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골드(BTG)전망 및 시세 정리

비트코인골드(BTG)전망 및 시세 정리

안녕하십니까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비트코인골드의 시세와 전망에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골드 소개드리기전 크립토관련 뉴스

암호화 산업의 많은 사람들은 Joe Biden 대통령의 암호화에 대한 행정 명령을 환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협회측에서는 “우리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환영하며 업계를 대신하여 에이전시와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말 할 정도인데요.

또 다른 사람은 이 명령을 연방 정부가 “암호화폐를 경제와 사회의 합법적이고 진지하며 중요한 부분”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게되시면 BTG 정보를 얻는 동시에 코인을 분석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셔서 앞으로 올 불장에서 큰 수익을 내실겁니다.


비트코인골드

 

Bitcoin gold는 비트코인의 블록에서 하드포크되며 분리된 암호화폐입니다. 비슷한 개념으로 비트코인캐시가 있습니다.

하드포크(hardfork)란 블록체인의 문제 해결과 업그레이드 방식으로써, 기본적인 기능 자체를 수정하는 포크를 말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기존의 블록체인과 전혀 다른 프로토콜을 가지는 블록체인이 되는데요.

이처럼 Bitcoin에서 하드포크된 BTG는 어떤 점들이 업그레이드 및 개선이 되었고 특징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골드의 특징으로는 GPU 체굴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ASIC 채굴기와는 다르게 하드웨어 없이 채굴이 가능해,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SIC는 채굴만을 위한 반도체로 속도면에서 우세하지만, GPU를 사용하며 그 난이도를 낮추어 많은사람들의 채굴을 할 수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활용도를 높이고자 BTGPay라는 결제시스템을 개발하였는데요. 직불카드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파트너 네트워크, 브랜딩을 통해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BTG는 모든 암호화폐가 그러하듯 지불 및 가치 저장의 매개체로 사용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비트코인에서 채굴이 쉬워지고 별도의 결제시스템을 운영중인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골드 전망

우선 1세대 암호화폐에서 하드포크된 코인이라 많은 기대와 함께 전망을 분석해보았는데요.

우선 글로벌 거래소들은 바이낸스, OKX, 후오비등에 상장되어 있었습니다.

현재 거래량은 업비트가 83%로 한국쪽에서 거래량을 독차지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저는 장기적인 전망을 그닥 좋게 평가하지 않는데요.

발행량이 정말 적고 시가총액도 1조원 미만으로 가격이 정말 큰폭으로 움직일것 같습니다.

이러면 고점개미들이 정말 많이 탄생하게 되는거죠.

플랫폼 역시도 별다른 메리트가 없어 유동성을 확보하기 힘들어 보이네요.

이렇게 변동성이 크고 한국쪽거래량이 압도적인 알트는 가치투자보다는 차트를 살펴보고 저점을 잡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골드 시세

비트코인골드 시세

2017년 10월 24일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되어 업비트에는 2017년 11월 20일에 상장되었습니다.

당시 29만원대에 상장되고 현재까지도 깨지지않은 최고점인 80만원까지 상장빔을 쏘아올렸습니다.

이후 21년이 오기까지 정말 기나긴 횡보를 했었는데요.

몇번의 상승이 있긴 했지만 평단가를 낮출뿐 탈출은 꿈도꾸지 못했죠.

작년 초까지 8,000원대에 거래가되다가 3월부터 대상승장이 오면서 218,000원까지 폭등을 했는데요.

당시에 김치프리미엄 그러니깐 입출금을 중단시키고 글로벌 거래소들과의 시세차이가 발생하면서 더욱 펌핑을 했던것 같네요.

이흐 김프가 쭉빠지면서 캔들위로 생긴 긴꼬리와 함께 대폭락이 일어납니다. 시세가 1/7 가량 하락했습니다.

7월 반등장에서 10만원대까지 올라준 뒤 계속해서 우하향중으로, 현재 시세는 39,860원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들어가시려면 3만원 중반에 지지구간이 잡혀있어 분할매집 하시면서 조심히 저점을 잡아가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지구간이 뚫리고 하락하면 바로 손절을 하셔야 하구요. 저는 지지를받고 상승을 한다면 5만원 부근까지 올라가 줄거라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