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이유 & 이더리움 매매(7월28일)

*해당 포스팅은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단순 정보글입니다.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이유 & 이더리움 매매(7월28일)

이더리움

비트코인은 21세기 최고의 발명품

비트코인은 컴퓨터의 코드를 통하여 공급을 하며 사용을 할 수 있게 한다.

법정화폐와 달리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되어 있으며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수천대의 컴퓨터가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이것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고유한 특징으로 변동성이 높으면서도 가격의 움직임은

안전자산과 유사한 방향으로 움직인다. 이러한 특징이 비트코인을 매력적인 투자처로 인식하게 해준다.

부의 대물림 투자처는 비트코인

비트코인 법정화폐로의 이동

미국의 경우 25년에걸쳐 68조 달러 규모가 다음 세대로 옮겨질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막대한 자금이 이동하게 되면 비트코인과 같은 자산의 가격과도 연관성이 있으며

일부 유입될 가능성이 클 것이다.

특히 아직 소독이 높은 연령이 아니라 비트코인 등의 투자 비중이 크지 않지만

이전세대보다 더 적극적으로 비트코인을 투자할 가능성이 큰 세대이다.

현재 미국의 대형 증권사의 자율형 퇴질 연금계좌에서의 투자비율은

디즈니,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신탁이

5번째로 많이 보유한 펀드로 자리잡고 있다.

새로운 세대의 투자처로 비트코인이 점점 더 많은 비중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은 하이퍼 인플레이션 등 불안정한 국가에서 법정화폐로 채택이 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더욱 올라가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이 다른 시장을 대체할 게 된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더욱 증가하게 된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어디에 있는가?

2100만개 희소성

비트코인은 주식이나 부동산과는 좀 다른 자산에 속한다.

비트코인은 우리의 삶에서 많은 부분을 바꿔놓았다.

또한 화폐를 사용하는 방법 자체를 바꾸었으며 비트코인은 가치를 저장하는 수단이면서 화폐처럼 교환이 가능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이더리움

비트코인은 독립적이며 희소성(2100만개만 생산됨)을 가지고 있고

검증(사기나 위조방지)할 수 가 있으며 휴대가 쉽고 쪼개질 수도 있다.

이러한 성질로 인해서 ‘디지털 금’이라는 믿음이 생겼으며

비트코인을 투자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성격을 알고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비트코인은 다른세대보다 젊은 세대가 투자처로서 더 낙관적으로 본다는 연구가 있으며 금융시스템이 디지털화되면서 아날로그방식 보다는 디지털 방식에 더 익숙하며 디지털 방식에 투자를 선호하는 추세에 있다.

비트코인 투자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암화화폐 시장에 많은 기관들이 투자중이며 특히 비트코인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JP모건 골드만삭스, 블랙록 등 돈냄새를 가장 잘 맡는 투자가들이 이미 투자를 했으며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중에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비트코인에 사람들이 신뢰와 가치를 부여하면서 현실화되어가고 있는 점을 투자처로 높이 평가하였을 것이며 이러한 투자는 이 산업이 크게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더리움 매매(7월28일)

FOMC 금리인상 발표

오늘새벽 한국 시간으로 새벽3시에 연준에서 금리를 0.75%올리는 것을 결정하였다.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높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금리인상에 만장일치로 찬성한 것이다.

하지만 결정 후에 기자회견에서 파월은 현재 침체국면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세계최대 블랙록도 금리결정 후에 9월에는0.5%, 그 이후 0.25%를 올리고 나서는 금리인상을 중단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3분기, 4분기는 앞분기 보다는 적어도 덜 공격적이라는 것과 침체국면은 아니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이 예상외로 좋게 나오는 등 긍정적인 상황으로 보고 있다. 이에 나스닥은 4% 넘게 상승하였다.

연속 세번 FOMC 금리 전후로 큰 하락과 큰 상승이 있어왔다 오늘도 어김없이 0.75%의 자이언트 스텝임에도 지나간 것은 지나간 것이라는 경제 심리가 작용한 듯 하다. 앞으로는 더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주가를 결정한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