니 지갑이 없는 경우라라면 한번 만들어 두길 추천한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