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 선물거래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겟 선물거래 비트코인 하는법, 가상화폐 거래소 사용법 정리

주식이나 투자에 대한 심리가 활성화 된지 오래되었고 파이어족을 꿈꾸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생각들을 계속해서 하다보면 나의 기본수입과 주식 등과 같은 수입원 외에도 다른 것들이 없을까 고민을 하게됩니다.

오늘은 새로운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을 위하여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인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위 말해서 비트코인 하는법, 선물거래 등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있었다면 이번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어보겠습니다.

보통 국내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면 현물매매만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나 기타 알트코인 등을 거래하더라도 가격이 오르는 것에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과 하락 두가지 방향에 모두 투자할 수 있는 해외거래소를 많이 찾게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비트겟 거래소는 국내유저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을뿐 아니라 누적가입자수가 100만명에 이르는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정적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거래를 직접 하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혜택이 매력적인데요.

이번 글에서 아래에 제가 안내해드리는 파트너 링크를 통해서 비트겟에 가입할 경우 평생 거래 수수료 50%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비트겟 선물거래 계정 지갑에 코인 보내는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를 하기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Bitget 계정 지갑에 코인을 보내는 것인데요.

국내거래소에서 트론이나 리플같은 코인을 매수하고 보내주시면 됩니다.

비트겟 사이트에서 Assets – Deposit 메뉴로 들어가보면 입금하고자하는 코인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 후에 Deposit address를 받고 국내에서 이 주소로 코인을 보내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해외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를 이용하기위해서는 국내에서 코인을 매수하고 비트겟으로 보내주어야 합니다. TRX나 XRP 등 어떤 것을 보냈는지에 관계없이 비트겟으로 입금이 되었다면 이를 매도하여 USDT로 바꾸어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전송해준 뒤 거래하여야 합니다.

이제 비트겟에 코인을 보내고 매도하여 선물지갑에 USDT까지 준비가 되었다면 사이트 메인에서 USDT-M Futures 메뉴로 들어가서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화면 이해하기

선물거래 화면으로 들어가면 현재 거래하는 코인과 차트, 오더북, 주문을 하는 영역 등이 보이는데요. 이렇게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가장 어렵게 느끼시는 것이 바로 언어에 대한 문제입니다. 다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것이 사용하는 것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두면 바뀌거나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글을 참고하시면 어려움 없이 거래하실 수 있을겁니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BTCUSDT는 현재 우리가 거래할 코인이 비트코인이라는 것인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여 자신이 선호하는 다른 종목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다만 코인 선물거래 자체가 가격 변동이 심한터라 대장격인 비트가 아니라면 다른 코인들은 더욱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거래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는 기준이 되는 시간을 선택하여 분봉, 주봉, 일봉 등을 살펴볼 수 있고 아래쪽에는 거래량이 보입니다. 그 외에도 차트에 다양한 지표를 띄울 수 있고 선을 그리거나 텍스트를 입력하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오더북과 Market Trades가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포지션 및 레버리지 설정하는 방법

오더북 옆에는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위해서 설정할 수 있는 마진모드와 레버리지 설정에 대해서 볼 수 있고 주문시 가격 설정과 함께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롱과 숏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진모드는 이미지에서 Isolated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고 레버리지는 Long과 Short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모두 세팅하고 난 이후에는 Limit(지정가), Market(시장가) 등으로 선택하여 거래를 하면 됩니다. 이제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합시다.

마진 모드를 설정하는 것은 Isolated(격리)와 Cross(교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격리는 내가 진입한 포지션만큼만 거래하는 것이고, 교차는 진입한 포지션 외에도 가지고 있는 마진 자산 전체를 증거금으로 잡는 방식입니다. 이는 거래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다른데 비트코인 선물거래가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격리 방식을 택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Adjust Lever는 레버리지를 조정하는 것으로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1~125배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비트겟은 물론이고 기타 비트코인 선물거래 거래소를 이용하는 메리트 중 하나가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 125배까지 모두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자신의 자산 규모와 거래 성향에 맞게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포지션 창 보는 방법​

마진모드와 레버리지 설정 등을 완료하고 주문하고 난 뒤에는 이렇게 하단에 있는 포지션 창에서 내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진입을 하였고 수익은 얼마나 되는지 등에 대해서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Take profit과 Stop loss 역시 설정해두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아무래도 거래를 할 때 계속해서 보고있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닐 때도 많고, 보고 있다고 하여도 갑자기 상하방 빔을 맞으면 대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스탑로스나 익절선을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할 때는 이러한 선들을 미리 잡아두어야 한다는 점까지 기억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코인 투자를 염두에 두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인 비트겟 선물거래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이 있지만 글을 참고하시면 거래할 때 알아야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익히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다시 한번 평생 수수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해둘테니 가입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비트코인 거래소 선물거래 롱 숏 하는법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